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떠나는 갤러리 투어

집에서 떠나는 갤러리 투어

집에서 떠나는 갤러리 투어

이맘때쯤이면 갤러리 곳곳에서 새로운 전시 오픈 소식으로 한창이다. 그러나 코로나 바이러스로 전시일정도 미뤄지고 밖에 나들이 조차 힘들다. 문화생활이 절실한 지금 집에서 인스타그램을 통해 갤러리 투어를 떠나보자. 유럽의 미술관 부럽지 않은 굉장한 작가들의 작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Triptych

A post shared by Damien Hirst (@damienhirst) on

벚꽃 구경이 따로 없는 데미안 허스트의 Cherry Blossom 작품. 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6월, 카르티에 재단 미술관에서 열릴 전시를 위해 작업중인 작품을 공개했다. 작업실 사방에 화사한 벚꽃나무의 그림들로 둘러 쌓여 그가 어린아이 마냥 재미있게 작업을 하고 있는 동영상을 보고 있자면 괜히 따라서 신이나고 기분이 좋아진다. 파란 하늘에 알록달록 컬러로 물든 그의 작품은 기존에 그가 보였던 어두웠던 작품과 달리 밝고 화사하다. 지금 이 시점에서 우리들의 마음을 환기시켜줄 딱 필요한 작품. 6월에 꼭 그의 작품이 전시 되길!

 

 

https://www.instagram.com/p/B9ByCS6JrqG/

영국 런던의 사치갤러리 인스타그램에 한국 작가의 작품이 등장했다. 바로 나난의 ‘진주 귀걸이를 한 옥수수’. 요하네스 페르메이르의 ‘진구 귀걸이를 한 소녀’를 패러디 한 작품이다. 저녁 식사 테이블에서 본 옥수수에서 갑자기 유명한 초상화가 떠올랐고, 그래서 이 작업이 시작됐다고 한다. 괴산 찰 옥수수가 이렇게 아름다운 작품으로 변신할 수 있다니. 흔한 옥수수도 아름다운 예술작품으로 볼 줄 아는 그녀의 창의력과 관찰력에 엄지 척! 지금 내 주위에 있는 물건들을 다르게 보려고 해보자. 당신도 아티스트가 될 수 있다.

 

 

영국 런던의 화이트 큐브 갤러리의 인스타그램에서는 데미안 허스트와 함께 ‘YBA’ 영국의 영 아티스트로 꼽히는 트레이시 예민의 일상을 매일 공유하고 있다. 7일 동안 그녀의 일기와 함께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포스팅하는데 트레이시 예민의 예술 세계를 볼 수 있다. 모든 예술가들이 그렇겠지만 그녀의 작품들은 늘 인생의 경험과 연관이 되어있다. 그녀의 연애편지나 일기장에서 꺼낸 필적 조각들을 그리는데 그녀의 감정과 내면 세계를 표현하면서 우리들을 위로한다.

 

 

호주 멜버른의 빅토리아 국립 미술관에서는 카우스의 전시를 가상 투어할 수 있는 시리즈 영상을 선보였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미술관이 폐쇄되는 동안 ‘외로움의 시대의 동료애’를 공유할 수 있는 카우스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총 4편의 영상으로 국내에서 만나지 못한 카우스의 작품들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다. 빅토리아 국립 미술관의 인스타그램에는 다른 전시 가상 투어도 있으니 팔로잉해보길!

 

 

유쾌하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매 컬렉션마다 사랑 받고 있는 자크뮈스. 그의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보면 재미있는 작품 같은 그의 아카이브 된 사진들을 볼 수 있다. 심지어 그를 사랑하는 팬들마저 자크뮈스와 같은 아티스틱한 감성을 갖고 있다.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가 생기며 #Jacquemusathome 해시태그와 함께 과일과 여러 도구를 활용한 사람 캐릭터를 만들어 포스팅 하는 것이 팬들 사이에 유행처럼 퍼지고 있다. 전세계 다양한 인스타그래머가 참여했는데 하나하나 보는 재미가 솔솔 하다. 에디터도 당장 따라해 보고 싶어 여러 아이디어를 구상 중이다. 조만간 해볼 생각. 여러분들도 동참해보길!

CREDIT

에디터

권아름

TAGS
소형 SUV가 대세로구나

소형 SUV가 대세로구나

소형 SUV가 대세로구나

세컨드 카로, 생애 첫 차로, 운전 초보 엄마들을 위한 차로 소형 SUV의 인기가 날로 치솟는다.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눈에 띠는 국산 소형 SUV 세가지를 모아봤다.

