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Joy

Trend&Joy

Trend&Joy

2014년 설립된 에보크 호텔 컬렉션의 성장세가 놀랍다. 2017년 오페라 대로에 만들어진 놀린스키, 2018년 파리의 부르주아 심장 16구에 세운 브라쉬 호텔에 이어 7월 마레 지구에 새로운 5성급 호텔 ‘시너’를 론칭했다.

 

파리 호텔

플래트너 라운지 체어로 포인트를 준 레스토랑.

 

2017년 메종&오브제에서 올해의 건축 디자이너로 선정되며 최근 활발하게 활동 중인 트리스탄 아우어 Tristan Auer의 디자인으로 탄생한 호텔 ‘시너 Sinner’는 준비에서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다. 그는 호텔 디자인을 맡으면서 에보크 호텔의 공동 창립자인 엠마누엘 소바주 Emmanuel Sauvage와 호텔 컨셉트에 대해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눴던 것으로 전해진다. 호텔 시너는 1300년 초반 가톨릭 기사단이 있었던 종교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는 탕플 거리 Rue du Temple에 위치한다. 이처럼 역사적인 배경을 지닌 채 유럽 종교 건물의 아름다움과 웅장함을 호텔 인테리어에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이에 대해 엠마누엘 소바주는 “트리스탄 아우어는 다른 시대의 탐구를 통해 현재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었다. 우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호텔 시너가 디자인, 문학 등 모든 예술계의 주요 인사들이 모여드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트리스탄 아우어는 이전에 작업했던 호텔 크리옹 Hotel de Crillon과 호텔 스크리브 Hotel Scribe의 이미지를 벗기 위해 모든 객실의 카펫부터 침대 위의 조형물까지 특별 제작했다고 한다. 그는 호텔 시너를 통해 우리 주변의 것과 완전히 다른 것을 표현하고 싶었으며, 누구나 복제 가능한 것이 아닌 완벽하게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싶었다며 감회를 밝혔다. 파리의 가장 트렌디한 호텔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싶은 이라면 추천하고 싶다. 이 호텔은 43개의 룸과 스위트룸이 있으며 스파, 터키식 사우나, 레스토랑, 바 등의 부대시설도 눈여겨볼 만하다.

add 116 Rue du Temple, Paris 3 France
tel 01 42 72 20 00
web sinnerparis.com

 

파리 호텔

위트 있는 오브제로 연출한 입구.

 

파리 호텔

파리 호텔

비대칭 구조가 아늑함을 더하는 객실.

CREDIT

에디터

박명주

writer

진병관(파리 통신원)

TAGS
[그림 읽어주는 여자] My space 그래피티

[그림 읽어주는 여자] My space 그래피티

[그림 읽어주는 여자] My space 그래피티

주말에 나들이 가기 좋은 뮤지엄그라운드의 전시 소식입니다.

 

 

두 개의 전시가 진행 중인데요. 1전시실에서는 4명의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의 재미있는 작품들을 볼 수 있는 ‘My space 그래피티 展’, 2전시실에서는 뮤지엄 그라운드의 설립자이자 한국 현대 미술의 독창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는 화가 전광영의 개인전 ‘전광영 Chapter 1’을 만날 수 있습니다. 유쾌하고 재미있는 그래피티와 독창적인 한국 현대 미술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 아래 이벤트에 참여해 주말에 나들이 겸 문화생활을 즐겨보세요!

add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샘말로 122
tel 031-265-8200
web www.museumground.org
instagram @museumground

CREDIT

에디터

권아름

TAGS
체크&카드로 물든 디올 메종의 리미티드 에디션

체크&카드로 물든 디올 메종의 리미티드 에디션

체크&카드로 물든 디올 메종의 리미티드 에디션

디올 메종(Dior Maison)이 체크와 카드 모티브가 돋보이는 리미티드 에디션 ‘Check’N’Dior’ 홈 컬렉션을 선보였다. 마치 체크로 장식된 플레잉 카드를 한 장씩 꺼내놓은 듯 흥미로운 테이블 데코레이션이 완성되었다.

 

Check'N'Dior

 

이번 컬렉션은 디올 메종의 아티스틱 디렉터 코델리아 드 카스텔란 Cordelia de Castellane이 1950년 후반에 등장한 영국의 서브컬쳐인 테디 보이즈의 여성 버전인 테디 걸스 스타일을 선보인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 Maria Grazia Chiuri의 디올 2019-2020 F/W 레디-투-웨어 컬렉션에서 영감을 받았다. 한눈에 보기에도 영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플레이트, 글래스, 찻잔 세트 등 다양한 식기들로 디올 하우스의 영국 문화에 대한 애정이 돋보인다. 또한 체크와 카드 모티브는 점성술과 점성학을 사랑했던 크리스찬 디올을 위한 오마주와 같은 것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 이번 홈 컬렉션은 다가오는 11월 15일까지만 공개되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한국에서는 하우스 오브 디올 메종 부티크 4층에서 구매 가능하다.

 

디올 메종

디올 홈 컬렉션

체크 식기

체크 식기

디올 홈 컬렉션

CREDIT

에디터

강서윤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