칵테일로 즐기는 도시

도시에서 영감 받은 포시즌 호텔 서울 찰스 H. 바 칵테일

도시에서 영감 받은 포시즌 호텔 서울 찰스 H. 바 칵테일

 

향긋한 칵테일이 잘 어울리는 계절을 맞아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스피크이지 바 찰스 H.에서 네 곳의 도시에서 영감받아 개발한 20가지 새로운 칵테일 메뉴를 선보인다. 헤드 바텐더와 베버리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각 대륙별로 칵테일이 가장 발달한 도시를 방문하고 그곳에서 영감받은 메뉴를 개발했는데, 바의 이름이기도 한 찰스 H. 베이커 주니어의 저서 <신사의 동반자>에 나온 곳들이라 의미가 깊다. 각 도시는 런던, 하바나, 뉴올리언스, 홍콩인데 블러디 불의 고장인 루이지애나를 표현한 ‘루이지애나 레드’는 직접 만든 핫소스를 더해 시각적으로도 강렬하다. 각 도시의 문화와 자연환경에서 영감을 받은 맛이 사뭇 궁금해진다.

 

TEL 02-6388-5500

CREDIT

에디터

TAGS
따뜻한 플레이 리스트

전 월간 디자인 편집장의 마감하면서 듣는 음악

전 월간 디자인 편집장의 마감하면서 듣는 음악

 

지난 18년간 단 한번도 거르지 않고 200여 권이 넘는 잡지를 마감했던 전 월간 <디자인> 편집장 전은경의 <마감하면서 듣는 음악>이 출간됐다. 음악을 틀어놔야 일이 잘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오히려 음악이 작업에 방해가 되는 사람이 있다. 정작 저자는 후자에 속했던 사람이다. 이 책은 제목과 달리 노동요로 적합한 플레이 리스트를 나열한 책이라기보다는 트렌드의 전선에서 오랜 세월 그녀가 쌓은 한 편의 뮤직 다큐멘터리에 가깝다. 여기에 언급된 음악들은 매달 돌아오는 마감이란 팍팍한 나날을 그녀와 함께하며 긴장을 풀어주었던 곡들이다. <마감하면서 듣는 음악>은 자신의 마음을 위로했던 음악이 다른 사람의 마음도 다독여주기를 바라며 그녀가 독자에게 보내는 초대장이다.

 

TEL 02-6013-3246

CREDIT

어시스턴트 에디터

강성엽

TAGS
Seafood Paradise

뉴욕에 오픈한 색다른 해산물 레스토랑 '홀리데이 바'

뉴욕에 오픈한 색다른 해산물 레스토랑 '홀리데이 바'

 

뉴욕의 멋쟁이들이 몰려드는 웨스트 빌리지에 1980년대에서 영감받아 짜임새 있는 공간을 구현한 해산물 레스토랑 ‘홀리데이 바’가 오픈했다.

 

1980년대에서 영감을 받아 미각과 시각을 사로잡는 해산물 레스토랑 홀리데이 바.

 

트렌디한 레스토랑과 바가 모여 있는 웨스트 빌리지에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문전성시를 이루는 아메리칸 바와 레스토랑 세인트 테오를 연달아 성공시키며 명성을 얻은 카일 하치키스 카론 Kyle Hotchkiss Carone이 해산물을 주인공으로 구상한 홀리데이 바 Holiday Bar가 그 주인공. 사실 카일은 격식을 갖춘 클래식한 정통 해산물 식당을 여는 것이 목표였지만 최근 뉴요커의 외식 트렌드가 미식의 경험 그 이상의 특별함을 추구한다는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기존 뉴욕 레스토랑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시도를 감행했다. 그가 세운 차별화된 전략은 레스토랑의 가장 중심이 되는 메뉴 구성에서부터다. 그리스 섬 남부와 프랑스 남부, 이탈리아, 브라질 리우 등 바다를 둘러싸고 있는 휴양지의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구성한 것. 이러한 발상은 식당 이름이 ‘홀리데이 바’가 된 것에 한몫하기도 했다. 또한 인도 서부, 서아프리카, 카리브 해 및 라틴아메리카와 뉴잉글랜드, 뉴욕 등 전 세계 해안 지역에서 발견되는 해산물 역시 메뉴에 총망라했다.

 

 

탄탄한 메뉴 구성을 마친 그는 인테리어로 눈길을 돌렸다. 그는 음악, 댄스, 연극 등이 펼쳐지며 호화스러운 밤문화가 최고조에 달했던 1980년대 뉴욕의 감성과 자신이 휴양지에서 마주한 자유로운 인테리어 요소를 결합했다. 그 결과 영화 <스카페이스>의 배경인 바빌론 클럽과 뉴욕의 전설적인 나이트클럽인 파라다이스를 떠올리게 하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었다. 공간에 풍성함을 더하는 디테일도 빼놓을 수 없을 터. 베니스의 페기구겐하임 미술관에서 영감을 받은 분홍색 테라조 타일과 빈티지 이케아 가구, 샹들리에 그리고 주물 석고 소재의 칵테일 테이블 등이 이곳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며, 벽에 걸린 알렉스 카츠의 작품이 하이라이트를 장식한다. 서로 다른 시대와 무드를 결합해 독보적인 분위기를 구현해낸 홀리데이 바는 미각과 시각을 단번에 사로잡는 황홀한 밤을 선사한다.

ADD 10 Downing St New York, NY 10014
WEB www.holidaybarnyc.com

CREDIT

에디터

writer

원그림(뉴욕 통신원)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