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왕을 위한 시계

레인 드 네이플 컬렉션 시계

레인 드 네이플 컬렉션 시계

 

나폴리의 여왕 카롤린 뮤라, 마리 앙투아네트, 콩도르세 후작 부인, 조세핀 황후 등 전설적인 인물의 마음을 사로잡은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브레게의 레인 드 네이플 컬렉션 탄생 스토리.

 

1775년 아브라함-루이 브레게가 창립한 브레게 하우스는 시대를 앞서는 정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매력을 선사하며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과학자이자 기술자였던 그는 혁신을 추구하면서 타임피스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고 투르비용, 최초의 손목시계, 파라슈트, 브레게의 ‘애플’ 핸즈에 이르기까지 워치케이밍 분야에서 다양한 요소를 발명한 인물이기도 하다.

다이얼을 섬세한 스노 세팅으로 장식해 눈부신 화려함이 돋보이는 레인 드 네이플 8938.

 

다이얼을 섬세한 스노 세팅으로 장식해 눈부신 화려함이 돋보이는 레인 드 네이플 8938.

 

브레게 컬렉션은 크게 여섯 가지로 나뉜다. 헤리티지와 현대성을 결합한 미학을 특징으로, 그야말로 브레게 창립자 아브라함-루이 브레게에게 경의를 표하는 트래디션 라인, 순수함과 세련미를 상징하는 클래식 라인, 스포티한 감성의 마린, 1950년대 프랑스 해양 공군을 위해 디자인된 모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타입 XX, 클래식한 브레게의 특징을 담은 헤리티지 라인이 있다. 그중에서도 시에 비유될 만큼 로맨틱한 시계로 꼽히는 컬렉션이 있다. 바로 브레게의 타임피스인 레인 드 네이플 Reine de Naples 컬렉션이다. 이는 아브라함-루이 브레게가 나폴레옹의 여동생이자 나폴리의 여왕이었던 카롤린 뮤라 Caroline Murat를 위해 디자인한 최초의 손목시계에서 영감을 받아 2002년에 재탄생한 컬렉션이다. ‘나폴리의 여왕’을 뜻하는 만큼 당시 나폴리 여왕 카롤린 뮤라는 1808년부터 1814년까지 브레게 시계를 34점이나 소유할 만큼 대단한 브레게 워치 애호가였다고 한다. 특히 그녀의 주문으로 최초의 손목시계가 탄생한 기록이 아카이브에 남아 있는데, 이에 대한 묘사를 살펴보면 숭고한 우아함과 창의성을 엿볼 수 있으며 케이스의 모양이 타원 형태였다는 점에서 브레게의 혁신적인 창의성을 예측해볼 수 있다. 특유의 부드러움과 우아함을 세련되게 표현하는 동시에 모던함을 지닌 레인 드 네이플 시계는 여성의 마음을 매혹시키기 충분했다.

 

각각 로즈 골드와 화이트 골드 케이스에 가장자리에 약 117개의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레인드 네이플 8918.

 

 

각각 로즈 골드와 화이트 골드 케이스에 가장자리에 약 117개의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레인드 네이플 8918.

 

 

 

브리올레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4시 방향의 와인딩 크라운이 특징인 레인드 네이플 미니 8928.

 

프랑스 여왕 마리 앙투아네트, 마르키드 콩도르세, 심지어 조세핀 황후가 그들의 고객이었을 정도. 지금의 레인 드 네이플 컬렉션의 모태가 되는 기록은 현재까지도 디자인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컬렉션의 주요 모델은 6시 방향의 물방울 다이아몬드와 아라비아 인덱스를 특징으로 하는 레인 드 네이플 8918, 문페이즈 기능을 탑재한 레인 드 네이플 8908, 레인 드 네이플 미니 8928 그리고 다이아몬드가 파베 세팅된 다이얼이 돋보이는 8938 등이 있다. 특히 섬세한 스노 세팅으로 눈부신 화려함이 돋보이는 레인 드 네이플 8938은 클래식한 문팁 핸즈가 생동감 넘치는 매력을 선사한다. 다이얼 플랜지, 베젤,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 러그에도 젬스톤이 세팅되어 있으며 크라운에 자리 잡은 브리올레트 컷 다이아몬드 또한 진귀하고 세련된 매력을 선사하는 등 총 3캐럿이 넘는 다이아몬드로 눈부신 빛을 발산한다. 말로 형용할 수 없는 아름답고도 섬세한 예술성과 첨단기술이 깃든 브레게 타임피스에 왜 그토록 전설적인 인물들이 마음을 쉽게 빼앗겼는지 짐작해볼 수 있다.

