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브루어리 ‘구스 아일랜드’

시카고 브루어리 ‘구스 아일랜드’

시카고 브루어리 ‘구스 아일랜드’

전 세계 최초로 브루하우스를 오픈했다.


1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치미추리 소스. 계절 야채구이와 맥앤치즈가 함께 나온다. IPA를 곁들이면 좋다. 2 부라타 치즈와 절인 토마토. 담백한 치즈가 섬세한 소피와 잘 어울린다.

 

맥주 ‘소피’ 애호가들은 주목. 소피를 양조하는 구스 아일랜드가 한국에 브루하우스를 오픈했다. 심지어 전 세계 최초다. 총 300평 규모의 레스토랑에서는 구스 아일랜드의 맥주를 핸드 크래프트 형식으로 양조한다. 26종의 다양한 생맥주에 계절 한정 맥주, 맥주에 맞는 페어링 메뉴까지 맛볼 수 있다. 버번위스키 혹은 와인 배럴에 숙성하는 맥주 등 독특한 메뉴도 많다. 최근에는 한국 항아리에도 맥주 양조를 시도하고 있다고. 곧 서울만을 위한 레시피로 만든 맥주도 선보일 예정이다. 음식은 모두 맥주와의 페어링을 고려하여 만들어졌다. 특히 아시아에 단 8대밖에 없는 호스퍼 오븐 Josper Oven으로 구운 스테이크는 굽는 모습 자체로도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음식은 어울리는 술과 곁들여보자. 21일간 숙성시킨 뼈등심 스테이크와 ‘토마호크’와 치미추리 소스는 IPA나 홍커스 에일과 잘 어울린다. 부라타 치즈와 절인 토마토는 섬세한 소피에 곁들이면 좋다. 공간은 캐주얼한 홀과 오픈 키친이 있는 식사 공간, 프라이빗 모임을 위한 라운지, 야외 파티를 하기에 좋은 루프톱으로 구성되었다. 

add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33-1 tel 02-6205-1785 

open 오전 11시~새벽1시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 박상국 , 이병주 , 이향아 , 차가연

TAGS
새로운 슈퍼푸드 타이거너츠 ‘오르차테리아’

새로운 슈퍼푸드 타이거너츠 ‘오르차테리아’

새로운 슈퍼푸드 타이거너츠 ‘오르차테리아’

신사동 가로수길 매장에서 다양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1 100% 땅콩버터에 타이거너츠를 넣은 오르차타 피넛슈. 2 포만감 좋은 오르차타 오리지널.

 

타이거너츠는 스페인 발렌시아, 바르셀로나 지역에서 다량 생산되는 덩이뿌리 식물. 비타민E, 칼륨, 단백질, 마그네슘, 불용성 식이섬유 등 한마디로 몸에 좋은 건 다 들어 있다. 2015년에는 미국에서 새로운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신사동 가로수길의 오르차테리아에서는 타이거너츠를 주원료로 한 다양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포만감도 높고 변비에도 좋아 새로움을 찾는 다이어터들이 참새처럼 날아들 만한 곳이다. 르꼬르동블루 런던을 졸업한 뒤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5성급 호텔에서 근무한 김수영 셰프가 요리를 맡았다. tel 02-540-5530

CREDIT

에디터

TAGS
식탁의 재미

식탁의 재미

식탁의 재미

어느 날, 차분하고 얌전한 북유럽식 스타일링이 지루해졌다. 네 가지 스타일의 유니크한 아이템으로 식탁에 재미 좀 줘봤다.


Style 1 패턴 믹스 

선, 도형, 문자 등 다양한 패턴을 지닌 식기를 모았다. 그리고 고루 섞었다. 1·2차원적인 패턴을 테이블 스타일링에 적용해보자. 다양한 패턴을 섞어 사용하면, 마치 시공간의 경계가 무너진 듯 묘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위에서부터 하단의 코발트 컬러 접시는 리차드브랜든 제품으로 런빠뉴. 스트라이프 무늬의 볼과 사각 프레임 패턴의 접시, 삼각형 패턴으로 장식된 머그, ‘OK’ 레터링으로 장식된 접시는 모두 풋타콤마. 하운즈투스 체크 패턴의 접시는 자라홈. A가 쓰여진 워터 저그와 알파벳으로 장식된 커트러리는 디자인레터스 제품. 스테인리스스틸 링 위에 고무로 장식한 트리벳은 VIPP 제품으로 모두 이노메싸. 

 

 


Style 2 원색적인 컬러

빨강, 노랑, 초록, 파랑. 색을 사용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 원색적이고 화려한 색상을 즐기는 맥시멀리즘 Maximalism의 유행은 이러한 용기에 힘을 보탠다. 색상이 과감해질수록 식탁의 무드는 유니크해진다. 

 

짙은 녹색의 와인잔은 메종바카라. 파란색과 녹색, 빨간색 컵과 수채화적인 무드를 살려 만든 접시는 모두 까레. 알레산드로 멘디니가 디자인한 검은색 카나페 접시는 Alt729. 오묘한 빛깔의 커트러리와 노란색 모래시계는 모두 자라홈. 벽에 걸린 그림은 메리디스 프램튼 meredith frampton의 ‘마가레트 켈시 marguerite kelsey, 1928’로 abc갤러리. 

 

 


Style 3 모양의 왜곡

익숙한 식기는 약간의 변형만으로도 독특한 무드를 낸다. 그리고 그중에는 단순히 예쁜 것 이상으로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한 ‘친절한’ 변형도 많다. 컵을 떨어트리기 쉬운 아이를 위해 커다란 두 개의 손잡이를 만들거나, 한 번에 두 가지 와인을 테이스팅할 수 있도록 양면으로 된 컵을 만드는 식. 디자인과 편리함을 동시에 갖춘 똑똑함에 자꾸만 손길이 가게 될 거다. 

 

사과 오브제가 담긴 트레이는 쇼룸핀란드 제품으로 루밍. 양쪽 모두 사용 가능한 와인 글라스는 이센도르프 제품으로 라곰. 뾰족한 주둥이의 저그는 케흘러 제품으로 이노메싸. 매트한 질감의 회색 세라믹 저그는 세락스 제품으로 에잇컬러스. 바람의 색을 표현한 윤빛 볼과 뒤쪽 안팎의 소재가 다른 청연 연주름볼은 모두 이도. 겉면에 굴곡을 주어 그립감을 살린 컵과 석고상 캔들은 모두 챕터원. 빨간색 캔 오프너는 스베이코 제품으로 에잇컬러스.

 

 


Style 4 환상적 무드

‘실사’ 프린트를 적용하거나 그림 속 잉크 펜의 느낌을 더한, 혹은 셀러브러티의 아름다운 다리로 장식한 다소 기괴할 수 있는 테이블웨어까지. 동화적인 분위기의 스타일링은 식탁의 분위기를 몽환적으로 장식할 수 있는 방법이다.

 

두 인형 얼굴을 손잡이에 적용한 찻잔과 마릴린 먼로의 다리를 형상화해 만든 케이크 스탠드, 밀크 저그는 티나챙의 작품으로 런빠뉴. 체리와 커트러리가 프린트된 접시는 풋타콤마. 몰리 해치의 잉크 펜 드로잉 느낌을 강조한 접시는 트위그뉴욕, 하단의 커트러리는 김하윤 작가가 디자인한 트위그뉴욕 제품으로 모두 Alt729.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