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핫플레이스 #맛집&카페 4

이달의 핫플레이스 #맛집&카페 4

이달의 핫플레이스 #맛집&카페 4

눈길을 사로잡는 이달의 맛집과 카페들.

 

 

가로수길의 골목

가로골목

 

신사동 가로수길에 인사동의 쌈지길을 연상시키는 복합문화공간 가로골목이 오픈했다. 루프톱까지 총 6개 층으로 이뤄진 가로골목은 카페, 패션, 컬처라는 주제를 각 층마다 신선하게 담아냈으며, 22개의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커뮤니티 몰이다. 슬로프 구조로 설계돼 아기자기한 골목을 구경하는 듯한 느낌이 특징이다. 1층에는 키트리지 프로젝트와 스페셜티 티 전문점 힛더티의 ‘슈퍼말차’가 입점해 있어 유기농 말차를 즐길 수 있다. 2층에는 도니넌스스트라반, 랭앤루, 질와이, 에르베 등의 의류 브랜드가 자리를 잡았다. 3층은 와플팝과 미니페어, 락립배, 앤스타일이 입점해 있으며, 특히 앤스타일에서는 이미지리퍼블릭과 셀레티, 레프암 스테르담 등 인기 있는 리빙 제품을 판매한다. 4층은 세라믹 브랜드 코흐와 요가 매트 브랜드 만두카, 플라워 브랜드 더피어나플라워 등의 숍이 입점했으며, 5층에서는 현재 스페인에서 온 꼬마 화가의 작품을 전시한 <레오나르도 전>이 진행 중이다. 조만간 알레아 플레이그라운드도 오픈할 예정이라고. 6층은 가로수길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이 아름다운 루프톱으로 결혼식이나 이벤트 등의 대관이 가능하다.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13길 36 가로골목
tel 02-3442-0901
open 오전 11시~오후 9시(연중무휴)

 

가로수길 핫플레이스

신사 핫플레이스

가로골목

신사 카페

슈퍼말차와 코코말차 분말.

가로수길 카페

유기농 슈퍼말차 티.

 

 

 

접시에 담은 자연

신사동 사녹

 

정식당 헤드 셰프로 일했던 김정호 셰프가 신사동에 레스토랑 사녹 Sanok을 새롭게 오픈했다. 사녹은 4가지 녹색을 뜻하며 산, 들, 논, 밭에서 나는 자연의 재료로 음식을 만드는 한식 비스트로다. 우리가 나고 자란 국내산 식재료를 기본으로 프렌치적인 요소를 가미한 현대적인 요리를 선보였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라에서 영감을 받은 것을 한식에 접목시켜 사녹만의 요리를 만들고자 한다. 지속 가능한 식재료를 사용하고자 하며 특히 야채 등의 식재료는 우리나라 산지에서 난 제철 재료를 고집한다. 소고기나 닭고기도 자연 방목해서 사료가 아닌 곡물과 볏짚을 먹여 키운 건강한 재료를 사용한다. 그래서 사녹의 한우 스테이크는 지나치게 기름지지 않으며 육질이 부드럽고 연해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애피타이저로 내놓는 호박 요리는 풋호박을 저온 조리해 멜론 향이 나며 부라타 치즈와 햄, 아몬드, 청포도, 허브 등 자연적인 재료를 사용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자연적이면서 제철 식재료를 고집하는 사녹의 음식은 베지테리언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조용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와인과 함께하는 식사 시간을 계획한다면 추천한다.

add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170길 36 2층
tel 010-6456-1617
open 월~토요일 오후 5시 30분~밤 12시(일요일 · 명절 휴무)

 

신사동 맛집

신사동 맛집

사녹

신사동 맛집

입맛을 돋워주는 호박 애피타이저.

신사동 맛집

산천 유기농 채끝과 더덕조림, 꽈리고추가 들어간 한우 스테이크.

