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귀에 무선 이어폰

내 귀에 무선 이어폰

내 귀에 무선 이어폰

더 이상 가방 속에서 더 이상 이리 엉키고 저리 묶인 선을 푸는 데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도 된다.  바야흐로 가볍고 군더더기 없는 블루투스 이어폰의 시대니까. 귀를 최상의 사운드로 간지럽힐 세 가지 무선 이어폰을 만나보자.

 

 

 

미니미한 하이 사운드, 베오플레이 E8 3세대

뱅앤올룹슨의 스테디셀러 베오플레이 E8의 3세대 버전이 최근 출시됐다.3D 모델링 시스템과 실제 소비자 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귀 모양과 크기에 맞춤식으로 설계했는데, 이어버드의 크기를 기존 세대 대비 17%나 줄였고, 무게감을 한층 덜어내 편안하다. 사이즈는 미니멀해졌지만, 기능은 더욱 비대해졌다. ACC와 apt XTM 등의 고음질 코덱을 추가 지원하는 기능을 도입해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고, 5.7mm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내장돼 무선의 환경에서도 잡음없이 청명한 음질을 선사한다. 마이크 기능 또한 보다 개선된 면모를 자랑한다. 트랜스퍼런시 모드를 도입해 음악 청취 중 외부 소리까지 놓치지 않고 들을 수 있고, 마이크 수를 4개로 늘려 주변 소음은 줄이고 전달력은 높아졌다. 45만원.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 WF-1000XM3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셋 1000X 시리즈의 무선 이어폰 버전으로 출시된 제품이지만 노이즈 캔슬링만큼은 한 단계 진화했다. 기존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를 응용해 개발한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e 때문. 이어폰 내부와 외부에 각각 두 개의 노이즈 캔슬링 센서를 설치했고 특히 내부에는 듀얼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는데, 이 덕분에 다양한 주변 생활 소음을 감지하고 차단해 쾌적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소니의 사운드 시스템이니 만큼 믿고 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무선 이어폰의 취약점 중 하나였던 블루투스 연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안테나 구조를 최적화한 점도 인상적이다. 새로 개발한 블루투스 칩셋을 좌, 우 이어폰에 삽입해 신호를 전달할 시에 각각 설치된 칩셋이 동시에 수신해 끊기지 않고 원활한 감상 환경이 만들어지도록 힘썼다. 30만원대.

 

 

격한 운동에도 끄떡없이, 자브라 엘리트 액티브 75t

거추장스러운 선이 달린 유선 이어폰이나 무거운 헤드폰은 종종 동선이나 격한 움직임에 방해가 되는지라 운동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무선 이어폰은 필수나 다름 없다. 하지만 종종 격한 운동에 임할 경우, 자신도 모르는 새 이어폰을 분실하는 경우가 꽤나 빈번하게 일어난다. 자브라의 엘리트 액티브 75t는 이렇듯 활동적인 이들을 겨냥한 이어폰이다.  알고리즘 시뮬레이터에 적용해 귀에 딱 맞게끔 설계해 최적의 착용감을 선사하고 완전 방수 및 땀 차단 성능을 갖춰 혹여 땀이나 물이 들어가 기기가 망가지는 불상사를 면했다.  또한 지능형 전력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7.5시간 동안 연속적으로 기기 사용이 가능하며 , 충전 케이스 이용 시 최대 28시간까지 지속되어 장시간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배터리를 자랑한다. 26만원대.

CREDIT

에디터

이호준

TAGS
4월 22일은 지구의 날

4월 22일은 지구의 날

4월 22일은 지구의 날

러쉬 LUSH에서는 매년 지구의 날을 맞아 ‘고 네이키드 캠페인’ 행진을 진행해왔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지키기 위해 러쉬에서 재미있는 디지털 행진을 제안했다.

 

러쉬에서 진행하는 2020 고 네이키드 캠페인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어서 디지털 행진에 참여할 수 있다.

2009년부터 매년 이어져 오고 있는 러쉬 고 네이키드 캠페인

러쉬 LUSH에서는 매년 지구의 날을 맞아 ‘고 네이키드 캠페인’ 행진을 진행해왔다. 고 네이키드 캠페인은 러쉬의 본고장 영국에서 2007년부터 진행해온 캠페인이다. 검은색 앞치마를 두르고 과대포장을 줄이기, 포장 최소화하기,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등 지구 환경을 위한 습관이 적힌 푯말을 들고 행진한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지키기 위해 러쉬에서 재미있는 디지털 행진을 제안했다. 러쉬코리아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닉네임을 입력하면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 수 있다. 만들어진 아바타는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으며 지구의 날 오후 12시와 오후 7시 두 차례 러쉬코리아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는 디지털 행진에 참여할 수 있다. 나 대신 닉네임 명찰을 달고 디지털 행진을 하는 아바타를 확인하는 재미가 쏠쏠할듯! 러쉬는 친환경적이고 동물 복지를 생각한 원료로 코스메틱 제품을 만들어오고 있으며 포장을 최소화하고 용기를 재활용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직접 거리로 나가는 대신, 내가 만든 아바타로 디지털 행진에 참여해보는 것을 어떨지. 코로나 시대가 만든 즐거운 이벤트가 될 듯 하다.

에디터가 만들어 본 아바타

 

CREDIT

에디터

신진수

TAGS
슬기로운 집콕 문화생활

슬기로운 집콕 문화생활

슬기로운 집콕 문화생활

밖에 나가지 않고도 집에서 손쉽게 감상할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 두 가지를 소개한다.

 

 

온라인으로 듣는 앙상블 로드
올해 예정된 4회의 <앙상블 로드> 시리즈의 세 번째 무대. 이번에는 젊은 현악 사중주단 아벨 콰르텟이 주인공이다. 바이올리니스트 윤은솔(87년생), 박수현(89년생), 첼리스트 조형준(87년생)과 함께 비올리스트 문서현(97년생)이 새롭게 합류하여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아벨 콰르텟은 2015년 하이든 국제 실내악 콩쿠르 우승 및 리옹 국제 실내악 콩쿠르 2위와 청중상 수상에 연이어 2016년에는 제네바 국제 콩쿠르 현악 사중주 부문에서 한국인 최초로 3위를 수상하였다. 이탈리아 카잘마지오레 뮤직페스티벌, 핀란드 쿠흐모 페스티벌, 통영국제음악당 모차르트 위크,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에 초청받아 무대에 올랐으며, 스위스 루가노에서 열리는 티치노 무지카에 상주현악사중주단으로 선정되며 한국을 넘어 세계 실내악에 젊은 활력을 불어넣을 팀으로 성장하고 있다.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맞아 베토벤 현악 사중주 4번, 11번과 12번을 준비했다. 네이버 V Live 금호아트홀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web www.kumhoarthall.com

 

 

한국공예의 법고창신展 다시보기
KCDF에서 4월 20일부터 5월 15일까지 4주간 슬기로운 공예생활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대표 해외전시인 <한국공예의 법고창신展 (밀라노 한국공예전)> 의 미공개 현장영상 및 작품화보 전자북 등을 진흥원 누리집에서 모아보기 형태로 서비스한다. 2013년부터 밀라노 디자인 위크 기간에 진행됐던 <한국공예의 법고창신展>은 우리 공예의 힘을 전 세계에 알려온 행사로, 현지에서 크게 사랑받은 우리 작품들의 매력을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매년 지정되는 <우수공예품 (케이리본)>의 연도별 지정 상품과, 기관에서 발행하는 정기간행물 <공예+디자인>의 과월호 모아보기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web www.kcdf.or.kr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