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보이는 코펜하겐

새롭게 보이는 코펜하겐

새롭게 보이는 코펜하겐

지난 10년 넘게 1년에 몇 번이고 찾았던 코펜하겐이지만 한번도 여행자로 도시를 즐겨본 적이 없다. 느지막한 이번 여름 온전히 나를 위한 시간으로 다시 코펜하겐을 찾았다.

 

킹스가든, 코펜하겐, 아름드리나무

1
아름드리나무가 멋진 킹스 가든

 

지난 10년 넘게 1년에 몇 번이고 찾았던 코펜하겐이지만 한번도 여행자로 도시를 즐겨본 적이 없다. 느지막한 이번 여름 온전히 나를 위한 시간으로 다시 코펜하겐을 찾았다. 업무 미팅도, 파트너와의 회의도 없이 진정한 여행자로 코펜하겐을 처음으로 즐겼다는 게 아이러니하지만, 항상 짧은 일정으로 업무차 들렀기에 도시를 진정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없었다. 코펜하겐의 여름은 시원한 공기와 따스한 햇살이 공존하기에 여름을 나기에 최고의 날씨가 아닌가 싶다. 신선한 아침 공기를 마시며 숙소 근처에 있는 왕의 정원 King’s Garden에서의 산책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아름드리나무가 가득한 도심에 있는 정원에서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만끽했다. 코펜하겐은 작은 도시이기 때문에 웬만한 거리는 충분히 걸어서 이동할 수 있어 자전거 이용을 추천한다.

 

2
걸어다니기 좋은 코펜하겐 시내

 

덴마크 디자인 뮤지엄 Design Museum Denmark은 덴마크 디자인 역사와 특히 빈티지 가구에 대한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업무로 코펜하겐을 찾았을 때도 항상 갔었는데 이번에도 바우하우스 특별 기획전을 흥미롭게 보았다. 브레드게이드 거리를 걸으며 갤러리와 가구숍을 둘러보는 것은 크나큰 즐거움이었다. 칼한센앤선 Carl Hansen&Son숍과 수준 높은 빈티지 가구숍인 클라식 Klassik을 둘러본 다음 일세 크로포드가 디자인한 윈터 스프링 Winter Spring 레스토랑에서 자연의 맛을 담은 건강한 디저트와 달콤한 초콜릿으로 에너지를 보충해도 좋다. 따스한 북유럽 감성과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호텔 샌더스 Hotel Sanders의 로비는 그저 오가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반나절을 보내도 될 만큼 편안한 공간이며, 루프톱 바도 빼놓으면 섭섭하다. 리빙 백화점 일룸 볼리후스 Illum Bolighus와 헤이 Hay 매장을 만날 수 있는 스트뢰에 Stroget 거리를 걷다 덴마크 공예 디자이너의 작품을 모아놓은 스틸레벤 Stilleben도 나의 눈을 즐겁게 하는 곳이다. 덴마크의 국민 음식인 오픈 샌드위치는 항상 먹어도 질리지 않지만, 1921년부터 시작된 아만스 Aamanns에서 새롭게 오픈한 Amanns 1921에서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살린 오픈 샌드위치를 맛보는 것도 좋았다. 1878년 만들어진 약국을 보존한 프라마 스튜디오 Frama Studio의 가구 쇼룸 또한 덴마크 디자인의 색다른 감성을 경험할 수 있다. 느끼한 북유럽 음식에 지릴 즈음 노르딕 라면집 슬루프 Slurp에서 라면으로 속을 달래보길.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카레 클린트 Kaare Klint의 아버지가 설계하고 카레 클린트가 완성한 그룬트비 교회 Grundtvig’s Church를 가보길 추천한다.

