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미슐랭 가이드 서울 2025에 새롭게 추가된 레스토랑이 선공개됐다. 미식가들에게 새로운 맛의 여정을 선사할 곳들로, 다른 이들이 몰리기 전에 빠르게 방문해보자.

01
마나오

   

태국 야시장의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그대로 옮긴 마나오 Manao. 태국에서 직접 가져온 다양한 소품들과 세련된 인테리어가 어우러져 이국적인 매력을 발산한다. 마나오는 태국어로 ‘라임’을 의미하는데, 이름처럼 신선하고 깔끔한 태국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깽펫뿌(꽃게 레드 커리)는 다양한 향신료를 정성스럽게 빻아 만든 커리 페이스트를 베이스로 하여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하며, 랍 까이(치킨 레터스 랩)는 매콤하게 조리된 다진 닭고기와 신선한 채소가 어우러져 태국 본토의 특유의 매운맛을 잘 살린다. 또, 고기와 해산물을 숯불에 구워내 불맛을 더한 요리도 이곳의 큰 매력 중 하나다.

ADD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1길 18 2층
INSTAGRAM @manao_seoul

02
곰탕랩    

미슐랭 2스타의 ‘정식당’을 운영하는 임정식 셰프가 선보인 곰탕랩은 이름처럼 곰탕의 다양한 조리법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곳으로, 임 셰프가 평화옥 시절부터 이어온 국물 연구의 여정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시그니처 메뉴인 콜라겐 사골 곰탕은 사골, 스지, 우족, 꼬리를 10시간 이상 고아 걸쭉하고 깊은 맛을 자랑한다. 쫄깃하고 부드러운 고기와 밑간이 잘 된 국물은 한 끼 식사로 충분히 만족스럽다. 또한 맑은 고기곰탕과 매운 양곰탕 등 다양한 메뉴를 선택할 수 있어 입맛에 맞는 곰탕을 즐길 수 있다. 콜라겐 사골 곰탕은 하루 20그릇만 판매하니 오픈 시간에 맞춰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ADD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153 1층
INSTAGRAM @gomtanglab

 03
야키토리 키유
   

야키토리 키유는 토종닭의 깊고 풍부한 맛을 강조하는 야키토리 전문점으로, 셰프들의 능숙한 손길로 닭을 완벽하게 구워내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우진명 셰프와 전주환 셰프는 토종닭의 특성을 깊이 연구하며 야키토리의 맛을 한층 더 발전시켜, 이곳을 찾는 이들에게 깊은 만족을 선사한다. 야키토리 7종을 비롯해 14가지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스탠다드 코스를 선보이는데, 각기 다른 부위를 그 특성에 맞춰 구워내는 섬세한 솜씨가 돋보인다.

ADD 서울 마포구 도화4길 31 1층
INSTAGRAM @yakitori_kiyu

04 

알트에이     

고기를 사용하지 않은 중식이 궁금하다면, 알트에이를 주목하자. 이곳은 100% 식물성 재료와 대체육을 활용해 비건 중식을 선보이며, 대체육이란 설명이 없으면 그 차이를 느끼기 힘들 정도로 쫄깃하고 풍부한 식감을 자랑한다. 대표 메뉴로는 비건민스로 만든 마파두부, 깐풍새우와 깐풍버섯, 자연송이 누룽지탕, 가지와 파프리카, 감자를 튀겨 만든 지삼선 등이 있으며, 대체육과 신선한 채소가 조화를 이루는 중식 요리들이 돋보인다. 매콤하면서도 기름기를 최소화하여 담백하고 소화도 잘 되는 음식으로, 비건식뿐만 아니라 중식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훌륭한 선택이다.

ADD 서울 용산구 보광로 109 1층
INSTAGRAM @alt.a_official

Updated viewCount. Affected row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