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마음으로

엄마의 따뜻한 사랑을 전할 바자회

엄마의 따뜻한 사랑을 전할 바자회

 

사단법인 미래회가 2년 만에 ‘사랑의 바자회’를 열었다. 행사장은 차가운 날씨를 녹일 만큼 따스한 마음으로 가득했다.

 

 

추운 날씨의 연말연시가 온기로 가득할 수 있는 이유는 이웃과 사회 소외계층을 향한 따뜻한 손길이 모여 그들을 감싸기 때문은 아닐까. 서로의 온정을 나누고 사랑에 인색하지 않은 마음이 밝고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1999년에 출범한 미래회는 대한민국 엄마들이 모여 당차게 시작한 자선단체다.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밝혀주자는 단 하나의 목적으로 지금까지 자선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미래회는 지난 11월 22일 장충동 크레스트72에서 21번째를 맞은 ‘사랑의 바자회’를 열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열리지 못했다 2022년 막바지에 다시 개최했다. 상황이 어려울수록, 고통이 지속될수록 더욱 필요한 것이 도움의 손길이기 때문에 응축해두었던 마음이 하나둘 모여 다시 돋아난 것이다.

“너무 행복해요. 우리 회원들과 함께 다시 이런 자리를 가질 수 있어서 또 이런 행사를 통해 마련된 기금으로 소외 아동과 청소년을 도울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아요. 사랑을 나누는 일은 언제나 좋아요. 다 행복해요.” 미래회 이사장인 아트센터 나비 관장 노소영이 분주한 걸음을 잠시 멈추고 활짝 웃으며 이번 행사의 소회를 밝혔다. 사랑의 바자회는 20명 남짓한 회원의 애장품과 의류, 뷰티, 식품, 리빙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해 물건을 판매하고 BMW, LG생활건강, 록시땅, 바닐라코, 제일모직 등의 기업이 후원하는 큰 규모의 자선행사다. 이른 시간부터 많은 손님으로 가득해 생동한 활기를 느낄 수 있었는데, 다채로운 품목과 좋은 품질의 물건, 저렴한 가격과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었기 때문일 터. 무엇보다 이웃을 돕는 선행에 동참하고자 하는 마음이 긍정적인 에너지를 뿜어냈기 때문일 것이다.

 

 

이정민 아나운서는 “젊은 층의 손님이 많아지면서 행사도 점점 젊어지고 있어서 기뻐요. 사랑의 바자회가 사람들이 기쁜 마음으로 와서 놀고 즐길 수 있는 예쁜 문화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앞으로의 소망을 이야기했다. 세상에서 가장 강한 존재 엄마, 미래회는 아이들을 위해 우리 엄마들이 두 손을 걷어붙이고 뭉친 단체다. 사랑의 바자회에서 느낄 수 있었던 것은 여리지만 단단한, 부드럽지만 굳센 엄마의 마음이었다.

CREDIT

어시스턴트 에디터

강성엽

TAGS
애스턴마틴의 럭셔리 주택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터마틴의 호화로운 주택 디자인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터마틴의 호화로운 주택 디자인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이 일본 럭셔리 부동산 기업 비브로아 Vibroa와 협업해 애스턴마틴의 디자인 철학을 담은 럭셔리 하우스를 공개했다.

 

사실 애스턴마틴의 협업 프로젝트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최근 한국의 대치동 전시장에서 뱅앤올룹슨과 오감을 만족시키는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협업의 경계를 확대한 바 있다. 그런 애스턴마틴이 이번에는 부동산으로 관심을 돌린 것. 일본 도쿄의 주택가인 오모테산도 인근 미나미 아오야마에 자리한 ‘No 001 미아미 아오야마’ 주택은 자동차 갤러리와 와인 셀러, 홈 시네마, 헬스장 그리고 개인 스파가 포함된 4층짜리 개인 주택으로 애스턴마틴의 디자인 철학을 사랑하는 팬들의 기대를 모은다. 2023년 11월에 완공될 예정이지만 이미 판매가 완료되었다는 사실. 미국 마이애미에도 이 같은 고급 주택을 짓고 있으며 그곳 역시 현재 97% 이상 판매가 완료되었다고 한다. 럭셔리의 극강을 보여주는 자동차만큼이나 특유의 디자인 언어가 스며들어 있는 No 001 마아미 아오야마를 살펴볼 것.

WEB astonmartineseoul.com

CREDIT

에디터

TAGS
파리의 살아 있는 역사

화려한 도시 프랑스의 카바레

화려한 도시 프랑스의 카바레

 

화려한 파리의 밤 문화를 풍미했던 카바레 뵈프 쉬르 르 투와가 100주년을 맞이했다.

 

아르데코 양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메인 홀 모습.

 

라이브 피아노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뮤직홀.

 

파리의 카바레는 단순히 술을 마시는 곳이 아니다. 선술집, 포도주 창고라는 사전적 의미를 지니고 있지만 카바레는 19세기 말 ‘검은 고양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했다. 숱한 예술가가 모여들었던 당시 카바레는 술을 마시며 인생을 논하고 흥이 오르면 즉석 공연을 하는 곳이었다. 파리 도심의 재개발로 서민과 가난한 예술가는 몽마르트르 지역으로 몰려들었고 그곳에 하나 둘씩 생겨난 카바레는 세상을 풍자하며 즐기는 해방구와 같았다. 이후 카바레 문화는 유럽의 여러 곳으로 퍼져나가며 빛을 발했다. 이번에 소개하는 ‘뵈프 쉬르 르 투와 Boeuf sur le Toit’는 1922년 파리 8구에 문을 연 카바레다. 지붕 위의 황소를 뜻하는 이곳은 올해로 100주년을 맞이했다.

 

다양한 칵테일이 준비된 바.

 

1차 세계대전이 끝나자 사람들은 전쟁의 트라우마를 잊기 위해 밤을 새워가며 파티를 열었고 뵈프 쉬르 르 투와는 그 중심에 있었다. 문을 열자마자 피카소, 장 콕토, 코코 샤넬 등 당대 최고 예술가들의 아지트로 자리 잡은 것이다. 재즈 용어 ‘잼 세션’을 프랑스어로 ‘Faire un Boeuf(뵈프를 하다)’로 표현할 만큼 밤새도록 즉흥 연주가 이어졌다. 절정의 인기를 누린 후 옛 명성만 남은 카바레를 2017년 모마그룹에서 인수하며 다시 한번 파리의 밤을 책임질 준비를 하고 있다. 새로운 단장을 위한 인테리어 디자인은 유명 디자이너 알렉시스 마빌이 맡았다. 그는 카바레의 최고 전성기 시절에서 영감을 받아 아르데코 양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레스토랑은 미쉐린 스타 셰프 장-피에르 비가토와 함께 공동 개발한 메뉴를 선보인다. 재즈와 칵테일, 요리 등 파리의 살아 있는 역사를 모두 경험하고자 한다면 뵈프 쉬르 르투와만 한 곳이 없을 듯하다.

 

ADD 34 Rue du Colisée 75008 Paris
WEB boeufsurletoit.com

CREDIT

에디터

WRITER

진병관(파리 통신원)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