CREDIT

에디터

TAGS
소파도 취향대로

자코모 헴프 젠위브 패브릭 소파

자코모 헴프 젠위브 패브릭 소파

 

새롭게 합류한 배우 현빈과 함께 신제품 출시 소식을 알린 프리미엄 소파 브랜드 자코모.
극강의 편안함을 자랑하는 헴프 젠위브 패브릭 소파를 소개한다.

 

 

프리미엄 소파 브랜드 자코모가 새롭게 전속 모델로 발탁된 배우 현빈과의 새 출발을 알리며 일상에 휴식을 선사하는 신제품을 선보였다. 간결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떠한 공간에 놓아도 잘 어우러지는 헴프 코너형 젠위브 패브릭 소파다. 온몸을 감싸는 푹신한 착석감도 좋지만 헴프 소파의 진면모는 소재와 기능에서 엿볼 수 있다. 반려견을 키우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스크래치에 취약한 패브릭 소파의 구입을 망설이는 이들이 많아진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헴프 소파는 이러한 걱정을 말끔히 해결해준다. 일상의 얼룩을 손쉽게 닦아낼 수 있는 이지클린 기능성 ‘젠위브 패브릭’을 사용했기 때문. 이는 쉬운 관리는 물론이고 20만 회에 달하는 까다로운 마모 테스트를 거쳐 반려견의 발톱에도 끄떡없다. 또한 인위적인 코팅을 하지 않았으며 유아 적합 테스트, 유럽 친환경 인증, 미국과 유럽의 화재 테스트 인증 등을 받아 환경과 사람 모두를 생각한 착한 패브릭이다.

 

구스가 포함된 등방석과 쿠션, 고밀도폼을 칩 형태로 제작한 에어폼칩이 들어간 좌방석의 조합으로 벨벳처럼 부드럽고 통기성이 뛰어나 포근한 착석감을 자랑한다. 가구 중 가장 큰 부피를 자랑하는 소파는 한번 자리를 고정해두면 옮기거나 교체하기가 쉽지 않다. 때문에 오래 쓸 수 있도록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구입하기 마련인데, 헴프 소파는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킨다. 사이즈와 색상, 형태까지도 선택할 수 있기 때문. 아델 그레이, 문나잇 차콜, 오트밀 베이지, 포레스트 그린, 로스팅 브라운, 오로라 플럼, 돌핀 블루, 오션 민트, 인디고 블루, 라이트 그레이, 플랫 아이보리로 총 11가지의 폭넓은 선택지를 자랑한다. 소파라고 기본적인 컬러만 고집할 필요가 있을까? 마치 옷을 입듯 개성 강한 색상을 시도해봐도 좋겠다. 가족의 구성원에 따라 3인, 4인, 4인 코너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편의에 맞게 쿠션을 자유자재로 조합하여 배치할 수 있다. 배우 현빈과 함께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내며 다양한 행보를 보일 자코모의 앞으로가 기대되는 이유다.

 TEL 1588-6007
WEB www.jakomo.co.kr

 

 

CREDIT

에디터

TAGS
2023년을 기다리며

로얄코펜하겐 컬렉터블 시리즈

로얄코펜하겐 컬렉터블 시리즈

 

매년 연말이 되면 로얄코펜하겐 수집가의 심장이 뛰기 시작한다. 연말연시를 기념해 한정으로 선보이는 ‘컬렉터블 시리즈’ 때문이다.

 

 

새롭게 디자인한 산타 할아버지와 산타 할머니, 크리스마스 트리로 구성한 피규린 3종, 호두 위에 매달린 작은 쥐를 형상화한 오너먼트까지 연말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제격. 100여 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이어 플레이트도 주목할 만하다. 바이킹 기념비 앞에 서있는 양치기와 양 떼를 담은 2023 로얄코펜하겐 이어 플레이트와 로스킬레 대성당의 크리스마스 풍경을 담은 2023 빙앤그론달 이어 플레이트로 새해를 장식해보자.

WEB www.royalcopenhagen.co.kr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