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에 오픈한 신상 레스토랑

호텔에 오픈한 신상 레스토랑

호텔에 오픈한 신상 레스토랑

오랜만에 미식의 즐거움을 공유한다. 호텔에 오픈한 새로운 레스토랑 3

라이즈호텔차르, 라이즈호텔, 맛집

새로운 미식 경험
홍대 라이즈 오토그래프, 차르

나무와 숯을 이용해 오픈파이어 그릴 조리법을 미국에서는 차르잉 Charring이라고 한다. 홍대 랜드마크 라이즈 호텔에서 차르잉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라이즈 호텔의 6월 재개관과 함께 오픈한 신규 레스토랑 ‘차르’에서 말이다. 글로벌 호텔의 키친에서 탄탄한 경력을 쌓아온 윤치호 총괄 셰프 지휘 아래 햄버거나 스테이크 같은 웨스턴 메뉴지만 춘천 닭갈비나 김제 토마토, 지리산 하몽 등 신선한 전국 산지 식재료를 활용하여 동서양의 맛을 완벽하게 담았다. 나무와 숯을 이용한 차르만의 그릴 방식으로 요리한 차르잉 스테이크와 사과나무와 백탄 참숯을 이용한 그릴 메뉴들이 대표 메뉴다. 라이즈 호텔의 자체 제작한 와인과 함께 음식을 곁들이면 완벽한 페어링일 수 없다. 그릴된 계절 생선과 야채는 숯 요리 특유의 독특한 열기와 풍미를 선사해 독특하고 새로운 미식을 경험할 수 있다.
이곳의 특징은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푸짐한 양으로 가족, 친구들과 함께 근사한 바비큐 다이닝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음식이 나오기 전 로즈마리와 숯의 향으로 오감을 자극시켜주는 색다른 경험과 미국 특유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인테리어가 더해져 완벽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Add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30
Tel 02-330-7800

 

중심, 해비치호텔, 종로맛집, 중식레스토랑

중심, 중식맛집, 해비치호텔

북경요리, 마늘소스바닷가재

정통 차이니즈 레스토랑
해비치 호텔&리조트, 중심

해비치 호텔과 리조트는 제주에 있지만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은 서울 종로에 위치해있다. 아메리칸 다이닝을 맛볼 수 있는 ‘마이클바이해비치’에 이어 광동식 베이스의 정통 중식 레스토랑 ‘중심’을 선보였다. 센 불에 빠르게 조리되는 중식 이미지와 달리 오랜 시간 정성 들여 천천히 요리를 음미하며 즐길 수 있는 슬로우 중식을 컨셉트로 자가 제면과 진귀한 재료들을 사용한 보양 메뉴들을 만날 수 있다. 대표메뉴로는 이국적인 향신료 맛이 강한 쯔란 등갈비, 북경오리, 그리고 소스에 버무림에도 불구하고 바삭한 튀김류다. 이 외에도 3가지 코스 메뉴와, 일품요리, 식사 메뉴 등이 준비되어 있다. 오리엔탈 무드지만 파올라 나보네의 웅장한 조명과 함께 트렌디한 인테리어가 입맛을 더 돋구어 준다. 또 개별 룸은 이탈리아에서 활동중인 로렌조 드 그랜디스가 국내에 처음으로 작업한 공간으로 중후한 분위기로 프라이빗한 모임에도 제격이다.

Add 서울시 종로구 우정국로 26, 센트로폴리스 2층
Tel 02-722-4320

 

해비치호텔,수운 해비치호텔, 수운

조선시대 반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해비치 호텔&리조트 한식당  ‘수운’

중식당 ‘중심’ 옆에 한식당 ‘수운’이 위치해있다. 해비치에서 중식당과 함께 한식당도 선보인 것. 재미있게도 조선시대 조리서 ‘수운잡방’에서 영감을 얻어 품격 있는 반가 음식을 정갈하고 세련되게 재해석했다. 재철 식재료 중에서도 더 진귀한 재료를 선별해 기품 있는 요리를 만날 수 있다. 또 셰프들이 직접 담그는 장류와 한식 디저트 병과와 식혜도 직접 만들어 정성이 가득 담긴 한 상을 받을 수 있다. 대표 메뉴로는 주전부리부터 대하잣즙무침, 전복만두 등이 차례로 준비되는 3가지 종류의 코스 메뉴와, 우족편과 육회 등의 일품 요리, 반상으로 준비되는 헛제삿밥 등이 있다.복잡한 도심 속에서 마치 한옥같이 고즈넉하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 디자인은 한국의 전통에 대한 문화와 요리에 대한 자긍심을 가게 만든다. 한식당에서 맛보기 힘든 반가 음식이 궁금하다면 수운을 들러보자.

