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식 디저트

미국식 디저트

미국식 디저트

뉴욕을 대표하는 디저트 가게 밀크바가 오픈 10주년을 기념해 에이스 호텔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디저트 외에도 클래스와 굿즈 등 탄탄한 구성을 갖춰 밀크바의 정수를 보여줬다.

 

에이스 호텔 뉴욕 1층에 오픈한 밀크바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앉아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넷플릭스의 푸드 다큐멘터리 <어글리 딜리셔스>에 출연해 국내에서도 많이 알려진 미국의 셰프 데이비드 장 David Chang. 그가 경영하는 모모푸쿠 레스토랑 제국에는 밀크바라는 디저트 바가 있다. 프랑스나 일본의 영향을 강하게받은 뉴욕의 기존 디저트 가게와 달리 미국식 디저트를 표방한 밀크바는 이스트 빌리지의 작은 가게에서 시작해10년 만에 뉴욕을 대표하는 디저트 가게로 성장했다. 이를 기념해 뉴욕 에이스 호텔 1층에 밀크바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가 오픈했다. 밀크바는 우연히 시작됐다. 모모푸쿠 레스토랑에서 시설 관리 일을 맡았던 크리스티나 토시 Christina Tosi는 어느 날 직원 식사로 파이를 구웠다. 속이 좀 덜익어서 망했다고 생각한 이 파이는 오히려 모두에게 극찬을 받았다. 데이비드는 크리스티나에게 모모푸쿠의 디저트 메뉴 개발을 맡겼고 이것이 밀크바의 시작이 됐다.

 

키치한 내부 인테리어.

 

그날 ‘망한 파이’는 한동안 마약 파이 Crack Pie(작년에는 밀크바 파이로 이름을 변경)로 불리며 밀크바의 대표 메뉴가 됐다. 이곳의 오너이자 파티셰인 크리스티나는 어릴 적 길거리에서 사먹던 소프트아이스크림, 외할머니가 구워준 파이, 엄마 몰래 먹었던 쿠키도 우등 어린시절 자신이 맛보았던 미국식 길거리 혹은 홈메이드 디저트를 재해석했다. 이는 곧 밀크바의 히트 메뉴가 되었는데 ‘단짠’ 디저트의 대표 격인 시리얼 밀크 아이스크림, 알록달록한 색이 예쁜 생일 케이크, 마약 파이 등 다소 키치한 매력의 디저트는 뉴요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다양한 미국식 군것질거리도 판매한다.

기존의 밀크바는 디저트를 사서 테이크아웃하거나 가게 주변에 서서 먹어야 했다. 이 부분을 아쉬워했던 크리스티나는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면서 디저트를 먹을 때 행복한 기분을 느낄 수 있게 꾸몄다. 친구한테 엽서를 써서 보낼 수 있거나 인형 뽑기 등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놀이터 같은 공간도 있다. 또 파티셰와 함께 이곳의 시그니처 케이크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베이킹 클래스도 마련돼 있다. 태어난 지 10년도 넘었지만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진짜 밀크바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주게 된 셈이다. 밀크바는 우연히 탄생했지만 이제는 엄연히 뉴욕을 대표하는 디저트 가게로 성장했다.

add 1196 Broadway , New York
tel 1 347 974 4975
web milkbarstore.com

 

밀크바의 시그니처 메뉴인 파이.

 

시리얼 밀크 아이스크림.

CREDIT

에디터

신진수

writer

원그림(뉴욕 통신원)

TAGS
부산에서 애프터눈티

부산에서 애프터눈티

부산에서 애프터눈티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서 5월 31일까지 봄을 테마로 한 스프링 브리즈 애프터눈티를 선보인다.

 

 

이번 세트는 루비 라즈베리 베린느, 쇼콜라 폰드, 말차 테린느, 블루베리 타르트, 트로피컬 휘낭시에, 말차 스콘 등의 다채로운 디저트와 맥&치즈볼, 훈제연어 샌드위치, 치즈 오픈 샌드위치, 양파와 베이컨을 곁들인 키슈 등의 티푸드를 구성해 더욱 풍성하다. 티는 로네펠트 컬렉션10종이 준비되며,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는 칠 아웃 위드 허브와 재스민 골드도 마련되어 있으니 놓치지 말자. 애프터눈티는 파노라마 라운지에서 매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즐길 수 있다. 6만5천원(세금, 봉사료 포함).

tel 051-749-7435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FOOD REVIEW

FOOD REVIEW

FOOD REVIEW

이번 달에는 어떤 신제품이 출시됐을까. 새로 나온 먹거리를 씹고 뜯고 맛보고 리뷰했다.

