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속 아라비안 나이트

프랑스 파리 아랍문화원의 전통적이고 화려한 다르 미마 레스토랑

프랑스 파리 아랍문화원의 전통적이고 화려한 다르 미마 레스토랑

 

빛의 건축가 장 누벨이 설계한 아랍문화원에 아랍 전통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다르 미마가 문을 열었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로라 곤잘레스가 디자인한 레스토랑 내부 모습. © Romain Ricard

 

파리에는 전 세계 195개의 국적을 가진 사람이 한 명씩은 있을 거라고 이야기한다. 실제 그런 통계를 확인한 적은 없지만, 그만큼 다양한 국적의 사람이 살고 있다는 이야기일 테다. 서울의 6분의 1 크기인 도시의 관광지를 조금 벗어나면 동남쪽으로는 동아시아, 동북쪽으로는 아프리카, 서남쪽으로는 한국과 일본 등이 파리와 어우러지며 만들어낸 다양한 문화가 존재한다. 특히 프랑스는 과거 아랍과 교류가 많았기 때문에 무슬림이 많이 사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아마도 파리에서 이들의 문화를 느껴볼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곳은 아랍문화원일 것이다. 센 강을 따라 노트르담 성당을 지나 동쪽으로 조금 더 내려간 지역에 자리하는데, 프랑스를 대표하는 건축가 장 누벨의 주도로 1987년에 완공되었다. 아랍의 전통 문양인 마슈라비아가 떠오르는 240여 개의 창문으로 외벽이 꾸며져 있으며, 그 창문은 햇빛의 강도에 따라 카메라의 조리개처럼 개폐가 가능하다. 건물로 들어서면 서점, 카페, 아랍 문화와 예술을 보여주는 미술관 등을 둘러볼 수 있다. 그리고 지난 2월에는 아랍 전통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다르 미마 Dar Mima’가 오픈했다.

 

후무스, 바바가누시 등 아랍 전통 요리로 구성한 테이블. © Romain Ricard

 

2019년 메종&오브제가 선정한 디자이너 로라 곤잘레스가 레스토랑의 인테리어를 담당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곳에 들어서면 강렬한 붉은 카펫과 오렌지색 조명이 가득해 마치 술탄의 레스토랑에 들어선 기분마저 든다. 또 하나 흥미로운 점은 레스토랑의 셰프를 설립자 자멜 데부즈의 어머니가 맡고 있다는 것. 모로코 친구의 집에서 환대를 받는 듯 잘루크 샐러드, 쿠스쿠스 등 아랍 전통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또 밤이 되면 라이브 음악과 함께 해가 지는 센 강을 바라보는 아라비안 나이트가 펼쳐진다는 것도 참고하길 바란다.

 

ADD 1 rue des Fossés Saint-Bernard Paris 5e
TEL 33 1 86 54 55 55
WEB darmima-restaurant.com

 

CREDIT

에디터

writer

진병관(파리 통신원)

TAGS
어린이날엔 DDP로 가자

어린이날 갈 만한 곳 'DDP 봄 축제: 디자인 놀이동산'

어린이날 갈 만한 곳 'DDP 봄 축제: 디자인 놀이동산'

 

101번째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월 4일부터 7일까지 <DDP 봄 축제 : 디자인 놀이동산>이 열린다. 놀이동산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회전목마를 들여오고,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K-캐릭터 쿠키런과 벨리곰도 축제에 함께한다. 임지빈 작가의 대형 베어 벌룬 전시와 더불어 야외 시네마&콘서트, 캐릭터 거리 행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DDP 실내와 실외에서 펼쳐진다. 봄 축제에 빠질 수 없는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노티드, 다운타우너, 베이커리블레어 등 국내에서 핫한 식음료 브랜드의 푸드트럭이 야외 광장 팔거리에 들어설 예정이라고. 모든 프로그램의 사전 예약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고 프로그램별 참가비는 무료다. 사전 예약을 놓쳤다면 행사 기간 내 현장 등록도 가능하니 서둘러야겠다.

 

WEB www.ddp.or.kr

CREDIT

어시스턴트 에디터

강성엽

TAGS
여기 어때

힐링을 찾아 떠나는 아만사라 여행

힐링을 찾아 떠나는 아만사라 여행

 

뇌에 휴식을 주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 요즘, 어떤 여행지를 검색해도 그다지 흥미롭지 않던 차에 아만사라를 발견했다.

 

 

캄보디아 전 국왕의 별장을 개조한 아만사라는 크메르 건축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고요한 자연 속에서 휴식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스테이다. 특히 승려가 인도하는 걷기 명상 세션이 유명한데 걷고, 명상하고, 물을 몸에 붓는 물의 축복 의식 등 보기만 해도 벌써부터 평화롭다. 치료적인 스파와 아로마테라피, 탄력을 주는 전통 크메르 마스크 등 지친 몸을 리프레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다는 것도 장점. 라오스는 한번도 가본 적이 없는 데다 당분간 복잡한 도시나 핫한 스폿보다는 자연에 칩거하고 싶은 마음이 큰 지금, 아만사라에 이끌린다.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