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예술과 미각의 세계를 허무는 초콜릿 아트 세계.

@patrick_roger_off

이 작품은 단순한 대형 조각이 아닙니다. 초콜릿의 검은색 반죽을 생동감 있게 만든 초콜릿 예술가 패트릭 로저의 작품인데요. 작품의 크기는 500x280x300cm로 거대한 인간 형태의 초콜릿 조각물을 만들었습니다.

@patrick_roger_off

프랑스 유명 쇼콜라티에 패트릭 로저는 초콜릿을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린 세계적인 초콜릿 조각가입니다. 프랑스에서는 초콜릿 장인 칭호인 ‘MOF’를 받았죠. 섬세한 작업을 통해 초콜릿의 경계를 넘어서는 창의력과 정교함을 보여줍니다.

@patrick_roger_off

패트릭 로저의 초콜릿 아트 세계는 대충 그린 듯한 크로키로부터 시작됩니다. 간단한 스케치 한 장이 패트릭 로저의 손을 거쳐 거대한 초콜릿 조각으로 변신하며, 초콜릿이 예술로 완성되는 순간이 펼쳐집니다.

베를린 장벽 붕괴 30주년을 맞아 만든 초콜릿 장벽은 그의 대표작입니다. 30년 전 베를린 장벽처럼 초콜릿 장벽을 무너뜨리고 부서진 초콜릿을 나눠먹으며 시민들과 함께 자유와 평화의 가치를 되새겼습니다.

@patrick_roger_sculpture

초상화부터 동물과 자연까지, 패트릭 로저는 초콜릿으로 전부를 만듭니다. 패트릭 로저에게 초콜릿은 철학이고 자신의 세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수단입니다. 초콜릿에 대한 깊은 이해로 완성된 작품에는 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도 담겨있어요.

 

@patrick_roger_off

밸런타인데이, 할로윈, 크리스마스, 부활절 등 기념일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초콜릿을 볼 수 있는데요. 초콜릿의 질감과 색감을 극대화한 디자인은 색다른 감각을 선사하며 많은 이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INSTAGRAM @patrick_roger_sculpture @patrick_roger_o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