Add 서울시 종로구 우정국로 26, 센트로폴리스 2층
Tel 02-722-4310

CREDIT

에디터

권아름

TAGS
토마토 맛있게 먹는 법

토마토 맛있게 먹는 법

토마토 맛있게 먹는 법

대저토마토, 쿠마토, 단마토…. 수많은 종류를 자랑하는 토마토는 이 여름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매력적인 식재료다. 미식가 3인이 자신이 아끼는 토마토 레시피를 기꺼이 공개했다.

 

치즈로 속을 채운 방울토마토

 

RECIPE by 유나리 ㅁㅅㅂ 셰프

 

치즈로 속을 채운 방울토마토
카프레제를 재해석한 토마토 샐러드. 입에 넣으면 소금과 올리브유, 토마토 맛이 퍼지고, 씹으면 톡 터지며 치즈와 발사미코의 맛이 더해져 일체감을 주는 즐거운 음식이다. 잘 구운 바게트에 올려 포크로 착 누르면 토마토 부르스게타가 되는 재미도 있어 식사의 시작에 내기 적합하다.

재료(1~2인분) 완숙 방울토마토 10개, 리코타 치즈 100g, 바질 잎 15~20장, 안초비 · 발사미코 · 올리브유 · 소금 조금씩, 바게트 적당량

1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떼고 뜨거운 물에 데친 뒤 껍질을 벗긴다. 스푼으로 조심스럽게 속을 파낸다.
2 손질한 토마토 속에 발사미코를 조심스럽게 흘려 넣어 코팅한다.
3 2에 안초비와 치즈를 넣어 통통하게 채운다.
4 접시에 바질 잎을 놓고 3의 방울토마토를 올린 뒤 소금을 살짝 뿌린다.
5 방울토마토를 코팅하는 느낌으로 올리브유를 두른 다음 얇게 잘라 구운 바게트와 함께 낸다.

 

방울토마토 미소

 

RECIPE by 이윤경 프리랜서

 

방울토마토 미소
마켓 레이지 헤븐을 운영하는 안리안 대표가 토마토와 쌈채소, 쌈장을 곁들인 식사를 차려준 적이 있다. 그때 토마토와 된장이 무척 잘 어울린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 후부터 미소된장국에 토마토를 넣어 자주 만들어 먹었다. 낫토까지 곁들이니 별미더라. 고명으로는 쪽파가 잘 어울렸다.

재료(2인분) 방울토마토 1팩, 가쓰오부시 육수 2컵, 낫토 1팩, 미소된장 1~2큰술, 쪽파· 유즈코쇼(또는 고춧가루) 적당량씩

1 방울토마토는 열십자로 칼집을 낸 뒤 끓는 물에 데친다. 찬물에 헹궈 껍질을 벗긴다.
2 냄비에 분량의 가쓰오부시 육수를 넣고 끓으면 방울토마토를 넣어 익힌다. 방울토마토가 뭉개지지 않을 만큼 약 불에 익히도록 한다. 우메보시 씨앗을 같이 넣고 끓이면 새콤한 감칠맛이 살아난다.
3 볼에 낫토를 넣고 휘저어 끈적하게 만든다.
4 2의 불을 끄고 미소된장을 푼 뒤 기호에 따라 유즈코쇼나 고춧가루로 맛을 더한다.
5 국그릇에 3의 낫토를 담고 방울토마토 미소를 부은 뒤 고명으로 송송 썬 쪽파를 올린다.

 

차가운 토마토 수프

 

RECIPE by 스테파노 디 살보 보르고 한남 셰프

 

차가운 토마토 수프
가든 파티 때 상큼하게 아뮤즈 부셰로 활용할 수 있는 차가운 토마토 수프다. 크랩이나 가리비 같은 해산물을 가니시로 곁들이면 훌륭한 애피타이저가 된다. 마지막에 참기름을 두르듯 최상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로 포인트를 주는 것을 잊지 말자.

