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메이드 생과일 주스 만들기

홈메이드 생과일 주스 만들기

홈메이드 생과일 주스 만들기

포근해진 날씨 탓에 자꾸만 시원한 주스가 땡긴다. 신선한 홈메이드 생과일 주스를 위한 블렌더를 소개한다.

 

브라운, 핸드블렌더 MQ9045

‘집콕러’, 집에 만 콕 박혀 있는 이들을 위해 집에서도 건강하고 신선한 주스를 만들수 있는 브라운의 핸드블렌더를 추천한다. ‘핸드블랜더 MQ9045’는 칼날을 위, 아래로 움직일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액티브 무빙 칼날 기술을 탑재해 기존 핸드블렌더로 분쇄하기 힘든 바닥에 남은 재료와 단단한 재료까지도 남김없이 블렌딩해준다. 특히 각도와 길이 그리고 칼날이 놓치는 부분이 없도록 고안한 돌출형 칼날로 곱고 균일한 주스를 만들어낸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 스피드 기능은 본체 버튼을 누르는 세기에 따라 속도를 자유롭고 간편하게 조절할수 있어 적은 힘으로도 빠른 블렌딩이 가능하다.

 

 

바이타믹스, 블렌딩 컵 앤 보울 스타터 키트

블렌더 제조 브랜드 바이타믹스는 식재료 준비부터 음료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블렌딩 액세서리 키트 ‘블렌딩 컵 앤 보울 스타터 키트’를 출시했다. 이는 225ml 보울 용기와 600ml 컵 용기, 용기용 칼날 베이스로 구성된다. 255ml 사이즈의 보울 용기는 식재료 준비를 위한 다지기 등에 적합하며 이유식과 같이 소량의 블렌딩이 필요할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된다. 600ml 사이즈의 컵 용기는 스무디와 주스, 샐러드 드레싱 등에 용이하며 컵 용기를 칼날 베이스와 결합해 바이타믹스 컨테이너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흐름 방지 뚜껑이 적용돼 내용물이 흐를 걱정이 없으며 블렌딩한 내용물을 다른 용기에 옮겨 담을 필요 없이 바로 들고 외출할 수 있다.

 

 

CREDIT

에디터

원지은

TAGS
저염식이 좋은 이유

저염식이 좋은 이유

저염식이 좋은 이유

염분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요소이지만 그 양이 지나치면 비만 및 성인병 등 건강에 문제를 야기시킨다. 최근 우리 식탁에 저염식 바람이 불고 있는 이유이다.

 

 

김치, 젓갈류 등 염장 식품을 자주 먹는 우리 식탁에 경보가 울렸다. 염분을 과잉 섭취하고 있다는 것이다. WHO에서 제안하는 1일 소금 섭취량은 5g. 그런데 한국인은 그 두 배에 달하는 소금을 섭취하고 있다고 한다. “염분이 체내에 과잉 축적되면서 수분 대사를 방해하고 혈압이 높아지면서 고혈압을 비롯해서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이나 뇌졸중 등의 성인병이 최근 젊은 층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는 것 역시 잘못된 식습관의 영향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의학 박사 김소형의 말이다. 짠 음식을 먹을 경우 평소보다 물을 배로 마신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런데 이것 역시 문제가 될 수 있다. 수분을 필요 이상 섭취하면 부종을 유발하고, 신진대사에 이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우리가 흔히 밥도둑이라 일컫는 오징어젓갈, 무짱아찌 등 간이 센 염장류 음식을 먹을 경우 평소보다 밥을 더 먹게 되는 경험도 있을 것이다. 이것 역시 비만을 유발할 수 있다. 또 염분이 많은 음식은 칼슘의 흡수를 방해해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도 있다. 한의학 박사 김소형은 “염분은 특히 혈압을 올리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를 비롯, 당뇨병, 동맥경화 등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소금의 양을 줄이는 것은 기본입니다”라며 저염식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건강을 유지하는 차원에서라도 우리는 평소 저염식을 할 필요가 있다.

 

