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도 100세 시대

반려견도 100세 시대

반려견도 100세 시대

반려견 수제 간식 창업에 관심이 많은 동생과 동네에서 유명하다는 호두네과자집(@thehodu_petfood)에서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다.

 

 

 설을 앞두고 있어 각자 반려견을 위한 갈비찜과 떡만둣국, 호두과자와 군고구마빵, 붕어빵을 만드는 수업이었고, 수업료는 1인 4만5천원. 반려견의 알러지 반응은 개어멈들 사이에서 늘 화두로 떠오르는 문제다. 성분이 불투명하고 인공적인 감미료나 색소가 들어간 간식을 오래 먹게 되면 반려견의 피부나 귀, 눈가에 알러지 반응이 오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최근에는 생식을 급여하거나 직접 간식을 만들어주는 이들이 많아졌다. 우리집 반려견도 한동안 귀가 붓고 몸을 긁는 행동을 해서 독한 항생제를 먹어야 했다. 사료도 하이포알러지 사료로 바꾸고 간식도 많이 줄였지만 조금만 방심하면 다시 알러지 반응이 생겨서 늘 마음이 조마조마하다. 사람이 먹는 음식과 반려견의 수제 간식은 과정이 거의 비슷했다. 밀가루 대신 쌀가루를, 인공색소 대신 천연 색소를, 소금을 비롯해간을 전혀하지 않는다는 점이 다를뿐이다. 나는 쌀가루를 잘 개어 반죽을 만들고 고구마를 으깬 소를 넣고 빵을 만들었고, 동생은 좀 더 고급 기술이 필요한 갈비찜과 만둣국을 만들었는데 결과물이 제법 그럴싸했다. 특히 앞뒤로 팬을 달구다 열고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호두과자를 꺼낼 때의 기쁨이란! 반려견이 먹을 수 있는 재료로 직접 만들어보니,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을 고를 때 더욱 신중해야 할 것 같다는 경각심이 들었다. 이런 지식을 조금 더 일찍 알았다면 좋았겠지만 지금부터라도 식이조절을 해서 반려견 100세 시대를 맞이하고 싶다. 그리고 동생이 꼭 창업을 하기를 응원한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

TAGS
층층이 쌓인 색

층층이 쌓인 색

층층이 쌓인 색

에이치픽스가 윤종주 작가와 함께한 새로운 전시를 선보인다.

 

 

윤종주 작가의 작품은 언뜻 단색화나 질감이 느껴지는 하나의 면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마치 그러데이션처럼 묘한 입체감이 느껴진다. 이 같은 표현은 여러 차례 아크릴물감으로 밑칠을 한 후 미디움과 안료를 섞어 약간 기울인 캔버스에 흐르듯이 부어내는 작업을 통해 제작되는 방식인데, 캔버스 위로 색들이 하나둘 쌓여가며 마치 질감이 느껴지는 듯하며 독특한 깊이감을 만들어낸다. 현재 에이치픽스 도산점에서 그가 선보이는 작품을 만나볼 수 있으니 멋스러운 디자인 가구와 아트의 만남을 기대해도 좋을 듯. 토요일은 예약제로 운영되니 참고하자.

tel 070-4656-0175

 

CREDIT

에디터

이호준

TAGS
자라홈에서 만든 반려동물 용품

자라홈에서 만든 반려동물 용품

자라홈에서 만든 반려동물 용품

자라홈의 My dog is the best 컬렉션은 편안한 쿠션과 라탄 침대, 장난감과 액세서리까지 내추럴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펫 아이템이 가득하다.

 

 

자라홈의 My dog is the best 컬렉션은 편안한 쿠션과 라탄 침대, 장난감과 액세서리까지 내추럴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펫 아이템이 가득하다. 뿐만 아니라 캣포드 독스와 함께 만든 나일론 리드, 태스천의 책 등 유명 브랜드의 제품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국내에는 자라홈 코엑스 지점에 입고되어 있으니 마음에 쏙 드는 반려견 용품을 찾지 못했다면 한번 방문해보길.

web www.zarahome.com

CREDIT

어시스턴트 에디터

박은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