 

 

ⓒ기아자동차

 

기아 셀토스

2019년은 기아 셀토스의 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 소형 SUV 경쟁이 치열한 국내 시장에서 많은 이들의 선택을 받았던 차이기도 하다. 유명 수입차와 비슷한 디자인이라는 의견도 있지만 외관에 공을 들인 흔적이 역력하다.  선이 굵고 터프한 느낌이 드는데, 차량 앞부분의 넓은 그릴 부분 때문에 더욱 그렇게 느껴진다. 가솔린과 디젤, 전륜구동과 풀타임 4륜구동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옵션에 따라 총 3개의 트림으로 나뉜다. 문제는 국산차 대부분이 그렇듯, 몇 가지 옵션을 추가하다보면 처음 차량 가격에서 금액이 많이 더해진다. 가장 윗등급인 노블레스 트림에서 전방충돌방지, 차로보조유지 등을 지원하는 드라이브 와이즈 기능과 가죽시트, 하이컴포트, 10.25인치 UVO 팩 등 몇 가지만 추가해도 2천만원 중반대를 훌쩍 넘겼다. 이럴거면 같은 기아의 투싼이나  스포티지를 둘러보게 된다.

 

르노삼성 2020 XM3

출시 이후 호평을 받고 있는 르노 삼성의 2020 XM3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부드럽고 유기적으로 이어지는 외관과 기존 르노삼성 자동차에서 지적 받았던 내부 인테리어에도 신경을 쓴 모습이다.  르노 그룹과 다임러가 합작으로 만든 TCe 260 엔진을 탑재한 최상위 트림인 RE Signiture가 2500만원대인데, 거의 풀옵션 수준으로 기본 사양이 탑재돼 있다. 차간 거리를 조절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방지 등의 기능이 탑재돼 있고, 9.3인치의 세로형 디스플레이도 신선하다. 쿠페형 SUV답게 트렁크도 여유롭고 뒷좌석을 폴딩하면 적재공간도 상당히 넉넉한 편이다.  무엇보다도 최고 트림에서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을 다 넣어도 2천7백만원을 조금 넘기는 금액대가 몹시 매력적이다.

 

ⓒ현대자동차

 

현대 2020 코나 일렉트릭

현대 2020 코나 일렉트릭은 전기자동차다. 내연 기관 자동차와 차별성을 주기 위해 전면에 그릴을 없앴다. 전기충전소에서 한 번 충전을 하면 406km를 달릴 수 있고 트림은 모던, 프리미엄 두 가지로 출시될 예정이다. 10.25인치 모니터, 차량 실내 공기청정기능, 운전석과 보조석의 열풍, 통풍 시트 적용, 그리고 전기차 특유의 정숙성 등을 갖췄다. 소형 SUV에 속하다보니 뒷자석 레그룸이나 트렁크의 용량은 아쉬운 편이지만 첫 전기차로 경험하기엔 부족함이 없을 듯. 가격은 4천만원 중후반대. 충전소가 주차장에 있는 곳이거나 가깝다면 노려볼만 하다. 정부보조금이 오히려 줄어들고 있는 상황은 아쉽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

TAGS
소품 하나로 홈카페

소품 하나로 홈카페

소품 하나로 홈카페

거창하게 많은 것을 구매할 필요는 없다. 아이템 하나만으로도 손쉽게 홈카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팁을 소개한다.

작은 선반 하나로 인테리어까지
에스프레소잔이나 커피 드리퍼 등 군데군데 흩어져 있던 도구를 한 곳으로 모아보자. 특히 홈카페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주방 찬장이 아닌 별도의 공간으로 분리시켜 놓는 것이 좋다. 벽선반의 경우 자주 사용하는 도구를 손쉽게 꺼낼 수 있을 뿐더러, 인테리어 효과까지 노릴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수 있다. 북유럽 분위기의 깔끔한 선반은 이노메싸(@innometsa)에이치픽스(@hpix_official)에서 구매할 수 있다.

포스터 한 장으로 분위기 깡패
카페에서 자주 쓰는 소품을 눈여겨 보았다가 홈카페 인테리어에 활용해본다. 특히 빈티지 포스터의 경우, 하나만 벽에 걸어도 분위기를 확실히 바꿔줄 수 있다. 굳이 벽에 걸 필요 없이 무심하게 바닥에 내려 놓아도 멋스럽다. 포스터를 전문으로 하는 와일드덕(@wildduck_co)이나 빈티지 제품을 파는 룸퍼멘트(@room_ferment), 알코브(@alkov.kr)같은 편집숍들을 주목할 것.

https://www.instagram.com/p/B-ErtlDKLLn/?igshid=h8dmgazkiqsz

패브릭 하나로 기분까지 화사하게 
평소 쓰는 식탁 위에 패브릭 하나만 덮어도 카페처럼 화사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혹시라도 색상 선택에 애를 먹는다면 펜톤에서 발표한 2020 올해의 트렌드 컬러를 참고해보는 것은 어떨까. 분위기 전환을 위한 것이니 평소에는 시도해보지 못했던 과감한 패턴과 컬러에 도전해보는 것도 재미있겠다. 흔히 보지 못했던 독특한 스타일의 패브릭을 원한다면 다브(@dav_korea), 패브릭길드(@fabricguild) 같은 곳을 참고해보자.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