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요의 가을 기획전

광주요의 가을 기획전

광주요의 가을 기획전

계절이 달라지니 괜히 가을에 어울리는 그릇을 쓰고 싶은 이들에게 광주요의 가을 기획전을 추천한다.

 

 

이번 가을 기획전에서는 접이 시리즈, 연화 시리즈, 화담 시리즈를 소개한다. 한복 저고리 깃의 동정이 교차되는 선을 표현한 접이 시리즈는 끝부분을 잘라 접어 붙인 접이 부분이 단정하고 우아하다. 봉긋한 연꽃을 떠올리게 하는 연화 시리즈는 구성을 추가해 나뭇잎이 내려앉은 모양의 잎접시와 고려시대 청자의 꽃잎 모양의 접시를 재현한 판화형 접시를 새롭게 출시했다. 마지막으로 화담 시리즈는 광주요에서 처음 선보이는 꽃병이다. 호리병과 표주박형 두 가지로 구성해 한국적인 멋을 강조했으며, 꽃을 꽂아두지 않을 때는 인테리어 오브제 역할도 한다. 가을 기획전은 11월 1일까지 진행되며 전 제품을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tel 02-3442-2054

 

광주요의 가을 기획전은 직영점 4곳과 일부 백화점에서 진행한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

TAGS
광주요의 가을 기획전

한중일 차 도구전

한중일 차 도구전

도자와 그릇 등 리빙 소품을 판매하는 편집숍 모노하에서 동아시아 3개국의 차 도구를 한데 모은 <한중일 차 도구전>을 개최한다.

 

 

도곡 정점교 선생의 작품을 비롯해 염장 기능 보유자인 조대용, 일본 작가 쇼아 다수 Shoa Dashu, 아키토아 카기 Akito Akagi, 히가시야 Higashiya 등 동아시아 작가들의 차 도구와 이들 간의 연계성을 경험해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모노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전시는 10월 20일부터 11월 7일까지 진행된다.

tel 모노하 한남 02-1577-5307

CREDIT

에디터

원지은

TAGS
광주요의 가을 기획전

내 몸의 밸런스를 찾아서

내 몸의 밸런스를 찾아서

사진을 올리자 서핑하러 가냐는 소리를 들었다. 넘실대는 파도 위에서가 아니라 움직이지 않는 바닥에서 하는 서핑 요가다.

 

 

나름 꾸준히 다니고 있는 요가원은 플라잉 요가 외에도 아쉬탕가, 빈야사, 하타를 비롯해 테라피와 인사이드 플로우, 필라테스 등 다양한 커리큘럼이 있지만 줄곧 플라잉 요가만 고집해왔다. 그러던 중 처음 들어본 낯선 이름의 서핑 요가에 호기심이 생겼다. 서핑 요가는 흔들리는 서핑보드를 이용해 균형 감각과 근력을 키우는 보디 핏 수업이다. 서핑보드와 흡사한 크기와 형태의 나무 보드 위에 올라가 무릎을 반쯤 구부리고 팔을 벌려 서퍼 자세를 취하며 코어와 균형 감각을 익히는 것이 기본 자세다. 수업을 시작한 지 3분의 1 정도 지났을까. 새로운 운동을 시도한다는 들뜬 마음과 조금은 만만하게 봤던 나의 거만함을 탓할 수밖에 없었다. 수업이 끝날 무렵에는 보드에 앉아 명상과 호흡을 동반하며 마음을 수련하는 시간도 있었지만, 타이트한 수업을 따라가느라 가쁘게 쉰 호흡을 고르기에 여념이 없었다. 영혼까지 탈탈 털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생각했다. 운동, 더 열심히 하자.

CREDIT

에디터

원지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