 

 

 

찻집의 변신

청담동 카페

 

요즘 가장 핫한 티컬렉티브 Tea Collective 본점이 청담동에 새롭게 오픈했다. 디자인 스튜디오 아트먼트뎁 Artment.dep에서 오픈한 티컬렉티브는 국내 로컬 차 농장과 협업해 건강하고 질 좋은 차를 개발, 판매하는 티 전문 브랜드다. 한층 더 넓고 쾌적해진 티컬렉티브 청담점은 티뿐만 아니라 내추럴 와인, 건강하고 가벼운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메뉴도 준비돼 있다. 아트먼트뎁 김미재 대표는 “티컬렉티브를 확장 이전하면서 아트먼트뎁 스튜디오와 함께할 수 있는 공간과 티를 생산하는 농장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 본점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원했어요. 또한 티컬렉티브에서 티만 즐기는 것을 아쉬워하는 고객들의 요청이 많아 이솝과 코스 등의 브랜드와 외부 케이터링을 진행하던 것을 자체적으로 진행하게 되었어요”라고 전했다. 티컬렉티브는 한국적인 재료를 사용하고 페스토와 장을 기본으로 한 요리를 제안한다. 앞으로도 페스토와 장 위주의 음식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10월에는 브랜드와 함께하는 토크쇼와 와인 시음회도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add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52길, 33 테이블 2025빌딩 1층
tel 070-8888-2259
open 월~토요일 오전 11시~오후 10시, 일요일 오전 11시~오후 8시

 

청담 카페

티컬렉티브

청담동 카페

지통, 티저그, 대나무 스트레이너가 들어 있는 기프트 세트.

청담 카페

쑥 페스토로 만든 쑥 깻잎 파스타.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

태극당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인 태극당이 인사동 통인가게에 매장을 오픈했다. 1924년에 설립된 통인가게는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고미술상으로 태극당의 정체성을 가장 잘 담아낼 수 있는 한옥 공간이다. 태극당은 1946년부터 74년간 3대째 이어온 빵집으로 종로 명동에서 시작해 동대문구 장충동에 자리를 잡았다. 2015년 리모델링을 거쳐 뉴트로 감성을 고스란히 살리면서 세련된 느낌으로 재탄생한 태극당은 남녀노소 전 세대를 아우르는 빵집이 되었다. 하나만 먹어도 든든한 샐러드빵, 달콤한 소가 입안을 꽉 채우는 단팥빵, 바삭하게 부서지는 진한 우유 향을 내뿜는 아이스크림 등 예전 입맛을 그대로 간직해 추억을 소환하는 빵으로 유명하다. 태극당 인사동점에서는 전통 한옥의 정취를 만끽하며 엄선된 차와 빵을 즐길 수 있는데, 그동안 큰 사랑을 받아온 빵 위주로 판매한다고 한다. 어릴 적 먹었던 빵과 분위기가 그립다면 태극당에서의 시간을 제안한다.

add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길 32, 2층
tel 070-7799-3152
open 오전10시~ 오후8시

 

태극당

태극당

태극당 선물 세트

태극당의 대표 선물 세트.

 

태극당 모나카

라인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한 모나카 아이스크림 패키지.

CREDIT

포토그래퍼

김태유

assistant editor

윤다해

TAGS
상 받은 청소기

상 받은 청소기

상 받은 청소기

플러스마이너스제로의 무선청소기 Co30은 초기 모델부터 두 번의 진화를 거친 3세대 모델이다. 조용하고 발열이 적은 BLDC 모터를 탑재했고 미니멀 인테리어를 꿈꾸는 이들에게 사랑받는 청소기다.

 

무선 청소기

어디에 두어도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무선청소기 C030.

 

플러스마이너스제로 청소기

2가지 타입의 플로어 노즐, 3시간만의 완전충전, 손쉬운 필터 관리 등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겸비한 C030.