 

플래그십스토어, 칼한센앤선

3
칼한센앤선의 플래그십 스토어

 

그룬트비교회, 클린트

4
카레 클린트의 작품, 그룬트비 교회

 

스트뢰에

5
스트뢰에 거리

 

디저트, 아만스 1921

6
아만스 1921의 디저트

 

프라마스튜디오, 코펜하겐, 덴마크

7
프라마 스튜디오 스토어

 

덴마크, 코펜하겐, 호텔, 샌더스

8
편안한 호텔 샌더스

CREDIT

writer

덴스크 대표 김효진

TAGS
새롭게 보이는 코펜하겐

제니스 웡과 달콤한 파라다이스 속으로

제니스 웡과 달콤한 파라다이스 속으로

전시, 작품 다양한 아트테인먼트를 선보이는 복합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와 세계적인 패스트리 셰프 제니스 Janice Wong 만나 달콤한 시간을 선보인다.

 

제니스 웡

제니스 웡의 초콜릿 아트 월.

 

파라다이스시티는 밤의 유원지를 콘셉트로 놀이 기구와 여러가지 퍼포먼스가 가득한 실내 테마파크원더 박스 테마로 이를 제니스 웡만의 초콜릿 아트로 풀어낸제니스 스위트 파라다이스 Janice Wong’s Sweet Paradise’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먹을 있는 거대한 초콜릿 아트월과 제니스 웡과 함께하는 아트 워크숍까지 체험할 수있는 기회. 이벤트 기간 동안 파라다이스시티의 프리미엄 뷔페 더 플레이트 On The Plate에서 한국적인 재료를 제니스 웡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900가지의 다양한 디저트도 맛볼 있다. 기간은 10 20 일요일까지.

 

제니스 웡

제니스 웡 초콜릿

500개의 라이스페이퍼 꽃 장식, 200개의 초콜릿 다이아몬드, 300개의 롤리팝(막대 초콜릿)이 사용되었다.

 

원더 박스

파라다이스시티 원더 박스에 위치한 제니스 웡 초콜릿 숍 국내 1호점.

 

제니스 웡 초콜릿

(가운데) 제니스 웡의 아티스틱한 초콜릿.

 

 

INTERVIEW

제니스 웡

 

원더 박스에서 영감을 받은 초콜릿 아트월과 대해 설명해달라. 그리고 작품을 제작하며 가장 신경 부분은 무엇인가원더 박스의 다채로운 매력을 색감과 다양한 형태로 구현해내고 싶었다. 이를 위해 30kg 초콜릿, 500개의 라이스페이퍼 장식, 200개의 초콜릿 다이아몬드, 300개의 롤리팝(막대 초콜릿) 사용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요소는 컬러다. 시각적으로 우리들의 기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기 때문에 작품을 만들 항상 신경 쓰는 부분이기도 하다. 짙은 터콰이즈 블루, 퍼플, 네온 핑크, 다크 블루 강렬한 컬러로 작품에 밝은 에너지를 표현했다.

초콜릿을 재료로 사용한 이유는 무엇인가? 개인적으로 초콜릿 먹는 것을 좋아한다. (웃음) 궁극적으로 작품에 새롭고 크리에이티브한 기억을 담고 싶었다. 초콜릿은 먹고, 씹는 소리를 듣고, 달콤한 냄새를 맡고, 만지고, 다양한 시각적인 자극받을 있는 가장 좋은 재료라 생각했다. 오감을 자극할 있기에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했을 더욱 깊은 상상력을 자극할 있다. 항상 창조적인 것을 만들고 이런 경험을 나누고 싶었기 때문에 초콜릿 아트를 시작하게 되었다.   

아시아 최고 페이스트리 셰프 선정되기도 하며 이색적인 디저트와 작품, 전시 독창적인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데 평소 어떤 것에서 영감을 받는가여러 나라를 다니며 그들의 다양한 문화를 작품에 반영하려고 한다. 한국에서는 친절하고 그들만의 밝은 에너지가 인상 깊었다. 같이함께즐기는 문화도 와닿았다. 음식적인 부분에서는 장이나 김치 그리고 차가 매력적이었는데, 그중에서도 오미자는 정말 마음에 들었다. (웃음) 한국적인 문화에 영감을 받아 이번 플레이트의 디저트를 만들 신선한 국산 배와 레몬, , 민트를 조합해 만들기도 했다. 앞으로도 많은 한국의 향신료를 경험해보고 싶다.