염분은 대체로 김치나 젓갈류, 장아찌 등의 염장식품을 비롯하여 치즈, 베이컨, 햄, 통조림 등의 가공식품, 화학조미료, 인스턴트식품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 자연식품 중에서는 육류의 내장과 조개, 새우, 게, 해삼 등에 비교적 염분이 많이 들어 있다. 저염식을 위해 이들 음식의 섭취량을 대대적으로 줄이면 좋겠지만 평생 길들여온 식습관을 단번에 고치기란 쉽지 않다. “소금으로 맛을 내는 음식에 소금 대신 식초나 레몬즙, 설탕 등을 사용해서 맛을 내면 됩니다. 또 소금을 덜 넣거나 아예 넣지 않는 대신 싱거운 맛에 변화를 주기 위해 후추, 고추, 마늘, 생강, 양파, 카레가루 등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한의학 박사 김소형이 저염식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요령을 전한다. 사실 가정에서 저염식을 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음식에 간을 직접 하지 않는 것인데, 이때는 소금이나 장을 따로 놓고 찍어 먹으면 된다. 또 찌개와 국 등의 국물을 많이 먹지 않으며, 물미역, 파래 등 염분이 높은 해초류는 조리 시 미지근한 물에 담가 소금기를 충분히 빼서 먹는다. 최근 저염식의 열풍으로 대거 출시된 염분의 함량을 낮춘 시판 제품을 적절히 이용해도 좋다. 다만 여름철에는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활동량이 많은 사람들의 경우 염분의 보충이 필요하다. 이 역시도 지나치지 않아야 하는데 과도하게 염분이 함유된 가공식품보다는 다시마, 미역 등 몸에 좋은 짠맛이 들어 있는 것을 활용하는 것이 낫다. 뭐든 지나친 것은 부족한 것만 못하다. 통제할 수 없는 식습관 때문에 건강을 해치기보다 몇 가지 저염식 요령만 꾸준히 지킨다면 건강한 삶을 어렵지 않게 영위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도서
<저염밥상> 남기선  허계영  김형숙 지음. 미호

CREDIT

에디터

Maison Korea

포토그래퍼

조용기

TAGS
맛과 건강까지 담아낸 카페

맛과 건강까지 담아낸 카페

맛과 건강까지 담아낸 카페

맛은 물론이거니와 건강까지 생각한 음료라면 망설일 이유가 없다. 지금 당장 달려가 맛보고픈 네 곳의 카페를 소개한다.

 

https://www.instagram.com/p/B-6QVr3pW8C/?utm_source=ig_web_copy_link

내자상회 

이름처럼 경복궁역과 인접한 내자동에 자리한 내자상회.  이 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모두 쑥과 관련되어 있는데, 쑥은 항암 효과와 함께 각종 통증을 진정시켜주고 감기나 폐렴 등 호흡기 질환에도 좋은 알찬 식재료다.  꽤 걸쭉한 농도의 쑥 라떼나 젤라또, 인절미와 결합한 쑥절미 카스테라까지 쑥 내음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을 접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한옥 특유의 고즈넉한 외관을 그대로 살려 운영하는 이 곳은 카페와 라이프스타일 편집 숍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식기나 캔들 등 다양한 리빙 아이템도 만나볼 수 있다.

 

4F

골조가 그대로 드러난 외관, 건축 자재를 인테리어에 십분 활용해 을지로 특유의 감성을 살렸다. 그도 그럴것이 이전 실제 인쇄소 였던 공간에 살짝만 손을 대 지금의 카페를 구성했기 때문. 하지만 다소 차가운 듯한 공간과는 달리, 이 곳의 메뉴는 꽤 재기발랄하다. 꾸덕한 티라미수에 올린 무화과, 팥 앙금을 잔뜩 넣어 만든 걸쭉한 라떼 등 음료에 사용하는 재료들의 특징이 부각될 수 있는 메뉴들이 즐비해있다. 대표 메뉴인 운향과 소다는 그중 백미. 운향과는 독소 배출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과일이다. 등자라고도 불리는 운향과에 레몬과 라임, 시즌에 따라 청귤까지 가미되는데, 다양한 과일에 소다까지 합세해 탄산감과 싱그러운 과일 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https://www.instagram.com/p/B9dV7hDnFjf/?utm_source=ig_web_copy_link

다정도병인양

북한산 둘레길을 걷고 걷다 보면 4.19 국립 묘지 부근에 다다르게 된다. 그곳에서 카페 다정도병인양은 은은한 전통의 내음을 풍긴다. 코 끝을 스치는 향 만큼이나 잎차, 꽃차, 각종 과일 차 등 다양한 종류의 차가 구비되어 있다. 특히, 탐스러운 붉은 빛이 잔을 가득히 채우는 오미자차는 특유의 시큼한 맛과 달콤한 향기를 그대로 담아냈다. 오미자는 간을 보호하는데 특화되어 있고, 피로 회복과 몸 안 구석구석 숨은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둘레길 산책 후 이 곳에 들른다면 쫀득한 떡케이크와 함께 하는 차 한잔으로 허기와 영양까지 모두 잡을 수 있다.

 

DORAZI 17

호흡기 질환에 유독 감각이 곤두세워지는 시기다. 특히 추운 겨울철을 무사히 보내고 따뜻해지는 지금,  면역력이 저하될 수 있으니 몸의 기운을 다스리는 데 힘써야 한다. 감기 기운을 꽉 잡는 따뜻한 차 한잔이면 충분하다. 기운을 보강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특화된 쌍화차면 더할 나위 없다.  쌍화차 특유의 끝맛을 꺼린다면, 도라지 정과와 함께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 도라지의 쓴맛을 줄이는 대신 단맛을 첨가해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디저트다. 도라지 또한 기관지 건강에 특화되어 있는 재료로 폐를 해치는 먼지나 가래를 배출하는데 효과적이다.

CREDIT

에디터

이호준

포토그래퍼

내자상회, 4F, 다정도병인양, dorazi17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