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비스포크

롤스로이스 팬텀 신토피아

롤스로이스 팬텀 신토피아

 

전 세계 유명 인사의 차량으로 유명한 롤스로이스 팬텀 모델은 외관부터 실내까지 최고의 디자인, 섬세한 엔지니어링, 그리고 장인 정신이 결합되어 있는 정수다. 

 

 

이번에 공개한 팬텀 신토피아는 네덜란드 유명 패션 디자이너 아이리스 반 헤르펜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비스포크 걸7작이다. 2018년 발표한 디자이너의 컬렉션에서에서 이름을 따왔다. 당시 컬렉션에 적용한 생동감 넘치는 움직임을 표현한 ‘위빙 워터’라는 독특한 패턴을 그대로 적용한 점이 특징. 차량의 측면 디자인을 돋보이게 하는 바퀴는 팬텀 익스텐디드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제작했다. 

외관 도색은 새롭게 개발한 리퀴드 느와르 페인트로 마감했다. 가장 어두운 검정 페인트에 거울형 안료 마감재를  조합해 빛에 따라 보라색, 파란색, 마젠타, 골드 등 다양한 색상으로 보여 오묘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극대화한다. 클리어 코팅에 안료를 도포하는 신기술로 고급스러운 광택감도 가미했다. 해당 기술의 테스트와 검증에만 3천 시간 이상 걸렸다는 후문.   

 

 

차량의 보닛에는 잔잔한 물결이 일렁이듯 위빙 워터 모티브를 섬세하게 표현했다. 웅장한 외관의 분위기는 실내까지 이어진다. 코치 도어를 열면 가장 먼저 보이는 위빙 워터 스타라이트 헤드라이너는 역대 최고 난이도의 기술로 완성했다. 엄선한 가죽에 은색 리퀴드 메탈 질감을 더해 입체적이다. 헤드라이너에는 유리 오간자 원단으로 만든 162개의 섬세한 꽃잎과 995개의 반짝이는 광섬유가 장식성을 더한다. 조명은 뒷좌석에서부터 시작에 앞 좌석 쪽으로 순차적으로 빛을 발하며 마치 움직이는 듯 찬란하다. 

롤스로이스의 오랜 전통에 따라 앞 좌석은 매직 그레이 색상의 견고한 가죽으로, 뒷좌석은 특수 제작한 실크 혼방 직물로 마감했다. 고급스럽고 입체적 깊이감이 더해진 위빙 워터 퀼팅 시트는 직물 뒷면에 자수를 놓는 터프팅 기법에서 영감을 받았다.

 

 

하지만 이번 공개가 더욱 눈길을 끄는 이유는 바로 롤스로이스 최초 비스포크 향. 전문 조향사와 고객의 긴밀한 협업으로 제작한 향을 헤드레스트에 내장했다. 특별하고 고유한 향은 차량 안에서 은은하게 퍼지며 탑승의 몰입감을 높인다. 

디자이너 아이리스 반 헤르펜은 팬텀 신토피아와 어울리는 의상을 디자인해 고객들에게 진정한 오트쿠튀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새로운 오트쿠튀르 기법을 반영하는 의상 컬렉션은 패턴 개발부터 맞춤까지 대략 6개월이 소요될 예정이라고 한다.

 

 

WEB  www.rolls-roycemotorcars.com

CREDIT
TAGS
에어비앤비 태국 여행 이벤트

사바이(Sabai) 테마의 태국 여행

사바이(Sabai) 테마의 태국 여행

 

전 세계 다양한 숙소와 체험을 제공하는 플랫폼, 에어비앤비에서 태국의 새해 축제 송크란에 맞춰 이벤트를 진행한다. 태국인의 삶의 방식 중 편안한 삶을 추구하고 자족하는 ‘사바이(Sabai)’ 철학을 경험할 수 있는 테마로 마련했다. 이벤트 당첨 시 동반 1인까지 태국 내 국내선 항공 비용, 에어비앤비 숙소 비용을 지원한다. 에어비앤비 숙소는 방콕, 치앙마이, 푸켓 세 도시에서 제공하는데 휴식, 재충전, 웰빙을 테마로 꾸며진 최고급 저택이다. 4월 11일 부터 19일 까지 한 도시당 2박 3일 머무르는 총 9일간의 일정이다.

 

4월 11일 ~ 4월 13일

방콕. 19세기 저택을 리모델링한 아티스트 하우스 & 갤러리에 머무른다. 자전거를 타고 방콕의 숨은 매력을 찾아 떠나는 미식 투어 체험.

 

4월 14일 ~ 4월 16일

치앙마이. 마치 탐험가가 된 듯, 정글 콘셉트의 고요한 나비정원 하우스에 머무른다. 태국 북부 요리 체험.

 

4월 17일 ~ 4월 19일

푸켓. 호화로운 풀빌라에서 머무른다. 롱케일 보트로 즐기는 피피섬 일일 투어.

 

이벤트는 3월 15일 오전 10시(한국 시간 기준)부터 3월 21일 오후 11시 59분까지www.airbnb.com/sabaisabbatical-kr 에서 신청 가능하다. 당첨자는 3월 23일 이메일로 개별 공지로 선정된다.

CREDIT
TAGS
무한한 버질 아블로 디자인

메르세데스 벤츠 X 버질 아블로

메르세데스 벤츠 X 버질 아블로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에서 고(故) 버질 아블로의 유작 쇼카 프로젝트 마이바흐 (Project MAYBACH)를 국내 최초 공개했다.

 

Project MAYBACH, Mercedes-Maybach und Virgl Abloh 2021

수많은 브랜드와의 디자인 협업으로 세계를 열광시켜온 패션 디자이너이자 세계적 아티스트 버질 아블로. 2021년 메르세데스 벤츠의 디자인 총괄 고든 바그너와 함께 진행한 두 번째 협업 프로젝트 디자인 공개를 앞두고 타계해 프로젝트 마이바흐는 미국 마이애미에 위치한 루벨 박물관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다.

프로젝트 마이바흐는 대자연에서 영감받아 오프로드 환경 속의 전통적인 어반 브랜드를 표현한 2인승 전기 오프로드 쿠페다. 미래 디자인의 가능성을 제시하는 하나의 작품으로 볼 수 있다. 럭셔리를 새로운 디자인 언어로 해석하고 기능과 스타일, 창의성의 경계를 넓혔다.

 

 

3월 15일부터 3월 19일까지 개최 중인 2023년 F/W 서울패션위크에 맞춰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DDP 울림 스퀘어 공간 내 팝업 전시 부스에서 국내 최초로 프로젝트 마이바흐를 공개한다. 아웃도어 어드벤처를 테마로 차량과 함께 버질 아블로의 영감을 담은 역동적 미디어 아트가 함께 있어 기존의 팝업과 차별적이다. 뿐만 아니라 생전 버질 아블로의 차량 디자인 과정을 담은 영상과 스케치 등을 1층에 전시했다. 단순한 차량 전시를 넘어 버질 아블로의 예술 세계와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기 위함이라고. 팝업에서는 그가 설립한 하이엔드 스트리트 브랜드 오프 화이트와의 협업 굿즈도 함께 둘러볼 수 있어 특별하다.

 

 

WEB www.mercedes-benz.co.kr

CREDIT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