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다른 사람들은 어떤 물건을 샀을까? 궁금한 것이 많은 예비 부부를 위해 <메종>이 신혼 생활을 하고 있는 여섯 명의 유부남녀에게 대신 물어봤다.

 

가죽공방 블로꼬 이헌우 대표의 행복한 시간

일을 하다 만난 아내와는 3년 전 함께 공방을 열고 같이 꾸려 나가다가 지난해 10월에 결혼식을 올렸다. 신혼집은 삼선동에 있는 공방과 가까운 곳으로 얻는 것이 목표였는데 마침 괜찮은 조건의 신축 아파트를 계약할 수 있었다. 두 명이 살기에 넉넉한 24평이고 신축 분양 시 TV, 세탁기, 냉장고 등 가전제품을 기본으로 주는 혜택을 받아서 혼수 비용을 많이 줄일 수 있었다. 

 

보쿠즈 시빌 Civil 소파 고급 호두나무로 만들어 결이 곱고 단아하다. 좁은 집에 어울릴 만한 사이즈로 시트가 폭신해서 마음에 들었다. 가격이 조금 부담스러웠지만 커버를 교체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소파라 오래 두고 쓸 수 있을 것 같아 구입했다. 보쿠즈에서 판매. 3백44만원.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새집증후군 걱정에 공기 정화 능력이 좋기로 알려진 블루에어 제품을 구입했다. 필터 수가 많고 체계적으로 공기가 정화되는 기분이 든다. 사용할수록 새집 냄새가 많이 사라져서 좋지만 필터가 비싼 게 단점이다. 블루에어에서 판매. 1백9만원.

 

 

 

 

브라운 팩토리 그릇장 빌트인된 냉장고가 있어 충분했는데 주방에 큰 냉장고를 넣기 위한 공간이 또 있었다. 그 자리에 쏙 넣을 그릇장을 찾다가 가구 공방 브라운 팩토리에 맞춤 주문했다. 디자인과 색상은 물론 향도 너무 만족스럽고 수납공간도 넉넉하니 좋다. 브라운 팩토리에서 판매. 94만원.

 

 

 

 

스타우브 주물 냄비 일단 예쁘다. 무겁긴 하지만 그만큼 진득하게 국물을 우려내는 요리를 할 때 정말 최고다. 맞벌이라 시간 날 때 넉넉히 끓여두고 나눠 먹을 수 있는 카레, 각종 국 요리에 안성맞춤이다. 스타우브에서 판매. 지름 20cm, 36만8천원.

 

 

 

 

드롱기 디스틴타 토스터 드롱기 커피 머신과 함께 구입한 제품. 별다른 기대 없이 디자인과 색상이 마음에 들어 샀는데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다. 빵 굽기를 6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리프트가 내장되어 작은 빵 조각을 줍고 꺼낼 때 편리하다. 드롱기숍에서 판매. 19만9천원.

 

 

 

 

이케아 침구 적당히 예쁜 디자인의 침구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 합격이었다. 깔끔한 무지부터 로맨틱한 무늬, 감각적인 패턴 등 스타일이 다양해서 여러 개를 구입해서 기분에 따라 바꿔가며 사용한다.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지 세탁도 자주, 편하게 할 수 있어서 침실이 늘 쾌적하다. 이케아에서 판매. 4만9천9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