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로 떠나는 랜선 여름 휴가

터키로 떠나는 랜선 여름 휴가

터키로 떠나는 랜선 여름 휴가

하늘길이 턱 막혔다. 예약해두었던 여름 비행기 티켓을 취소하고 씁쓸한 마음을 랜선 여름휴가로 달래보자. 청정 해변 보유국 세계 3위의 나라 터키는 어떤가? 에게 해와 지중해의 낙원에서 보내는 여름 휴가. 지금 출발한다.

 

에케 해의 평화로움이 가득한 아이발리크의 준다섬부터 터키에서 가장 일몰이 아름다운 괴크체아다 섬, 터키 현지인들의 클래식한 가종 휴양지인 아브사 섬, 자동차 없는 청정 휴양지 뷔위카다 섬까지. 터키의 여름 풍경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청정 섬 4곳을 소개한다.

 

터키여행, 터키준다섬, 터키섬

에게 해의 가장 평화로운 휴양지, 준다 섬

터키 서부 에게해 아이발리크 군도에서 가장 큰 면적의 준다섬은 에게 해 대표 휴양지다. 올리브 나무가 가득하고, 끝없이 이어지는 푸른 해안이 아름다운 곳이다. 해안을 따라 리조트와 식당, 카페들이 들어서 있어 어디서든 오션뷰를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고대부터 그리스인들이 거주했던 곳이라 그리스풍의 아름다운 석조 건축물도 관광의 묘미다. 준다 섬의 인기 명소는 벨레디예 해변과 알록달록한 건물들이 모여있는 타스 카베. 타스 카베는 3대째 가족이 운영 하는 카페인데 터키식 커피와 차를 즐기며 이 아름다운 섬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터키섬, 아브사섬, 터키아브사섬

터키인들의 클래식 휴양지, 아브사 섬

마르마라 해 남쪽에 위치한 아브사 섬은 작지만 여름 휴가철에는 10만명에 가까운 피서객이 모여드는 인기 휴양지다. 터키 현지인들이 찾는 이곳은 건조한 여름 기후로 쾌적한 여름날을 보낼 수 있다. 또 이스탄불에서 배나 고속 페리를 타면 3시간 정도 걸리는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크리스털처럼 맑은 바닷물과 일반적인 모래보다 입자가 굵고 커서 독특한 촉감이 느껴지는  모래 위에서 일광욕을 즐길 수 있다.

 

괴크체아다섬, 터키섬 괴크체아다섬, 터키섬

 

가장 아름다운 일몰이 있는 괴크체아다 섬

터키에서 가장 큰 섬인 괴크체아다 섬은 문명의 손길이 덜 닿은 곳이라 진정한 청정을 경험하고 싶다면 이 곳을 추천한다. 국제 슬로시티 연맹이 인증한 세계 최초의 시타슬로cittaslow 섬으로 섬에서 나는 모든 식료품은 유기농으로 재배하며, 깨끗한 물과 오염되지 않은 자연을 만날 수 있다. ‘천국의 문’ 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일렁이는 에게 해의 수면 위로 저녁 노을이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터키 유일의 수중 궁립 공원이 위치해 있는데 이 명소 외에도 마르마로스 폭포도 트레킹하기에 좋은 곳이다. 또 윈드서핑과 카이트 서핑을 즐겨하는 이들에게는 아이딘식 해변과 서핑 훈련 학교의 해변을 추천한다.

 

뷔위카다섬, 터키섬 뷔위카다섬, 터키섬

가장 맑은 공기가 있는 뷔위카다 섬

이스탄불에서 페리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뷔위카다 섬은 프린스 제도에서 가장 크고 볼거리가 많은 섬이다. 비잔틴 시대의 수도원과 과거 귀족들이 살던 저택이 자연환경과 어우러져 이스탄불보다 더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이 곳은 자연 보호를 위해 자랑 진입이 금지되어 있어 대중 교통은 자전거이다.  또는 우아하게 마차를 타고 뷔위카다 섬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껴보는 것도 방법이다.

CREDIT

에디터

권아름

자료협찬

터키문화관광부

TAGS
터키로 떠나는 랜선 여름 휴가

마음을 담는 그릇

마음을 담는 그릇

그릇 욕심이 많지는 않지만 허상욱 작가의 분청은 가만히 들여다볼 수밖에 없었다. TWL 핸들위드케어에서 전시 중이었던 그의 분청은 대표적인 작업 방식인 ‘박지’를 비롯한 다양한 기법이 적용돼 다채로웠다.