인생의 철학이나 신념,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어린 시절부터 망가진 꽃을 보고 아름다움을 느꼈다. 어디를 가더라도 불완벽함은 존재한다. 이런 정돈되지 않고 불완전한 것들에게서 아름다움을 찾고 이를 예술적으로 구현하는 것이 중요한 신념이다. 앞으로 많이 경험하고 배우고 싶다. 나는 항상 불완벽한 사람이기에 매일 다른 환경과 시간 속에서 배운다. 그렇기 때문에 계속해서 영감을 받고 이를 통해 새로운 것을 창조하며 자신감을 가지며 살아가려고 한다.

CREDIT

에디터

강서윤

TAGS
새롭게 보이는 코펜하겐

까사 판티니의 라이프스타일 즐기기

까사 판티니의 라이프스타일 즐기기

1947년 이탈리아에서 설립된 수전 브랜드 판티니 Fantini는 피에로 리소니 Piero Lissoni, 엔조 마리 Enzo Mari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최고급 수전 시스템을 선보여왔다.

 

까사판티니, 호수, 이탈리아

1
멋진 호숫가를 산책할 수 있는 까사 판티니

 

1947년 이탈리아에서 설립된 수전 브랜드 판티니 Fantini는 피에로 리소니 Piero Lissoni, 엔조 마리 Enzo Mari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최고급 수전 시스템을 선보여왔다. 물의 흐름을 가장 아름답게 표현하는 브랜드로, 수공예의 정성을 그대로 담은 산업 공정을 통해 지금까지 보지 못한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했고 다양한 마감 선택이 가능해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물을 공급하는 제품을 만드는 이들은 70여 년 전부터 ‘깨끗한’ 물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고, ‘100 폰타네’ 캠페인이라든지, ‘어바웃 워터’프로젝트 등을 추진해왔다. 특히 ‘100 폰타네’ 캠페인’은 아프리카 부룬디공화국의 마장고 지역에 깨끗한 식수를 공급하는 캠페인으로 주민들이 마음 놓고 마실 수 있는 식수를 제공함으로써 그들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누구나 매일 사용하게 되는 물의 소중함과 평등함을 널리 알리고 있는 멋진 아이덴티티를 지닌 브랜드가 사업 파트너라는 것을 늘 자랑스럽게 여기는 나는 이곳과는 특별한 인연이 있다. 얼마 전 작고한 故 김백선 디자이너와의 추억이 깃들어 있기 때문이다. 그는 판티니와 함께 벼루와 먹의 형태를 띤 수전 AK 시리즈를 출시해 세계적인 디자이너로 발돋움할 일만 남겨두고 세상을 떠났기에 지금도 아쉬움이 크게 남아 있다.

 

2
호숫가를 배경으로 한 컷!

 

까사 판티니는 이탈리아 북서쪽 호숫가를 품은 펠라 Pella라는 소도시에 위치하고 있는데, 까사 판티니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기에 그간 많은 한국 디자이너를 초청해 이곳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왔다. 판티니 공장과 쇼룸, 11개의 객실로 이루어진 이곳은 마치 작은 판티니 마을을 방불케 한다. 바로 앞에는 오르타 산 굴리오 Orta San Giulio 섬 등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 풍광이 펼쳐진다. 무엇보다 세계적인 디자이너이자 미니멀리즘의 대가로 잘 알려진 피에로 리소니가 직접 설계해 더욱 유명한 까사 판티니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담아냈다. 특히 고객들이 직접 판티니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공장, 쇼룸, 객실 디자인을 했을 뿐만 아니라 소품과 가구까지 선별하는 등 심혈을 기울였다. 개인 테라스와 정원 산책로, 개인 정원 등 여유로움이 묻어나는 조경과 인테리어는 그곳에 머무는 이로 하여금 마음의 안정과 힐링을 선사해준다. 그렇게 펠라는 내 마음 깊은 곳에 자리하고 있다.

 

수영, 까사판티니

3
호젓한 곳에서의 수영

 

객실

4
까사 판티니 객실

 

오브제, 수전

5
오브제처럼 보이는 수전

 

풍경, 언덕, 이탈리아

6
목가적인 분위기의 풍경

CREDIT

writer

두오모 회장 최항순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