 

01

암웨이 뉴트리 건면 소고기버섯탕
“얼큰하고 깊은 맛의 남다른 라면”

 

사실 라면이라고 다 같은 건 아니다. MSG가 제대로 느껴지는 짭짤한 라면이 있고, 곰탕 국물이나 다시마로 우려내는 요리 같은 라면이 있는데 암웨이 뉴트리 건면 소고기버섯탕은 후자에 속한다. 일단 소고기버섯탕 국물이라 담백하고 깊은 맛이 느껴졌다. 진한 소고기 국물에 뉴트리 건면의 비법 양념을 더했더니 얼큰함이 확 올라오면서 해장용으로 제격인 듯했다. 또 바람에 말린 건면이 쫄깃하게 씹혀 타 브랜드의 건면 라면보다 훨씬 맛있었다. 라면에 달걀 넣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 라면과 달걀은 찰떡궁합. 신진 작가를 후원하는 원포원 프로젝트를 진행해 한혜원 작가의 작품을 패키지에 담아 라면치고는 다소 아티스틱한 디자인이 강렬한 인상을 준다. 한 박스(16개입) 2만3천2백원.

 

02

SPC 삼립 미각제빵소 생生식빵
“우유에 담근 듯 촉촉하고 부드럽다”

미각제빵소의 생 生 식빵은 ‘그 자체로 먹어도 맛있는 식빵’을 컨셉트로 1등급 밀가루와 뜨거운 물로 반죽하는 탕종법을 적용해 반죽을 200℃ 초고온 오븐에서 구워 빵의 수분감을 유지했다.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생식빵은 꿀과 버터가 함유되었으며, 전통 누룩에서 찾아낸 토종 효모를 사용해 은은한 단맛이 난다. 식빵은 하루 이틀쯤 기존 부드러운 식감을 유지하고 금방 굳어 곧장 냉동고로 향하곤 하는데, 미각제빵소의 생식빵은 거짓말을 조금 보태 우유에 담근 듯 촉촉하고 부드러워 냉동 보관하기가 아쉬울 정도다. 대체로 식빵 모서리는 잘 안 먹는 편인데도 불구하고 생식빵은 모서리마저 만족스러웠다. 5천9백원.

 

03

베지밀 고단백 두유
“더 진하고 고소하게”

 

보통의 두유는 단맛이 강해 건강함보다는 달콤한 우유를 마시는 느낌이 강했다면 베지밀 고단백 두유는 단맛은 줄고, 고소한 맛은 배가되었다. 보리와 현미, 옥수수, 멥쌀 등 16가지의 국산 곡물이 고소한 풍미를 더했기 때문에 다른 두유와 달리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었다. 많은 곡물이 들어가 걸쭉할 것 같지만 부드러워 목 넘김도 훌륭하다. 190ml 용량으로 먹고 나면 배가 든든하게 불러와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좋다. 일반 우유와 두유 대비 1.7배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과 아미노산도 함께 들어 있어 운동 후에 먹으면 영양과 맛을 모두 잡을 수 있다. 고소한 두유라테를 만들어도 좋을 것 같다. 1팩당 1천1백원.

 

04

롯데푸드 빵빠레 샌드
“맛은 있지만 빵빠레일까?”

 

1983년에 탄생한 빵빠레는 우리나라 최초의 소프트콘 아이스크림이다. 빵빠레 샌드는 그 빵빠레를 샌드 형태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파스퇴르 우유를 넣은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밀크 카스텔라로 샌딩했다. 어릴 적 빵빠레를 먹고 자란 세대 입장에서 매의 눈으로 관찰했다. 파스퇴르 우유를 넣어서 그런가, 아이스크림 맛은 좀 더 녹진해졌으며 빵을 감싼 카스텔라도 부드러웠다. 군더더기를 뺀 기본적인 맛인지라 창의력을 발휘하기도 좋았다. 바나나 혹은 딸기 같은 과일을 올리니 고급스러운 조각 케이크 느낌도 났다. 다만, 빵빠레 특유의 아이덴티티는 약하지 않나 싶다. 포장지에 빵빠레 특유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빨강, 노랑, 초록의 삼선을 넣었으나, 포장지를 빼고 보면 이것을 빵빠레라고 해야 할지…. 빵빠레 하면 소프트콘도 중요하지 않나? 과자 특유의 바삭한 느낌을 살려 샌드로 만들었다면 좋았을 것 같다만. 1천원대.