 

 

분청은 “20세기 도예가가 나아갈 길은 조선시대 분청사기가 이미 다했다”는 칭송을 받을 만큼 인정 받은 방식이다. 허상욱 작가의 분청 중에서도 가장 마음을 빼앗겼던 것은 작은 사발이다. 차를 마시거나 체리 같은 작은 과일을 담을 수 있는 그릇으로 작가가 일상생활에서 봐온 소박한 요소를 그림으로 담았다. 새나 고양이 같은 동물부터 옛날 조선시대의 책상이나 꽃 등 마음이 따뜻해지는 그림이 박지 기법으로 담겨 있는데 배경은 은색에 가까운 회색이고 무늬는 흰색인 것이 특징이다. 많은 그릇을 보며 함께 전시를 보러 간 후배들과 꽤 오랫동안 고민을 했다. 개당 15만원이라는 가격 앞에서 여러 개 사고 싶은 마음을 누르고 2개만 골라야 했기에 더욱 그랬다. 30분 정도의 시간 끝에 고른 것은 흰색 고양이와 꽃을 들고 기도하는 소년의 그림이었다. 개어멈으로 강아지 그림이 있었으면 했지만 전시를 시작하자마자 판매됐다는 아쉬운 이야기를 들었다. 활용도는 무궁무진할 것 같다. 때로는 작은 막걸리잔처럼 활용하거나 그림이 잘 보이는 맑은 차를 마셔도 좋겠다. 큰 얼음을 띄워 아이스 커피를 담아 마셔보고 나서야 그림을 확인해보는 재미도 있었다. 손에 가만히 쥐고 있으면 평온한 일상을 꿈꾸게 되는 허상욱 작가의 분청은 2020년 여름을 기억하게 하기에 충분하다.

 

CREDIT
TAGS
터키로 떠나는 랜선 여름 휴가

어디로 여행 가야 하죠?

어디로 여행 가야 하죠?

에어비앤비에서 포스트 코로나 여행 트렌드를 발표했다. 새 트렌드에 맞춰 ‘프로 여행러’ 에어비앤비 직원들이 추천한 국내 숙소를 참고해 여름 휴가를 계획해보자.

제주도에어비앤비, 숙소, 제주도숙소추천, 제주도숙소 제주도에어비앤비, 제주숙소

‘깨끗하고 프라이빗한 우리만의 공간‘

‘언택트’ 시대다.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 없이 오로지 가족들만 머물 수 있는 전용 숙소를 많이 찾는다. 특히나 자연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선호하는데 제주도 애월읍에 있는 에어비앤비의 숙소를 추천한다. 잔디가 깔려있는 마당이 있는 독채로 호스트가 꾸며놓은 아기자기한 공간은 가족이 휴식을 취하고 추억을 만들기에 제격이다.

 

담양숙소, 담양에어비앤비, 국내여행

‘도시에서 벗어난 여행’

2020년 5월 기준으로 전 세계 에어비앤비 예약 중 60%가 비도시지역 숙소였다. 작년의 경우 도시지역을 찾는 이들이 50% 정도였다는 점과 비교하면 확연히 달라졌다. 집 안에서만 생활하며 답답함과 심리적 불안함, 압박감을 느낀 도시인들이 확 트인 자연을 찾는 것은 너무 자연스럽다.
담양의 달빛무월 마을은 이름부터 아름답다. 이곳에 아름다운 돌담길을 따라 걸어가다 보면 대나무가 감싸고 있는 황토집에 도착한다. 이 곳에서는 온갖 잡념을 버리고, 새소리와 함께 눈을 뜨고, 대청마루에 앉아 책을 보며 자연과 함께 어우러질 수 있다. 밤이 되면 쏟아질 것만 같은 별을 보며 감성에 젖을 수 도 있는 쉼표가 가득한 숙소다.

 

강원도평창, 평창숙소, 평창에어비앤비

‘이제, 여행은 가까운 곳에서’

서울에서 자가용으로 쉽게 갈 수 있는 곳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주로 강원도나 경기도를 많이 찾는다. 공기 좋기로 소문난 강원도 평창 산속에 있는 에어비앤비의 한 숙소는 다양한 LP컬렉션과 책, 영화 등이 준비되어 있어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면서 여유로운 문화생활을 할 수 있다.

경기도숙소, 남양주숙소, 국내여행

경기도 남양주시의 에어비앤비는 자연을 벗삼아 마을을 챙길 수 있는 오두막이 있다. 이곳에서는 맑은 공기를 마시며 숲 속에서 지저귀는 새들의 노래에 귀를 기울이며 치유와 위로를 받을 수 있는 곳이다.

 

 

CREDIT

에디터

권아름

자료협찬

에어비앤비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