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ve a Breakfast

Have a Breakfast

Have a Breakfast

일찍 일어나는 새는 꽤 근사한 아침을 먹는다.

수란 올린 구운 아보카도

 

Breakfast with Avocado
아보카도는 마법의 과일이다. 빵에 얹어도, 밥에 넣고 비벼도, 심지어 그냥 먹어도 훌륭한 맛이 난다. 몸에 좋은 단백질, 지방도 풍부해 하나만 먹어도 든든하다. 이토록 완벽한 아보카도가 지닌 옥에 티는 잘 익은 걸 찾기 힘들다는 것. 덜 익은 아보카도를 조리할 때는 그냥 구워 먹어보자. 덜 익은 아보카도도, 심지어 많이 익은 아보카도까지도 풍미 있게 만든다. 여기에 촉촉한 수란을 곁들이면 마치 뉴욕에 있는 노천 카페로 소환된 기분일 거다. 크레송과 프레시 모차렐라 치즈, 견과류로 만든 샐러드까지 곁들이면 금상첨화. 호텔 느낌의 베딩은 모두 크라운구스 제품.

 

 

 

왼쪽부터 치즈를 넣은 감자수프, 그릴드 베지터블 샐러드, 베이컨 컵 그릴드 에그

 

Breakfast with Coffee
공간 가득 고소한 커피 향을 채우는 일. 기분 좋은 아침을 만드는 손쉬운 의식이다. 커피와 함께하는 아침은 탄수화물 제한식이 어떨까. 탄수화물은 줄이고 고기, 채소의 섭취 비율을 늘리는 방법으로 다이어트와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감자 수프의 경우 손이 가는 치킨스톡 대신 조개 육수를 사용하면 간단히 맛을 낼 수 있다. 한 그릇만 먹어도 속이 든든해진다.

 

 

 

위부터 튀킨 두부볶음, 명란 오차즈케

 

Breakfast with Asian Touch
두부를 살짝 튀긴 뒤 진한 감칠맛의 피시 소스, 이국적인 맛과 향의 숙주, 고수를 같이 볶으면 간단히 동남아풍 조식을 완성할 수 있다. 토르티야튀김의 경우 튀기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220℃ 오븐에 5분간 구워서 즐기자. 오차즈케는 일본에서 먹는 아침. 전날 먹고 남은 반찬을 밥 위에 올린 뒤 뜨거운 녹차를 곁들여 먹는다. 여기에 김조림을 올리면 재미를 줄 수 있다. 김조림은 미리 만들어두면 한 달간 보관이 가능하다. 밥에 넣어서 오니기니를 만들거나 그냥 김조림만 밥에 넣어 비벼 먹어도 맛있다.

 

 

 

 

수란 올린 구운 아보카도
재료(2인분) 아보카도 1개, 식초 조금, 달걀 2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4큰술, 소금 · 후춧가루 · 파르메산 치즈 · 엔다이브 조금씩
1 아보카도는 반으로 갈라 씨를 뺀다. 껍질을 바닥으로 놓은 뒤 230℃ 오븐이나 토스트 오븐에 5분간 굽는다.
2 숟가락으로 구운 아보카도를 껍질에서 파낸 뒤 먹기 좋게 슬라이스한다.
3 식초를 살짝 넣은 끓는 물에 달걀을 깨뜨려 넣고 수란을 만든다.
4 접시에 2의 아보카도를 담고 3의 수란을 올린다.
5 4에 올리브유, 파르메산 치즈, 소금, 후춧가루를 뿌린 뒤 올리브유를 뿌린 엔다이브를 겿들인다.

 

 

베이컨 컵 그릴드 에그
재료(2인분) 베이컨 4장, 달걀 4개, 파르메산 치즈 · 후춧가루 조금씩
1 베이컨을 머핀컵에 돌려 담은 뒤 230℃ 오븐에 10분간 굽는다.
2 베이컨이 구워지면 그 안에 달걀을 깨 넣고 5분간 더 굽는다.
3 후춧가루를 뿌린 뒤 취향에 따라 파르메산 치즈를 뿌린다.

 

 

그릴드 베지터블 샐러드
재료(2인분) 아스파라거스 10대, 방울양배추 4~5개, 미니 당근 5~6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3큰술, 발사믹 비네거 1큰술,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플레이크 레드 페퍼 1/2작은술, 사워크림 2큰술, 파르메산 치즈 조금
1 아스파라거스는 필러로 껍질을 벗긴다.
2 방울양배추는 반으로 가르고, 미니 당근은 깨끗이 씻어 손질한다.
3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달군 뒤 채소를 넣어 익힌다.
4 발사믹 비네거, 소금, 후춧가루, 플레이크 레드 페퍼를 뿌린다.
5 접시에 담아 사워크림을 곁들이고, 취향에 따라 파르메산 치즈를 뿌린다.

