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와인과 어울리는 요리책 두 권이 출간됐다. 겨울 테이블을 더욱 풍성하고 따뜻하게 만들어줄 페어링 비법에 주목해보자.

1 정리나, 백은주 <푸드&와인 페어링 쿡북> 청담동 와인 다이닝바 비놀로지의 정리나 푸드 디렉터와 와인 전문가 백은주 교수가 공동 집필한 요리책이다. 이 책에서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37가지 와인과 어울리는 메뉴를 소개하며, 페어링의 기본 원칙도 친절하게 풀어낸다. 나라별 로컬 요리와 산지 와인을 연결한 추천뿐 아니라, 와인의 보디감에 맞춰 음식 페어링을 세심하게 나누어 다룬다. 와인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팁과 노하우가 가득하니, 와인과 음식을 더욱 즐겁고 깊이 있게 이해하고 싶다면 이 책과 함께 시작해보자. 2만5000원, 한스미디어.

2 이윤경 <이윤경 요리> 한남동에서 와인바 마나를 운영하며 와인과 어울리는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이윤경 작가의 레시피북이 출간됐다. 죽순 카르파치오, 토마토 참치 국수, 복숭아 문어 감자 샐러드, 무청 된장 숏파스타, 연두부 김 수프 등 80여 가지의 독특하면서도 친숙한 요리를 소개한다. 이 책에서는 각각의 레시피와 함께 요리를 더욱 즐겁게 만드는 팁도 아끼지 않고 전달한다. 또한 작가가 외할머니와 엄마에게 배운 ‘입말 음식’에 얽힌 소소한 에피소드가 함께 담겨 있어, 요리의 맛뿐만 아니라 따뜻한 가족 이야기도 만날 수 있다. 2만2000원, 유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