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하나의 여름 영화

새로운 여름 영화를 찾고 있다면 '그린 파파야 향기'

새로운 여름 영화를 찾고 있다면 '그린 파파야 향기'

예년이었다면 해외에서 여름을 만끽하기 위해 하루하루 D-day를 세어가며 남은 시간을 버텨냈을 텐데, 도저히 그럴 수 없으니 대체할 만한 무언가가 필요했다. 비슷한 마음인지 인터넷에서건 유튜브에서건 여름을 소재로 한 영화 추천 리스트가 업로드되는 걸 종종 목격했다.

예년이었다면 해외에서 여름을 만끽하기 위해 하루하루 D-day를 세어가며 남은 시간을 버텨냈을 텐데, 도저히 그럴 수 없으니 대체할 만한 무언가가 필요했다. 비슷한 마음인지 인터넷에서건 유튜브에서건 여름을 소재로 한 영화 추천 리스트가 업로드되는 걸 종종 목격했다. 그러니 슬그머니 나도 직접 추천을 해보려고 한다. 트란 안 훙 감독의 1994년 작 <그린 파파야 향기 The Scent of Green Papaya>다. 열 살 남짓 된 소녀 무이는 어느 부잣집에 식모로 들어가게 된다. 성인이 될 무렵까지 이 집에서의 생활을 이어가던 무이지만, 가족을 수시로 등지는 남편의 빈번한 부재와 사망으로 가세가 기울어가면서 여주인은 무이를 큰 아들의 친구인 쿠옌에게 보내기로 결정한다. 함께 매일을 보내게 된 무이는 쿠옌의 옆을 조용히 맴돌며 남몰래 그에 대한 사랑을 키워나간다. <그린 파파야 향기>는 드라마틱한 기승전결을 보여주는 서사는 없지만, 서로를 위로하고 보듬는 캐릭터들이 그 허전함을 대신한다. 딸처럼 여기던 무이를 떠나보내며 조심스레 옷가지와 장신구를 건네던 여주인, 남편의 죽음에 허우적대던 여주인을 말없이 위로하는 그녀의 둘째 아들처럼 따뜻한 마음을 주고 받는 이들의 모습은 못내 성숙한 관계의 면면 같은 인상을 준다. 그러나 무엇보다 이 영화를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아트 필름이라는 착각이 들 만큼 미학적인 영상미다. 사계가 여름 같은 열대성 기후의 베트남을 배경으로 한 만큼, 독특한 패턴과 컬러를 내세운 이국적인 인테리어와 오브제, 수시로 보이는 파파야 같은 우거진 열대 식물과 과일, 균형 잡힌 환상적인 화면 비율을 자랑하는 미장센 등 눈을 즐겁게 하는 요소가 다수 포진해 있어 매 프레임마다 감상할 포인트가 무궁무진하다. 이를 증명하듯 그 해 당당히 칸 영화제 황금 촬영상을 거머쥐기도 한 만큼 새로운 여름 영화를 찾고 있다면 꼭 한 번쯤 감상해보길. 참, 중간 중간 보이는 배우들의 살짝 어색한 동작은 애교로 봐주는 걸로.

CREDIT

에디터

TAGS
빛으로 요리하는 즐거움

주방 조명 솔루션의 새로운 기준과 혁신을 제시하는 쇼트세란의 쿡탑

주방 조명 솔루션의 새로운 기준과 혁신을 제시하는 쇼트세란의 쿡탑

쇼트세란 쿡탑 전면의 다양한 색상의 LED 조명은 심미적인 만족감과 사용성을 모두 갖춘 조명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마트 키친으로의 혁신을 보여주는 쿡탑을 좀 더 자세히 들여다봤다.

 

불빛과 조명은 주방에서 중요한 요소다. 특히 가스레인지와 달리 기존의 인덕션은 조리 중 직접적으로 불의 세기를 확인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쉬운 점이었다. 이에 대한 해답으로 쇼트세란은 쿡탑에 불빛을 더해 사용자에게 진행중인 조리 상황을 즉각적으로 보여준다. 기존의 글라스-세라믹 소재는 독특한 전도성 때문에 적색 조명 외에 다른 색상을 적용하기 어려웠지만, 쇼트세란의 새로운 혁신 기술은 쿡탑 조명 디스플레이를 위한 글라스-세라믹을 최적화하는데 성공했다. 그 결과 기존의 쿡탑 상판에 비해 4배나 더 밝은 백색광과 다양한 색상의 LED조명을 쿡탑 전면에 탑재해 조리 영역으로 시선을 집중시킨다.

