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쿠커를 써보았다

멀티쿠커를 써보았다

멀티쿠커를 써보았다

요즘은 다양한 조리를 한번에 해결해주는 멀티쿠커가 인기다. 정말 소문대로 그렇게 좋은지, 요리 좀 한다 하는 기자들이 직접 사용해보았다.

 

 

“일주일 동안 로봇 쿠커를 사용하면서 요리가 즐거웠다. 어떤 요리도 똑딱 만들어내는 가전이었기 때문이다. 수제비 밀가루 반죽이 귀찮아 좋아하던 수제비도 마다했지만 로봇 쿠커 덕분에 밀가루 반죽을 손쉽게 할 수 있었다. 힘들게 밀가루를 치대는 일은 이제 그만! 하나 더 만들어본 요리는 돼지불백. 인덕션 주위에 기름이 튀는 걱정 없이 깔끔하게 요리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뿐만 아니라 섬세하게 저어 음식이 타거나 눌어붙을 걱정도 없었다. 요리 후 칼날의 탈부착이 가능해 깨끗하게 설거지를 할 수 있는 것도 아주 칭찬해!” 에디터 권아름

 

쿠첸, 로봇 쿠커 마스터 타입

프리미엄 주방가전 기업 쿠첸이 조리의 편의성을 위한 로봇 쿠커를 출시했다. 요리 초보자도 손쉽고 맛있게 음식을 만들 수 있다. 마스터 타입과 웍 타입 2종으로 기능은 같지만 마스터 타입은 온도와 시간, 젓는 속도와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추가 기능이 탑재돼 있다. 요리 재료만 넣으면 알아서 저어주고 볶아준다. 볶음, 조림, 찜, 국, 죽은 물론이고 재료의 계량부터 분쇄, 반죽, 조리도 가능하다. 무려 200종의 자동 레시피가 내장돼 자동 요리 메뉴 버튼이면 어떤 요리도 만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 쿠킹’ 앱이 연동돼 있어 원하는 요리 레시피도 찾고 나만의 레시피를 등록해 공유할 수도 있다. 1백50만원대.

 

 

“나처럼 1인 가구한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템을 찾았다. 종종 배달 음식을 데워 먹거나 금방 만들 수 있는 볶음 요리를 많이 하는데, 2단계 온도조절 기능은 특히 식어서 오는 배달 음식을 갓 나온 즉석 요리처럼 따끈하게 데워줘서 좋았다. 냄비 내부에 논스틱 코팅이 적용돼 스크래치에 강하며 음식이 눌어붙지 않아 더욱 만족스러웠다. 또 30초 안팎으로 가열되는 빠른 열전도율과 최대 200℃의 강력한 화력을 자랑해 빠른 조리가 가능했다. 달걀프라이나 고기를 구울 때는 뚜껑을 덮고 찜을 찌듯 속까지 익힐 수 있었고, 공기 중으로 퍼지는 냄새를 조금이나마 잡을 수 있었다. 무엇보다 뜨거운 불 앞에 서서 조리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에디터 원지은

 

단미 멀티쿠커 DA-EK04

단미 멀티쿠커 DA-EK04는 가스 불 대신 전기를 사용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신개념의 전기 프라이팬이다. 국물 요리만 가능한 기존의 라면 포트와 달리 볶음, 조림, 튀김, 굽기가 모두 가능해 가전제품을 종류별로 구입하기 어려운 자취생들에게 필수품이 되어준다. 별도로 구성된 전용 찜기를 사용해 만두와 고구마 등 다양한 찜 요리도 할 수 있다. 또한 요리에 서툰 이들을 위해 안전성과 편리성까지 고려했다. 본체 외부는 화상방지 3중 안전 코팅을 적용해 조리 중 겉면을 만져도 뜨겁지 않아 안전하다. 가벼운 무게로 휴대 또한 용이한 멀티쿠커 DA-EK04는 여행과 캠핑 등 야외에서도 쉽고 빠른 조리가 가능해 ‘만능 쿠커’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다. 4만원대.

