현지인처럼 살아보는 #시칠리아 여행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시칠리아 여행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시칠리아 여행

챕터원을 운영하며 ‘출장이 곧 여행이다’라는 생각으로 항상 디자인 여행을 다녔던 터라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또 무언가를 꼭 보고 느껴야 한다는 강박을 없애고 그냥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여행을 꿈꿔왔다. 그래서 선택한 것은 시칠리아에서의 열흘 여행이다.

 

시칠리아 여행

1
터키인의 계단에서 한 컷

 

시칠리아 주의 수도 팔레르모 Palermo와 시칠리아 남부 해안 도시 아그리젠토 Agrigento. 시칠리아의 여름은 상상 이상의 강렬한 뙤약볕으로 유명해 낮 시간은 온전히 숙소에서만 머물러야 했기에 숙소 선택에 신중을 기했다. 상대적으로 물가가 저렴해서 개인 풀장이 있는 에어비앤비 숙소를 선택했다(여러 명이 함께 간 여행이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팔레르모의 만다멘토 트리부날리 Mandamento Tribunali 쪽의 프라이빗한 숙소에서 오전 내내 선탠과 수영, 낮잠과 낮술을 즐기다 오후에는 동네 산책을 나섰다. 1800년대 궁전, 박물관, 성당이 즐비하고 도자기 공방, 일러스트레이터의 스튜디오 등 작은 숍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다. 분위기 좋은 초코라테리아 로렌조 Cioccolateria Lorenzo 카페에서 수제 디저트를 먹고 나오면 입이 떡 벌어지는 어마어마한 광경이 펼쳐졌다. 세계에서 가장 큰 상록수인 반얀나무 Ficus Macropylla는 상상할 수 없는 크기와 형태를 지니고 있어 하나의 예술 작품을 보는 듯했다. 팔레르모 여행을 마무리하고 렌터카로 3시간여 달려 남부 해안 도시 아그리젠토로 이동했다. 이럴 경우 국도를 이용해 주변의 시골 경관을 볼 것을 추천한다. 아그리젠토를 선택한 이유는 신전의 계곡과 터키인의 계단 Stair of the Turks 때문이다. 신전의 계곡은 시칠리아가 그리스 지배하에 있을 때 계곡 여기저기에 고대 그리스 신전이 만들어진 곳이다. 아그리젠토를 여행한다면 꼭 가봐야 한다! 단, 여름에 이곳에 간다면 모자는 필수다. 터키인의 계단은 점토와 석회가 섞인 흙으로 만든 계단식 절벽이다. 고대 터키 해적들이 자주 출몰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하얀 분필 같은 계단에 기대 바다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여기가 천국이 아닌가 하는 착각마저 들었다. – 챕터원 대표 김가언

 

이탈리아 여행

2
거대한 크기의 반얀나무

 

이탈리아 여행

3
아그리젠토의 필수 코스인 신전의 계곡

 

이탈리아 시칠리아

4
수제 디저트 카페에서 만난 유쾌한 사장님

CREDIT

writer

김가언

TAGS
지갤러리 ‘Stitching Time’ 전

지갤러리 ‘Stitching Time’ 전

지갤러리 ‘Stitching Time’ 전

청담동 지갤러리에서 양주혜 작가의 <Stitching Time> 전시가 한창이다.

 

10월 전시

 

그녀의 ‘색점’ 시리즈는 프랑스의 페이 드 라르와르, 방되브르 레 낭시 미디어 테크뿐 아니라 독일의 에슬링겐 시립미술관, 벨기에 오푸스 오페란디 등 해외 유수 기업과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을 만큼 양주혜 작가는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작가다. 국내에서는 ‘광화문 제 모습 찾기’, ‘서울시 도서갤러리 옥수역 프로젝트’ 등 공공미술 프로젝트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개인전에서는 색점 시리즈와 함께 ‘꽃자리’ 시리즈를 볼 수 있다. 그녀는 하고 싶은 말을 색점으로 표현하는 작가다. 색점을 올리는 패브릭 중에는 지극히 개인적인 사연이 담긴 것도 있어서 아득한 시간의 깊이마저 느껴진다. 가만히 들여다보고 있으면 단순하고 반복적인 색점이지만, 생각하며 하나씩 점을 찍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모른다고 말했던 작가의 마음이 새삼 이해된다. 함께 선보인 ‘꽃자리’는 부조 형태의 작품으로 여기에도 역시 색점이 그려져 있다. 지갤러리를 채운 양주혜 작가의 작품은 지금 내가 있는 곳이 곧 꽃자리임을 잊지 말라는 위로를 건넨다. 10월 12일까지. tel 02-790-4921

