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의 귀환

시포트 디스트릭에 오픈한 시간여행을 하는 듯한 공간, 카르네 마레

시포트 디스트릭에 오픈한 시간여행을 하는 듯한 공간, 카르네 마레

스타 셰프의 감각으로 탄생한 카르네 마레는 활기를 잃었던 시포트 디스트릭에 다시 한번 뉴요커를 불러 모을 보물 같은 핫플레이스가 될 것이 분명하다.

맨해튼 가장 남쪽 끝, 허드슨 만과 마주한 시포트 디스트릭은 17세기 무렵부터 뉴욕으로 입항하는 모든 배가 정착했던 맨해튼의 입구이자, 19세기에 들어서는 뉴욕의 가장 큰 수산 시장인 풀튼 피시 마켓이 자리했던 역사적인 장소다. 이후 피시 마켓이 뉴욕의 다른 지역으로 옮겨가면서 이곳은 한동안 찾아오는 이 없는 빈 곳으로 남겨져 있었다. 그러던 와중 스타 셰프인 장조지와 데이비드 창의 레스토랑 오픈을 시작으로, 2021년 또 한 명의 스타 셰프가 레스토랑 문을 열며 다시금 시포트 디스트릭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게 됐다. 이곳의 정체는 바로 앤드류 카멜리니의 카르네 마레 Carne Mare. 영화배우 로버트 드 니로의 호텔로도 유명한 그리니치 호텔의 레스토랑인 로칸다 버데 Locanda Verde를 통해 큰 성공을 거둔 그는 3개의 도시에 10개 남짓 되는 이탤리언 레스토랑을 오픈하며 명실상부한 스타 셰프로 자리매김했다. 그런 그가 클래식 아메리칸과 로컬 이탤리언 퀴진의 결합이라는 카드를 들고 이곳 시포트 디스트릭에 새로운 식당을 오픈하게 된 것. 일단 카르네 마레에 들어서면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 1980~90년대 화려했던 이 지역을 반추하는 듯한 분위기를 두 눈에 담을 수 있기 때문. 전체적으로는 클래식한 톤을 유지하되, 은은한 광택의 목 가구와 브라스 그리고 가죽 소재를 포인트로 사용해 레트로하지만 멋스러운 면모도 놓치지 않았다.

 

 

허드슨 강이 훤히 보이는 리버뷰와 레트로한 감각으로 꾸민 까르네 마레의 내부가 한층 더 발길을 끈다.

 

음식 또한 클래식 아메리칸 퀴진의 대표 격인 포터 스테이크 하우스를 기반으로 이탈리아 로컬 레스토랑의 스피릿을 결합했다. 대표 메뉴인 고르곤졸라 치즈로 에이징한 스테이크는 앤드류가 주창한 독특한 결합을 느낄 수 있는 대표 메뉴다. 브루클린 브리지와 허드슨 강의 정취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멋스러운 리버 뷰를 자랑하는 카르네 마레. 아마도 이곳을 방문한다면 앤드류가 왜 뉴욕에 만연한 고층 빌딩을 마다하고 유서 깊은 시포트 디스트릭에 새로운 레스토랑을 열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add 89 South St, New York, NY 10038
tel 212-280-4600
web www.carnemare.com

CREDIT

에디터

writer

원그림(뉴욕 통신원)

TAGS
고독의 동반자

스페이스비이에서 진행한 전시[고독을 즐길 수 있는 조력자]

스페이스비이에서 진행한 전시[고독을 즐길 수 있는 조력자]

스페이스비이에서 진행한 <고독을 즐길 수 있는 조력자> 전시를 다녀왔다. 코로나19로 인해 자발적으로 고독을 자처하는 이들이 늘어났고 사람을 만나는 시간 대신 내면에 집중하거나 주변 환경과 가까워지는 시간이 늘어났다.