 

 

“엔유씨의 멀티 전기그릴은 2~4인용 식구에게 제격인 제품이다. 일단 휴대용 가스버너를 꺼낼 필요 없이 전원을 켜고 바로 조리할 수 있다. 기본 옵션으로 들어 있는 디저트 플레이트는 동그란 홈이 두 개 있는데 고기를 구우면서 김치를 굽거나 달걀프라이를 하기에 편리했다. 또 찌개나 전골을 먹을 때는 웜 Warm 모드로 해두면 식사가 끝날 때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다. 아쉬운 점이라면 기본 옵션 플레이트가 두 개뿐이라는 것. 사용하는 동안 휴대용 가스버너를 굳이 꺼낼 일이 없었다는 것이 가장 큰 만족 포인트였다.”-에디터 신진수

 

엔유씨 멀티 전기그릴

홀 슬로 주서 명가로 프리미엄 원액기, 착즙기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프리미엄 주방 가전 브랜드 엔유씨에서 출시한 멀티 전기그릴. 열선이 아닌 일체형 가열 방식으로 플레이트 위의 음식을 골고루 익혀주며 간편한 온도 설정 기능으로 누구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기본 옵션으로 찌개나 전골을 위한 딥 플레이트와 디저트 플레이트가 포함돼 있는데 그 외 플랫, 스팀그릴, 커플, 타코야키 플레이트를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유해 물질이 검출되지 않는 안전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테프론 코팅 처리를 해 음식이 눌어붙지 않는다. 가로가 38.5cm로 크지 않아 식탁에서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고 본체 손잡이, 흔들리지 않게 본체를 고정하는 4개의 고무 지지대 등의 디테일도 신경 썼다. 9만원대.

 

 

“고기 성애자들이여, 이것을 사시기를. 2주간 사용해본 결과 모든 고기 요리에 최고였다. 닭볶음탕과 삼계탕을 끓였더니 토종닭처럼 쫄깃한 맛이 일품이었고 각종 고기를 수비드 Sousvide하기도 좋았다. 그렇다. SV의 최고 매력은 단연 수비드 기능이다. 미디엄 정도의 익힘을 설정해 2시간 정도 수비드하였는데, 마치 레스토랑에서 먹는 것처럼 부드러우면서도 촉촉한 스테이크를 만들 수 있었다. 특히 수비드한 닭가슴살은 이 세상의 촉촉함이 아니었다. 퍽퍽함에 목이 메인 다이어터들에게 단비가 되어줄 거라 장담한다. 재료를 담아놓고 버튼만 누르면 알아서 조리해주니, 불 앞을 서성댈 필요 없어 편하기까지 하다. 단, 밥솥과 혼선을 일으키는 디자인은 조금 아쉽다.”-에디터 문은정

 

인스턴트팟 듀오 SV

기존 인스턴트팟이 지닌 7가지 멀티 압력쿠커 기능에 수비드 기능을 더한 제품이다. 수비드는 진공 비닐팩에 재료를 넣고 정확한 온도의 물로 장시간 가열하는 방식으로, 음식의 수분과 맛, 향은 보존하면서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요리를 완성시킨다. 또한 인스턴트팟은 고압을 사용해 기존 요리 시간보다 최대 70% 빠르게 조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압력, 슬로우쿡, 밥, 찜기, 보온, 볶음, 요거트 등 다양한 기능을 바탕으로 손쉽게 요리를 즐길 수 있다. SV 제품의 경우 6쿼터(5.7L) 한 가지로만 출시되며 코스트코 전국 8곳 매장에서 판매한다. 13만9천원.

CREDIT

에디터

메종 편집부

TAGS
입맛을 돋우는 중식

입맛을 돋우는 중식

입맛을 돋우는 중식

향신료에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오기가 힘들다. 혀 끝을 자극하는 중국 요리의 매력에 빠져보자.

쥬에

깔끔하고 담백한 광동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쥬에는 품격이 다른 중식을 선보인다. 레스토랑 곳곳에 전시되어 있는 예술 작품과 예스러움이 느껴지는 도자기로 마치 갤러리에 들어온 듯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 이곳은 힐튼호텔과 조선호텔에서 실력을 쌓아온 강건우 셰프와 30여년간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의 유명 레스토랑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황티엔푸 셰프가 함께 한다. 대표 메뉴로는 광동식 바비큐과 새우창펀, 전복 슈마이, 봉안어시교 등 섬세한 모양만큼이나 맛있는 다양한 딤섬 메뉴가 있다. 코스로는 런치와 디너 모두 채식 코스를 포함한 4가지 코스로 구성되며 단품 혹은 코스로 선택하면 된다. 쥬에는 중국식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기념일날 가족과 함께 하기에 좋다.

add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124-7
tel 02-798-9700
open 낮 12시~오후 3시, 오후 6시~10시(연중무휴)

 