 

05

비비고 불고기와 낙지 불낙죽
“쌀알이 살아 있다”

 

컨디션이 떨어져서 골골댈 때 혹은 과음해서 기력이 없을 때 요리를 하기란 쉽지 않다. 그럴 때 냉장고 속의 레토르트 죽은 가뭄의 단비 같은 음식이다. 비비고 불낙죽은 큼직한 소불고기와 쫄깃한 낙지를 넣고 3대 MSG인 아세설팜칼륨, 아스파탐, 글루코노락톤을 넣지 않은 제품이라고 한다. 직접 먹어보니 소불고기가 큼직한 것은 맞지만 낙지의 식감은 살짝 연화되었다. 하지만 쌀알의 식감은 직접 끓인 것처럼 훌륭한 편. CJ제일제당의 기술로 국내산 쌀을 직접 도정한 뒤 저온 숙성해 식감을 살렸다고 한다. 맛으로 보자면, 유명 프랜차이즈 죽 전문점의 것과 비교해도 손색없다. 끓는 물에 10분간 끓이거나 전자레인지에 2분30초간 돌리면 되니 조리도 무척 간편하다. 파우치 형태로 캠핑 갈 때 하나씩 챙겨가기에도 괜찮겠다. 450g, 4천9백80원.

 

06

마켓레이지헤븐 쑥절편
“지금 이 시기에 가장 맛있는 쑥절편”

 

 

마켓레이지헤븐의 쑥절편은 청정 섬에서 채취한 무농약 어린 봄쑥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소다를 넣지 않고 쪘다. 소다 없이 만들기 위해 3년이라는 시간을 투자한 쑥절편은 인공적인 녹색을 띠지 않는다. 하지만 한입 먹으면 쑥이 아주 많이 들어갔다는 것을 단박에 알 수 있다. 베어 물면 쫀쫀하게 뜯기고, 오물오물 씹을수록 쑥의 질감과 향이 배어나온다. 일단 배송을 받으면 그냥 먹어볼 것. 쑥절편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잘 구운 쑥절편을 먹기 좋게 조각조각 자르고 하겐다즈 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을 곁들인 후 굵은소금으로 가니시를 해서 먹으면 단짠의 황홀한 조화와 추억의 아이스크림인 ‘찰떡아이스’ 맛을 느낄 수 있다. 초코나 바닐라 맛보다는 무조건 딸기 맛을 선택할 것. 2kg, 3만5천원.

07

CJ제일제당 더 건강한 채소&고기 가득 비엔나 style
“채소가 보이니 건강하게 맛있다 ”

국내산 돼지고기, 양배추, 당근, 부추 등 7가지 채소를 넣어 짜지 않고 건강한 맛과 영양을 생각한 소시지다. 보통 비엔나 소시지보다 훨씬 크고 통통한 모양새가 먹음직스러우며 참나무 훈연맛과 담백한 맛 두 가지로 출시됐다. 크림색에 가까운 담백한 맛은 색감이 주는 편견 때문인지 굉장히 부드러웠다. 단면에는 당근을 비롯한 채소를 볼 수 있어서 괜히 건강을 챙기는 기분이 든다. 하지만 소시지에 기대하는 탱탱함이 조금 부족하고, 순댓국에 들어 있는 순대 같은 식감에 호불호가 갈릴 법하다. 반면 참나무 훈연맛은 장작구이의 풍미가 살아 있어 보다 익숙한 맛이다. 담백한 맛에 비해 짜지도 않아 입맛에 더 맞았다. 다른 채소나 재료와 섞기보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서 잘 구운 뒤 케첩이나 머스터드 소스를 찍어 먹는 것을 추천! 아이들보다는 이제 건강을 좀 생각해야겠다고 다짐한 어른을 위한 술안주로 더 인기가 있을 것 같다. 280g×2봉지, 6천원대.

 

08

동원 F&B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민트
“민트 덕후를 위한 맛”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민트는 프리미엄 발효유 요구르트에 민트 특유의 상쾌함을 더한 제품이다. 세계 3대 유산균인 크리스찬 한센의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이 풍부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양이 넉넉해 포만감을 준다. 민트 아이스트림과 민트 초콜릿을 좋아하는 편이라 맛이 더욱 궁금했다. 과하지 않고 적당히 상쾌한 민트 맛과 달콤한 요구르트의 조합이 의외로 조화로웠다. 계속해서 마셔보니 민트 맛 껌을 씹고 요구르트를 마시는 것 같기도 하고 요구르트를 마시고 민트 맛 껌을 씹는 것 같기도 해서 오묘했다. 민트를 선호하지 않는 이들에겐 낯설게 다가올 수도 있겠다. 달고 텁텁한 맛보다는 상쾌한 요구르트를 마시고 싶을 때 좋다. 1천9백원.

CREDIT

에디터

편집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