 

 

손쉬운 온도조절과 타이머가 가능하고 아이의 안전을 지켜주는 경고 시스템으로 안정성을 한층 높여 짧은 시간에 효율적으로 요리를 해야 하는 워킹맘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다. 업계 최초로 조작부와 높은 온도를 견뎌야 하는 쿠킹존까지 선명한 색상과 윤곽선이 나타나 쿠킹존을 밝혀 조작이 수월하며, TFT디스플레이로 훨씬 더 깔끔한 공간활용을 선보인다. 나아가 주방의 기능적, 심미적인 부분까지 모두 만족시킨다. 심플한 인터페이스와 감각적이면서도 세련된 조명 디자인으로 주방의 기능적, 심미적인 부분까지 챙겼고, 기계적 강도가 세고 열전도율로 또한 높아서 우수한 에너지 효율성을 자랑한다. 지속 가능성을 중요시하는 새로운 주방 환경을 선사함과 동시에 요리하는  즐거움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쇼트세란은 올해로 50주년을 맞았다. 요리용 블랙 글라스-세라믹 제품의 시초인 쇼트세란은 1971년 이래로 전 세계적으로 2억대 이상의 쿡탑 제품을 판매하였고, 주방 조명 솔루션의 새로운 기준과 미래에 대한 혁신을 제시하고 있다. 쇼트세란과 제품의 장점을 담은 소비자 영상은 쇼트세란의 유튜브 채널과 메종 홈페이지, SNS에서 더 자세히 볼 수 있다.

 

 

더 선명한 LED조명

기존의 쿡탑 상판에 비해 4배 더 눈부신 백색광과 다양한 색상의 LED조명이 조리대의 디자인을 재정의하고 쾌적한 분위기의 주방을 만들어준다. 밝고 선명한 조명으로  요리하는 동안 눈과 손을 직관적으로 안내하며, 조리 과정에 대한 시각적 피드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온도 조절 슬라이드를 통해 한 번의 터치로 간편하게 온도를 조절하고 유지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쿡탑

쇼트세란의 글라스-세라믹은 쿡탑의 스마트 솔루션을 가능하게 한다. Miradur미라듀어의 긁힘 방지 기능과 TFT 디스플레이 및 혁신적인 조명 솔루션이 공간 활용에 도움을 주어 소비자가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쿡탑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효율적인 요리를 위한 디자인

쇼트세란은 혁신적인 조명 솔루션으로 여러 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9년에는 iF 에서 금상을, 2021년에는 AWE Best Innovation에서 수상하였으며, 2022년에도  브랜드의 일관된 가치를 인정 받아 세기의 브랜드 The Brand Of The Century 상을 수상했다.

 

 

지속 가능한  제품

지속 가능성을 중시해 온 쇼트세란은 필터 기술을 통해 먼지 배출을 99% 감소했다. 또 생산 과정에서 나오는 유리 조각은 100% 재활용되며, 자체 개발한 용해 기술로 세계 최초로 독성 중금속을 사용하지 않고 제품을 만드는데 성공했다. 

web https://www.schott-ceran.com/ko

 

 

*이 콘텐츠는 쇼트세란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CREDIT

assistant editor

이유정

TAGS
수녀원의 재탄생

옛 수녀원의 편안함과 고요함은 물론 세련미와 활기를 찾은 파리 호텔 수키

옛 수녀원의 편안함과 고요함은 물론 세련미와 활기를 찾은 파리 호텔 수키

옛 수녀원이었던 호텔 수키는 왠지 편안함과 고요함이 느껴지는 반면 한편으로는 세련된 동시에 활기차다.

©Nicolas Anetson

 

©Nicolas Anetson

 

1년 반 넘게 글로벌 팬데믹으로 전 세계의 여행이 멈췄지만, 그런 상황에서도 파리에서는 디자인 호텔부터 고성 호텔까지 다양한 호텔을 오픈하며 여행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지난 6월 가장 파리다운 모습을 한 마레 지구에 4성급 부티크 호텔 수키 Sookie가 문을 열었다. 대학에서 만난 다프네 데주 Daphné Desjeux와 도로시 딜라예 Dorothée Delaye가 공동으로 설립한 디자인 에이전시 데주 딜라에 Desjeux Delaye는 18세기 수녀원으로 쓰였던 곳을 친한 친구의 집을 방문하는 듯 편안한 분위기의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이름이 왠지 모르게 친숙하게 다가오는데, 이는 미국의 재즈 기타리스트 그랜트 그린 Grant Green의 대표곡인 ‘수키 수키 Sookie Sookie’에서 영감을 받았기 때문이다. 이처럼 호텔의 실내 디자인 컨셉트도 1950년대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듯한 러스틱한 분위기가 느껴지지만 심플하면서도 따스하게 완성했다. 리넨, 거친 질감이 느껴지는 나무, 부드러운 카펫 등 다양한 소재와 장식적인 요소를 활용해 조화롭게 연출했다. 호텔 1층에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운영되는 커피숍이 있는데, 투숙객은 물론 지역 주민들도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호텔 위치도 파리에서 인기가 높은 컨셉트 스토어 메르시와 앙팡-후즈 시장이 가까워 파리의 심장 마레 지구를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다. 마레 지구에서 포근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사랑스러운 호텔 수키는 언젠가 파리 여행을 가게 되면 아늑한 휴식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add 2 Bis Rue Commines, 75003 Paris
tel 33 1 40 29 01 33
web www.hotelsookie.com

 

©Nicolas Anetson

 

©Nicolas Anetson

 

©Nicolas Anetson

CREDIT

에디터

writer

진병관(파리통신원)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