덕후선생

강렬한 레드 컬러의 아르데코풍 인테리어로 맛은 물론 비주얼에서도 깊은 인상을 주는 덕후선생은 압구정 로데오 역 바로 앞에 자리해 접근성 또한 뛰어나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사천 고추와 마조를 넣어 볶은 마라새우와 북경식 돼지고기 수육인 백산육 등이 있으며 메인 요리와 함께 먹기 좋은 면 요리도 주목할 만 하다.  5대 면류 중 하나인 도삭면과 반죽을 길고 넓게 찢어 만든 차면, 산서 지방의 전통방식인 꽈배기 모양의 산서수랍면, 고양이 귀 모양처럼 반죽을 엄지손가락으로 눌러 빚은 묘이면 등 재미있는 면 요리로 가득하다. 또, 특별한 날에는 화덕에서 장작으로 구어낸 북경 오리를 추천한다. 북경오리는 사전 예약을 해야하니 잊지 말것.

add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822, 5층
tel 02-514-3663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11시

벽돌 해피푸드

간판에서부터 힙한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벽돌 해피푸드는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사천식 요리를 즐기기에 좋다. 각각의 매력을 지닌 맛집이 가득한 압구정 로데오에 자리하고 있어 다른 곳으로 발길을 돌릴만도 하지만  매번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게 만드는 곳이다. 대표 메뉴로는 마라탕과 마라롱샤가 있으며 소고기 국수와 완탕면, 사천식 돼지고기 튀김, 크리스피 포크 등 메인 요리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개인적으로는 질척하게 볶아낸 달콤 새콤한 토마토 계란 볶음밥과  위에 뿌린 땅콩과 찰떡 궁합을 자랑하는 사천식 돼지고기 튀김을 추천한다. 주말은 물론 평일 저녁에도 웨이팅해야 할 만큼 인기가 좋으니 예약은 필수!

add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51길 36
tel 02-514-0200
open 월 ~ 목 오후 12시 ~오후 24시 (금요일 ~ 새벽 3시)

 

CREDIT

에디터

원지은

TAGS
이런 홈술

이런 홈술

이런 홈술

막걸리도 배달시켜서
배상면주가에서 론칭한 홈술닷컴은 집에서 편안히 막걸리를 받아볼 수 있는 배달 서비스다. 정기구독을 신청하면 느린마을 막걸리, 심술6 막걸리 등 배상면주가의 주류가 집으로 배달된다. 정기구독 없이 단품 배송도 가능하다. 배상면주가 느린마을 홈술세트는 육전, 해물파전, 김치전, 녹두전 등의 느린마을 대표 안주 1종과 느린마을 막걸리 3병이 함께 배달되는 패키지다. 봄비가 촉촉히 내리는 날, 집에서 간단하게 전통주막 분위기를 낼 수 있겠다. 그 외에도 직접 막걸리를 만들 수 있는 막걸리 키트, 막걸리로 만든 과자와 식초 등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홈술세트 2만원.

레스토랑 안주를 집에서
레스토랑에서 한 잔 하고 싶은데, 코로나 때문에 망설여진다면 HMR 제품을 이용해보자. 프리미엄 HMR 브랜드인 셰프스 테이블에서 이번 달에는 유명 이자카야인 이치에의 ‘멘치카츠’ ‘닭고기 고로케’를 출시했다. 이치에는 고료리켄을 운영하는 김건 셰프의 또 다른 이자카야다. 멘치카츠는 일본 가정에서도 즐겨 먹는 요리이자 이치에의 인기 메뉴로 사랑 받고 있다.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마를 넣어 풍미를 높이고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았다. 쌉싸름한 맥주와 함께 곁들이면 좋다. 닭고기 고로케는 김건 셰프의 특별한 레시피를 바탕으로 만들어 닭고기 특유의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인공 조미료 없이 생야채의 식감을 살렸으며, 청주와 맛술로 닭고기 특유의 잡내를 완벽하게 잡았다. 마켓컬리에서 판매. 멘치카츠 280g 8900원, 닭고기 고로케 270g 5900원.

포장마차 감성으로
매운 막창, 훈제 막창, 매운 닭발, 불 껍데기, 주꾸미삼겹, 닭갈비, 돼지갈비 등 포장마차 인기 메뉴를 상품화한 제품이다. 매운 맛을 좋아하는 배우 김보성을 내세웠다. 이름에서도 김보성의 ‘의리’가 연상되는 제품명. 대표 메뉴인 매운 막창은 양파와 생강, 마늘로 잡냄새를 제거한 막창을 양념, 숙성한 뒤 직화구이했다. 11번가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 제품별 상이.

CREDIT

에디터

문은정

사진

배상면주가, 셰프스테이블, 11번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