재료(6인분) 토마토 수프(방울토마토 1kg, 양파 · 껍질 벗긴 셀러리 50g씩,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150ml, 올리브유에 구운 마늘 2쪽, 바질 잎 5장, 화이트 발사믹 식초 2큰술), 장식용 셀러리 스틱 50g,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블렌더에 분량의 토마토 수프 재료를 넣고 곱게 갈아 체에 거른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2 1을 작은 유리 볼에 나눠 담고, 최상급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조금씩 떨어트린 뒤 셀러리 스틱으로 장식한다.

CREDIT

에디터

문은정

포토그래퍼

이예린

stylist

민송이&민들레(세븐도어즈)

TAGS
한옥에서 식사 한 끼

한옥에서 식사 한 끼

한옥에서 식사 한 끼

우리의 옛 정서가 가득한 한옥에서 맛있는 밥 한끼 어떨까. 머물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한옥 맛집 4곳을 꼽아봤다.

 

 

@dansangkr

 

낮과 밤이 다른 레스토랑, 단상

자연광이 멋스러운 한식 다이닝 식당 단상은 한옥 마당에 천장을 두어 건물 전체를 사용해 색다른 매력을 더한다. 낮과 밤에 아예 다른 가게로 바뀐다는 점이 신선하다. 먼저 낮에는 정갈한 일편단심의 한식 상차림을 맛볼 수 있다. 대표메뉴는 10시간 수비드한 갈비를 두툼하게 썰어 구워낸 수비드 라갈비와 라갈비가 한상차림으로 나오는 라갈비 정식, 온 냉으로 선택 가능한 육회비빔면, 아삭하게 구운 더덕과 튀긴 가지가 올라간 더덕시래기밥 등이 있다. 저녁에는 라카르트가 이끄는 프렌치한식 다이닝 바으로 이어진다. 제철 음식과 주류를 페어링해 식사와 안주를 겸할 수 있는 10여 가지 요리를 선보인다.  대표 매뉴로는 프러플 메밀 파스타와 백갈비 양념에 재운 본갈비, 항정살 튀김과 참나물 무침 등이 있으며 다채로운 한식 미니 플레이트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성게알, 연어알을 가득 담은 솥밥 메뉴는 이번 시즌 한정 메뉴라고 하니 예약 전날 매장으로 전화 주문해 맛보자.

 

 

 

@dongnip_millbang

 

한옥에서 즐기는 감성브런치, 독립밀방

독립문 근처에 비밀스럽게 쌓아 올린 높은 하얀 담장이 있다. 담장 너머에는 세련됐지만 옛 정취가 가득한 매력적인 한옥이 자리하고 있는데, 바로 이상훈 셰프가 익선동의 익선디미방과 익선잡방에 이어 세 번째로 오픈한 브런치 레스토랑 독립밀방이다.  화이트 톤으로 꾸민 모던한 인테리어와 서까래를 그대로 드러내고 벽에 한지를 발라 동서양의 미를 조화롭게 섞었다. 무엇보다 담을 높게 올려 조금 더 한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브런치 메뉴를 포함해 스테이크, 파스타, 커피와 맥주, 와인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기실 수 있으며, 대표 메뉴로는 수란을 터뜨려 먹는 훈제 햄 라따뚜이와 프라임 등급 쇠고기로 만든 부챗살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다.

 

 

 

@hohosikdang

@s.hyeonee

 

예쁜 일본 가정식 집, 호호식당

예스러움이 가득한 익선동 한 켠에 자리한 호호식당은 일본 가정식 메뉴들을 선보이는데 일식 특유의 깔끔하고 예쁜 요리, 아기자기한 식기들이 한옥과 어우러져 분위기 있는 따뜻한 한 끼를 선사한다. 우니 파스타, 탐스러운 연어와 해산물이 담긴 카이센동, 먹기 좋은 사이즈의 스키야키 등 좋은 식재료를 이용한 다양한 20가지 메뉴들을 맛볼 수 있다. 1,3호점과 다르게 익선동 호호식당은 마당을 가진 독립된 ㄱ자 구조의 고즈넉한 한옥으로 외부 풍경이 차단돼 한층 여유롭고 편안한 분위기를 더한다. 데이트나 가족모임 등 독립된 공간에서 조용한 식사를 원한다면 룸 예약은 필수다.

 

CREDIT

에디터

윤다해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