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s vocie 고쳐서 쓴다

Editor’s vocie 고쳐서 쓴다

Editor’s vocie 고쳐서 쓴다

몇 년째 버리지 못하고 붙들고 있던 깨진 그릇들이 있다.

 

1 수업에 가지고 갔던 깨진 컵. 2,3 합성 옻과 단차를 줄일 때 사용하는 흙. 4 은으로 장식해 마무리한 컵.

 

고가의 것은 아니지만, 손에 쥐었을 때나 입에 닿았을 때 혹은 음식이 담겼을 때의 모양새까지 마음에 쏙 들었더랬다. 새로운 그릇을 산다고 그와 같은 만족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그냥 두기만 했다. 그러다 결국 마음이 무거워져 칸이 킨츠키를 배우러 다녀왔다. 버리지 못할 바에는 고쳐서라도 써야겠다 싶었다. “킨은 일본어로 금, 츠키는 이어 붙인다는 뜻이에요. 크게 전통 방식을 사용하는 혼 킨츠키와 합성 옻을 사용해 간단하게 수리하는 칸이 킨츠키로 나뉩니다.” 도예를 전공하고 일본에서 킨츠키를 공부했다는 선생은 초보자들이 따라오기 쉽도록 찬찬히 설명해주었다. 킨츠키는 깨지거나 금이 간 그릇을 옻으로 다시 붙인 뒤 금이나 은 같은 것으로 장식하는 일본의 수리 기법을 말한다. 나카무라 구니오가 쓴 <킨츠키 수첩>에 의하면 모모야마 시대의 다인들은 그릇에 생긴 금에도 산수화 같은 아름다움이 있다고 여기며, 상상력을 발휘해 그릇을 고쳤다고 한다. 즉 킨츠키는 그릇을 수리하는 기능성을 넘어 그것을 작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새로운 예술 장르라고 볼 수 있다. 단순히 그릇을 고치는 것만 생각했는데, 상처가 아름다움이 된다는 개념은 새로운 미학의 발견이었다. 조용히 앉아 그릇 수리를 시작했다. 깨진 부분을 정성껏 닦아내고, 마스킹테이프로 그릇을 임시 고정했다. 합성접착제를 사용해 깨진 그릇을 재빨리 붙였다. 퍼티를 사용해 단차가 생긴 부분을 메우고, 사포로 표면을 깨끗이 정리했다. 붓에 합성 옻을 묻혀 그림을 그리듯 그려 넣은 뒤 금가루를 뿌렸다. 그렇게 천천히 과정을 밟아가며 깨진 그릇을 하나의 작품으로 재탄생 시켰다. 킨츠키란 그릇을 고치는 행위를 통해 정신적인 연결을 복구하고, 스스로를 치유하는 행위라고 했다. 그릇을 고치고 나오는 길, 마음속에서 뜨거운 것이 솟구치는 기분이 들었던 것은 그러한 연유였을까.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호캉스로 즐기는 설날

호캉스로 즐기는 설날

호캉스로 즐기는 설날

유독 짧은 이번 설 연휴, 더 확실하게 누리자. 편안하고 아늑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호텔 프로모션 패키지를 소개한다.

 

 

낭만적인 도심의 밤, 파크 하얏트 서울 ‘로맨스 앳 더 파크’ 

텅 빈 도심의 밤을 내려다보는 기분을 만끽해보자. 파크 하얏트 서울은 ‘로맨스 앳 더 파크’ 패키지를 통해 낭만적인 추억을 선물한다. 나무와 화강암 등 자연 소재가 사용된 객실에서 제공되는 루이 로드레 샴페인과 그에 어울리는 케이크를 먹으며 여유로운 하루는 시작된다. 투숙하는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인피니티 풀도 인상적이다. 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이곳은 해질 즈음에 노을이 짙게 드리워져 환상적인 경관을 자아낸다. 오후 2시까지 체크아웃을 연장할 수 있으니 느지막이 다음 날을 시작해도 좋겠다. 여유로운 하루의 시작은 전 날의 기억을 더 행복하게 간직하게 만들 테니까. 또한,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이솝 핸드케어 세트가 제공되니 선물까지 받는  완벽한 연휴를 보낼 수 있다.

tel 02-2016-1234

 

 

새해에는 행복을,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Wow 2020 ‘

행운이 가득한 2020년을 기원하며 인터컨티넨탈 서울이 다양한 혜택을 담은 Wow 2020 패키지를 선보인다. 1층에 있는 브래서리 뷔페 조식과 영화 관람 티켓, 더 부티크 카페 이용권까지 얻을 수 있는 파격적인 구성이다. 특히 24일과 설 당일인 25일에는 한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스카이 라운지에서 조식을 즐길 특별한 기회까지 제공한다. 힐링 모닝 스테이크 또는 건강식 생선구이&푸아그라를 메인 디쉬로 선택할 수 있고 페이스트리와 과일, 샐러드, 요거트를 곁들일 수 있다. 패키지 투숙 기간은 22일부터 시작되니 서울 도심을 바라보며 즐기는 브런치가 주는 낭만을 놓치지 말 것.

tel 02-3430-8888

 

 

신나는 설을 위하여, 파크 로쉬 리조트 앤 웰니스 ‘스키 & 스테이 프로모션’

겨울 액티비티를 즐기는 이들에게는 반가운 프로모션이다. 패키지를 예약하는 모든 고객에게 스키장 리프트권과 장비 렌털 우대권을 제공하고 있어 편하게 스키장을 이용할 수 있다. 애프터 서비스도 확실하다. 스키 & 스테이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스파 트리트먼트 10% 할인권이 제공된다. 파크로쉬에서는 윈터 스파 프로모션까지 함께 운영하고 있어 스키로 뭉친 피로를 단박에 풀 수 있다.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아일랜드 릴렉싱 바디 테라피와 피부 재생을 돕는 페이셜 트리트먼트까지 취향에 따라 즐겨보자.

web www.park-roche.com

CREDIT

에디터

이호준

TAGS
리빙 스타일리스트 ‘최지아’의 새로움

리빙 스타일리스트 ‘최지아’의 새로움

리빙 스타일리스트 ‘최지아’의 새로움

리빙 스타일리스트 최지아는 새로움에 있어 거침이 없다.