 

스페이스비이에서 진행한 <고독을 즐길 수 있는 조력자> 전시를 다녀왔다. 코로나19로 인해 자발적으로 고독을 자처하는 이들이 늘어났고 사람을 만나는 시간 대신 내면에 집중하거나 주변 환경과 가까워지는 시간이 늘어났다. 스페이스비이에서 준비한 고독의 조력자는 와인과 책 그리고 재즈 음악이었다. 2개 층으로 나뉜 전시에서 창작자들이 고독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만든 가구부터 와인잔, 트레이 등의 물건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었다. 위층에서는 상판을 완전히 360도로 돌려서 활용할 수 있는 와셀로의 가구를 시작으로 하나의 가구처럼 보이지만 여러 명이 앉는 테이블이 되기도 하고, 혼자 앉아서 와인을 마시는 평상이 되기도 하는 김대성 작가의 가구, 와인을 멋스럽게 수납할 수 있는 임태희 디자이너의 가구 등을 둘러볼 수 있었고 아래층에서는 다양한 작가, 공예가가 참여한 와인과 관련된 아이템을 전시하고 판매했다. 마침 동생의 다가올 생일 선물을 고민하던 중 눈에 띈 것은 조현영 작가의 유리잔. 육아에 지친 요즘 아기를 재우고 가볍게 혼술 한잔 즐기는 동생을 위한 선물이다. 와인잔이나 맥주잔 때로는 막걸리를 담아 마셔도 잠시 분위기를 낼 수 있을 것 같은 디테일과 연보라색이 마음을 사로잡았다. 전시 소개글에 있는 “고독은 함께 놀기에 제일 좋은 친구다”라는 헨리 데이비드 소로우의 말처럼 내게 꼭 필요한 기물과 함께라면 그 어떤 시간도 고독하지 않다.

CREDIT

에디터

TAGS
DRINK ALL NIGHT

집에서도 완벽한 와인의 맛을 만들어줄 와인 용품 리스트

집에서도 완벽한 와인의 맛을 만들어줄 와인 용품 리스트

집에서도 바처럼 밤새 즐길 수 있도록.

 

남은 와인을 보관하는 용도로 제작된 세라믹 와인 스토퍼는 파이프를 문 중년 신사를 형상화한 것. 아스티에 드 빌라트에서 판매. 4만원대.

최대 18개의 잔을 걸 수 있는 크롬 메탈 소재의 드레이닝 랙은 라뜰리에 뒤뱅 제품으로 더콘란샵에서 판매. 15만원.

나일론 소재의 보틀 쿨러는 냉동 젤이 있어 최대 2시간 동안 와인을 시원하게 유지시킨다. 에바솔로 제품으로 르위켄에서 판매. 7만원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에 티타늄 코팅으로 마감해 은은한 빛이 감도는 간결한 디자인의 와인 푸어러는 노만코펜하겐 제품으로 더콘란샵에서 판매. 4만5천원.

마치 천과 같이 주름진 굴곡형 텍스처를 표현한 퍼포먼스 디캔터는 리델. 10만원대.

물결이 이는 듯한 디자인의 와인 쿨러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어 탄탄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로젠달 제품으로 노르딕네스트에서 판매. 27만9천원.

차갑게 보관한 다음 라스에 담그면 빠르게 와인의 온도를 낮춰주는 칠링 원드는 상온의 와인을 마시거나 한 잔씩 와인을 즐기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윌리엄 소노마 제품. 5만8백원.

검은 철제 프레임과 가죽의 조화로 건축적인 미감이 돋보이는 메누의 우마노프 와인 랙은 8병까지 수납이 가능하다. 에잇컬러스에서 판매. 44만2천원.

 

마르셀 반더스가 서커스 공연에서 착안해 제작한 서커스 아이스 버킷은 기하학적 무늬와 과감한 원색이 인상적이다. 알레시 코리아에서 판매. 26만9천원.

알레시 한정판으로 제작된 멀티컬러 버전의 알레산드로 엠 와인 오프너는 알레산드로 멘디니가 자신을 형상화해 제작했다. 알레시 코리아에서 판매. 17만원대.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