 

세계 3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의 상을 휩쓸고 있기도 한데,  지난 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후, 이달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의 HOME 부문에서 동상을 받으며 디자인면에서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수상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플러스마이너스제로의 C030의 실용성과 깔끔한 디자인, 850g의 초경량성을 높게 평가했다는 후문이다.  1세대 모델인 Y010 역시 금상을 수상했었고, 같은 모델로서 2번째 수상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3시간 만에 완전충전이 되고, 75분동안은 끊기지 않고 청소할 수 있어 매일 청소기를 돌려야 할 때도 부담이 없다. 꺼내두어도 부담없는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컬러 역시 선택의 이유로 충분하다.  36만9천원.

CREDIT

에디터

신진수

TAGS
국내 힐링 여행

국내 힐링 여행

국내 힐링 여행

직업상 도시에서 부딪치고 상처 받을 일이 많았다. 때문에 여행의 주목적은 언제나 힐링이다.

 

국내 여행지

1
예천 용두리에서 태극권 수련 중

 

대자연을 벗 삼아 시간을 보내고, 자연에서 얻은 산물을 가지고 산에서 요리를 한다. 그렇게 원시적인 생활로 나 자신의 껍데기를 벗겨내고 있다. 개인적으로 제천과 단양, 예천, 영주를 관통하는 코스를 좋아한다. 특히 예천은 태극권 수련을 위해 자주 내려가는 동네다. 수련하는 곳에 유기농법으로 농사 짓는 호두 농장이 있는데 내려갈 때마다 일을 거들곤 한다. 농사일을 도울 때면 뭐랄까, 그야말로 향기 나는 체험을 하는 기분이다. 봄부터 가을까지 열매가 커가는 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힐링이 된다. 사실 호두나무는 용두리에서 처음 보았다. 인테리어 자재로만 생각했는데 초록 과육 속에 딱딱한 호두 열매가 숨어 있더라. 무척 신기했다. 제천에서도 여러 곳을 가보았지만 이동균 기능장의 광덕빗자루 공예사가 특히 인상적이었다. 기능장인 할아버지가 빗자루를 만들고 할머니가 보조를 한다. 손잡이에 여러 색실을 넣어 다양한 모양의 빗자루를 만드는데, 모든 디자이너가 한눈에 반할 만한 곳이라 자부한다. 단양에서는 ‘카페 산’에 간다. 산 정상에서 패러글라이딩을 하는 사람들을 보며 커피를 마신다. 직접 뛰어내리지는 않더라도 산에서 발을 떼는 사람들의 시작점부터 스릴을 공유하는 기분이다. 자연과 사람을 보는 재미가 있을뿐더러 베이커리 카페여서 빵 종류도 무척 다양하다. 영주 하면 사과도 있겠지만 가장 먼저 부석사가 떠오른다. 축대의 단마다 건축물이 배치되어 있는 것이 무척 경이롭다. 특히 코스의 마지막에 등장하는 대웅전은 한국 고건축의 정수가 담겨 있는 곳. 대웅전 배흘림 기둥에 기대어 서서 산 아래를 바라봐보자. 모든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을 만큼 감동적이다. 이외에도 국내 여러 곳을 다녀보며 시간을 보내고 있다. 마음먹고 시간을 내야 하는 해외와 달리 국내는 언제라도 훌쩍 떠날 수 있다. 일단 떠나보자. 아름다운 자연뿐 아니라 깊은 역사까지 품고 있는 곳이 한국에는 너무나 많다. – 엔알디자인팩토리 대표 김나리

 

제천 여행

2
제천에서 만난 광덕빗자루 공예사의 제품

 

영주 부석사

3
한국 고건축의 정수가 담긴 영주 부석사

 

국내 여행지

4
소담하게 잘 익은 호두 수확 중

 

단양 여행

5
빼어난 절경을 자랑하는 단양 사인암

 

국내 패러글라이딩

6
바라만 봐도 스릴 넘치는 패러글라이딩

CREDIT

writer

엔알디자인팩토리 김나리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