 

 

치즈를 넣은 감자 수프
재료(2인분) 모시조개 500g, 물 2와1/2컵, 감자 2개, 양파 1개, 우유 1/2컵, 생크림 1컵, 체다 치즈 1/2컵, 파르메산 치즈 1/4컵,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 사워크림 2큰술씩
1 모시조개는 해감한 뒤 깨끗이 씻어 물을 부어 끓인다. 조개가 입을 벌리기 시작하면 5분간 더 끓인다.
2 감자와 양파는 깨끗이 손질한 뒤 작게 자른다.
3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양파를 볶다가 투명해지면 감자를 넣어 볶는다.
4 3에 조개 삶은 물을 넣고 뭉근히 끓인다.
5 감자와 양파가 다 익으면 블렌더에 곱게 간다. 우유와 생크림을 넣어 한소끔 끓인다.
6 5에 체다 치즈와 파르메산 치즈를 넣어 잘 녹인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맞춘다.
7 올리브유와 사워크림을 올린 뒤 후춧가루를 뿌린다.

 

 

튀긴 두부볶음
재료(2인분) 두부 200g, 찹쌀가루 1/2컵, 튀김기름 2컵, 토르티야 2장, 당근 1개, 그린빈 10개, 숙주 1줌, 간장 1큰술, 피시 소스 1작은술, 플레이크 레드 페퍼 1/2큰술, 고수 조금
1 두부는 먹기 좋게 썰어 찹쌀가루를 묻힌다. 당근을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다.
2 170℃ 튀김기름에 적당한 크기로 자른 토르티야를 튀긴 뒤 1의 두부를 넣어 수분이 빠지고 노릇해질 때까지 충분히 튀긴다.
3 다른 팬에 기름을 두르고 2의 두부와 당근, 그린빈을 넣어 볶는다.
4 3에 숙주를 넣고 간장, 피시 소스, 플레이크 레드 페퍼를 넣어 센 불에 한번 볶는다.
5 불을 끄고 고수를 뿌린다.

 

 

명란 오차즈케
재료(2인분) 김조림(구운 김 5장, 간장 · 정종 · 맛술 1큰술씩) 2큰술, 밥 2공기, 저염 명란 1덩이, 매실 장아찌 2개, 녹찻물 2컵
1 김을 구운 뒤 비닐봉지에 넣어 잘 부순다.
2 부순 김에 간장, 정종, 맛술을 넣고 볶아 김조림을 만든다.
3 그릇에 밥을 담고 김조림, 명란, 매실 장아찌를 얹은 뒤 기호에 따라 녹찻물을 붓는다.

CREDIT

에디터

문은정

포토그래퍼

이과용

food stylist

메이

assistant

주현진

TAGS
Have a Breakfast

사찰의 맛

사찰의 맛

계절마다 섭취해야 하는 영양은 제철 식재료가 모두 가지고 있다. 철의 흐름에 따라 요리하는 것은 단연 사찰 음식이다. 선재스님과 정관스님의 음식 세계를 엿볼 수 있는 한 권의 책과 다큐멘터리를 소개한다.

 

CHEF’S TABLE

CHEF’S TABLE

CHEF’S TABLE

<당신은 무엇을 먹고 사십니까> 사찰 음식의 대가로 손꼽히는 선재스님의 5년 만의 신간. 사찰 음식의 본질과 의미, 철학 등을 다루며 계절마다 챙겨야 할 51가지의 사찰 음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선재스님은 작년 11월, 대한불교조계종단 최초 ‘사찰 음식 명장’으로 위촉되기도 했다.

 

<셰프의 테이블> 시즌 3 백양사 정관스님의 음식을 두고 <뉴욕타임스>는 ‘세계에서 가장 진귀한 음식’이라 극찬하기도 했다. <셰프의 테이블> 시즌 3에서는 그의 사찰 음식과 철학이 담긴 에피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정관스님을 비롯한 러시아의 블라드미르 무킨, 독일의 팀라우에, 페루의 비르길리오 미르티네즈 등 유명 셰프가 각 에피소드의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넷플릭스에서 3월 방송할 예정.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Have a Breakfast

예쁜데 똑똑하기까지 한 인덕션

예쁜데 똑똑하기까지 한 인덕션

아름다운 주방 가전으로 유명한 스메그에서 빅토리아 라인 Victoria Line 빌트인 인덕션을 내놓았다.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빅토리아 라인은 우아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이 어우러진 디자인에, 스테인리스 스틸과 크롬 소재의 노브다이얼 및 로고로 디테일을 살린 제품. 화이트와 블랙의 기본 컬러는 물론, 크림과 실버 등 주방 멋 내기에 좋은 색상과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인다. 순간적으로 열의 세기를 높이는 ‘가속 모드’와 5분간 최대 출력으로 설정해 조리 시간을 단축하는 ‘부스터 기능’을 통해 식재료의 영양 손실을 최소화한다. 특히 쇼트 사의 세란 세라믹 글라스를 상판으로 사용해 내구성이 강하고, 그을음 및 냄새가 잘 배지 않는다.
tel 1588-2644 web www.smegkorea.com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