CREDIT

에디터

신진수

포토그래퍼

이예린

TAGS
사계절 내내 활용도 있게! 삼성전자 ‘무풍 시스템에어컨 1 Way’

사계절 내내 활용도 있게! 삼성전자 ‘무풍 시스템에어컨 1 Way’

사계절 내내 활용도 있게! 삼성전자 ‘무풍 시스템에어컨 1 Way’

기상캐스터 오수진 씨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장운봉 씨 부부는 최근 신혼집을 마련하면서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을 선택했다. 이들 부부는 무풍 시스템에어컨 덕분에 유난히 더웠던 올 여름을 잘 보낼 수 있었다. 냉방병과 전기요금 등 에어컨을 사용할 때 흔히 할 수 있는 걱정거리를 말끔히 해결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1년에 고작 2~3개월만 사용하는 기존 에어컨과 달리 공기청정 기능까지 더해 사계절 내내 활용할 수 있다며 아주 만족스러운 사용 후기를 전했다.

 

삼성 에어컨

삼성 에어컨

 

인테리어 업계에 몸담고 있는 남편 장운봉 씨가 직접 홈 드레싱으로 꾸민 부부의 신혼집은 차분한 모노톤의 인테리어가 돋보였다.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천장에 매립되어 공간을 차지하지 않을뿐더러 부드러운 곡선 형태의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집 분위기와도 조화를 이뤄 며칠 동안 고심해 고른 보람이 있다고 전했다.

 

“직접적으로 찬 바람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공기 자체가 시원해지는 ‘무풍 모드’ 기능으로 냉방병에 걸릴 위험이 적어요.”

 

 

특히 아내 오수진 씨는 목소리를 자주 사용하는 직업 특성상 각별히 목 관리에 심혈을 기울였다. 오수진 씨는 평소 캐모마일 같은 허브차를 자주 마시며 목 관리를 한다고 한다. “차를 마시면서 뉴스 기상 예보의 원고를 작성하거나 대본 연습을 많이 하는 편이에요. 그런데 요즘같이 더운 여름철에 에어컨의 찬 바람을 지속적으로 맞게 되면 목이 너무 건조하고 아프더라고요.” 오수진 씨의 가장 큰 고민을 해결해준 것은 바로 ‘무풍 모드’였다. 무풍 모드는 찬 바람이 피부에 직접 닿지 않아 오래도록 에어컨을 틀어도 무방하며 목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최근 들어 무더위 못지않게 많은 이들이 걱정하고 우려하는 것이 바로 미세먼지. 꼭 필요하지만 가전제품을 집에 또 들이는 게 부담이 될 수도 있지만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공기청정기의 역할까지 톡톡히 해냈다. 바로 ‘무풍 청정’ 기능을 통해 공기 중에 날아다니는 초미세먼지를 제거해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에어컨을 구입했지만 공기청정기까지 선물 받은 기분이에요. 무풍 청정 기능은 실내 청정도를 4가지 색상으로 표현해 직관적으로 공기의 청정도를 확인할 수 있어 수시로 체크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에어컨을 틀 때마다 걱정했던 전기 요금 걱정도 줄어들었어요.”

 

삼성무풍에어컨, 무풍에어컨

에어컨 사용시 가장 걱정되는 것은 바로 전기 요금. 이들 부부 또한 매년 폭염 못지 않게 늘어나는 전기세가 두렵기도 했다. 하지만 올 여름 이들 부부는 전기세 걱정 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한다. 그 해답은 ‘무풍 냉방’ 모드에서 얻을 수 있었다. “무풍 냉방 모드는 기존 에어컨보다 최대 61% 정도 전기 요금이 절감된다고 해요. 그래서 저희 부부는 이제 전기요금 고지서 보는 것이 두렵지 않아요.” (웃음) 오수진, 장운봉 씨는 신혼 집을 꾸미거나 새로 이사할 집에 놓을 에어컨을 고민하는 분이라면 다채로운 기능을 담당하는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전했다.

 

※ 미국냉공조학회(ASHRAE)기준 ColdDraft가 없는 0.15 m/s 이하의 바람을 무풍(StillAir)으로 정의한다.
※ 운전조건: 실외기(DVM HOME 4HP). 실내기(무풍시스템에어컨 1Way 6.0 kW, 3.2 kW, 2.0 kW, 동시 운전)
※ 냉방표준 운전: 실외(35℃ DB/ 24℃ WB), 실내(27℃ DB /19℃ WB)
※ 자사 실험치 기준으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다
CREDIT

에디터

원지은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