 

반려묘 코코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는 최지아 실장.

 

잡지를 넘기다 보면 눈에 턱하고 걸리는 멋진 화보를 만날 때가 있다. 그럴 때는 작은 글씨로 적힌 스태프들의 이름을 꼼꼼히 찾아본다. 화보는 반짝이는 이들이 일구어낸 공동의 산물이니까. 리빙 스타일리스트 최지아. 그녀의 이름은 몹시도 근사한 화보를 통해 반복적으로 외웠다. 그렇게 오랜 시간 능력자로 각인된 최지아 실장을 새로이 단장한 계동 스튜디오에서 만났다. 스튜디오를 구경시켜주겠다는 그녀의 뒤를 따라 계단을 오르내렸다. 오래된 단독주택을 고쳐 만들었다는 1층은 공간 대여와 제품을 판매하는 ‘페이스트’로, 2층은 리빙 스타일링을 하는 기존의 ‘가라지 스튜디오’로 사용하고 있다고 했다. 3층 테라스에 올라서니, 오랜 시간을 품은 한옥의 지붕들이 절경처럼 쫘르르 펼쳐졌다. “좋은 동네죠? 이곳에 있는 것도 벌써 10년이 넘어가네요. 이전 스튜디오도 계동이었거든요. 편하고, 눈을 자극하는 디자인 요소가 많은 곳이에요.” 최지아 실장이 굽이굽이 뻗은 골목길을 바라보며 말했다. 머물렀던 동네처럼, 리빙 스타일리스트로 한길을 걸어온 지도 24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친척 언니이자 1세대 리빙 스타일리스트인 유정상 씨의 일을 돕다가 우연히 시작하게 되었다. 그리고 어쩌다 보니 그것이 지금에까지 이르렀다.

 

클래스를 진행하는 워크숍 공간이자, 협업 전시를 선보이는 갤러리로 운영하고자 한다.

 

페이스트는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플로리스트, 에디터 출신의 아트 디렉터가 운영하고 있다.

 

하나의 길을 묵직하게 걷는 사람들을 볼 때마다 몹시 궁금해진다. 대체 그 꾸준함의 원동력은 무엇일까. “저는 그냥, 이 일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웃음). 물론 힘들죠. 하지만 지루하지는 않아요. 지금까지 한 번도 같은 촬영을 해본 적이 없어요. 일의 방식은 비슷하지만 내용이 전혀 다르니까요. 매번 새롭다는 것이 이 일을 오래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하나의 길을 걸었지만 항상 새로웠다. 심지어 거기에 살을 붙여가며 더욱 새로운 판을 벌이기도 했다. 패브릭숍과 카페를 차려보기도 하고, 영국 콘스탄트 스프라이로 훌쩍 떠나 꽃도 꽂았고, 렌털 스튜디오도 운영해보았다. 언젠가는 집을 고치는일로 외도를 하기도 했다. “매일 촬영용 세트를 만들고 부수고 하는 게 아쉽더라고요. 제가 만든 공간이 오래도록 남고, 누군가 꾸준히 사용해주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거죠. 그런데 막상 해보니 항상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내는 스타일링이 저한테 가장 잘 맞더라고요. 아무래도 집을 고치는 것은 비슷한 유행의 흐름을 타기 마련이니까요.” 오랜 경력의 스타일리스트가 그렇게 붙잡아온 스타일은 어떤 것일까. 이야기를 나누며 마주하는 공간 곳곳에서 꽃을 모티프로 한 윌리엄 모리스 벽지와 싱그러운 식물이 눈에 띄었다. “자연적인 요소를 좋아하기는 해요. 하지만 스타일리스트에게 스타일이 있다는 것은 위험하다고 봐요. 저마다 특색이 있을 수는 있겠지만, 그것만을 고집해서는 다른 스타일을 보여줄 수 없으니까요.”

 

페이스트는 시즌마다 새로운 주제로 인테리어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첫 번째 주제는 ‘하우스 워밍’이다.

 

그녀는 몹시도 올곧은 말로 예상 밖의 본질을 짚어냈다. 그러고는 스타일리스트에게 가장 중요한 자질로 끈기와 인내를 꼽았다. 스타일리스트는 요구를 받는 사람이다 보니, 그것에 대해 불만과 불평을 가져서는 안 된다며 말이다. 힘들고 괴로울 때도 있지만, 그러다 보면 또 새로운 재미도 생겨난다고 했다. “감각은 배우면 충분히 늘어날 수 있어요. 소품이나 세트에 대한 안목도 계속 보다 보면 늘어나니까요. 제가 잡지 일을 놓지 않는 것도 그런 이유예요. 잡지는 트렌드를 한번 더 꽈서 더욱 트렌디하게 보여줘야 하는 것이다 보니 공부가 많이 돼요.” 그래서일까. 스스로를 자극하는 환경에 노출시키며, 자기계발에 매진하는 최지아 실장의 스타일은 언제나 새롭게 멋지다.

 

최지아 실장의 취향을 엿볼 수 있는 아기자기한 소품들.

 

코코가 캣타워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CREDIT

에디터

문은정

포토그래퍼

이예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