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c Plates

Chic Plates

Chic Plates

형태로 시선을 끄는 접시, 컬러가 아름다운 접시, 레트로 스타일이 매력적인 접시 등 모두 소유하고 싶은 독특한 접시들.

WHITE CHRISTMAS

1 매트한 자기 재질로 만든 작은 빵 접시는 자르 Jars의 ‘파스텔 Pastel’로 메르시 Merci에서 판매하며 각각 8.90유로, 16.90유로. 2 약간의 요철이 있고 금색 가지가 그려진 접시는 멤 레 오브제 옹윈 비 Meme les Objets on tune Vie 제품으로 ‘오브제에도 삶이 있다’를 뜻한다. 25유로. 3 바구니 형태의 자기 접시는 아지아티드 Asiatides 제품으로 45유로. 4 식물이 프린트된 접시는 리미티드 에디션이며 루이즈 Louise 제품으로 26유로부터. 5 사암으로 만든 평평한 접시와 작은 잔은 로랑스 퐁탠 Laurence Fontaine이 제작했으며 부티크 탈랑 Boutiques Talents 제품으로 각각 24유로, 8유로. 또 다른 작은 접시는 마리 다아주 Marie Daage의 라 파주리 La Pagerie 제품으로 76유로. 6 디저트 접시 ‘포에지 Poesie’는 멤 레 오브제 옹 윈 비 제품으로 12유로. 7 핸드메이드 세라믹 접시 ‘로빈슨 Robinson’은 아스티에 드 빌라트 Astier de Villatte 제품으로 72유로. 8 희미한 줄무늬가 있는 자기 접시 ‘키소 Kiso’는 일본에서 제작했으며 더 콘란 숍 The Conran Shop 제품으로 14.95유로. 그 위에는 약간의 요철이 있고 금색 가지가 그려진 과일 볼은 멤 레 오브제 옹 윈 비 제품으로 18유로. 9 다면체 자기 접시 ‘스타텐 Staten’은 해비태트 Habitat 제품으로 7.90유로. 10 진줏빛이 나는 세라믹 접시 ‘플륌 Plume’은 자르 제품으로 각각 29유로, 26유로. 11,12 꽃이 프린트된 자기 접시 ‘포미에 Pommier’는 코테 타블 Cote Table 제품으로 각각 16유로, 15유로.

 

나무로 만든 타르트 서버는 코코보엠 Cocoboheme 제품. 앤티크 유리잔은 벼룩시장에서 구입.

 

 

WHITES IN RELIEF

1 이라크 사암으로 만든 넓적한 접시는 엠마누엘 망슈 Emmanuelle Manche가 제작했으며 부티크 탈랑 제품으로 32유로. 그 위에 있는 디저트 접시 ‘보타니크 Botanique’는 마리 다아주 제품으로 82유로. 2 레이스 패턴이 새겨진 크림 컬러 자기 접시는 세락스 Serax 제품으로 27.50유로. 3 최고 품질의 자기로 제작한 비정형 접시는 세락스 제품으로 39.50유로. 그 위에 있는 작은 볼과 스푼은 세락스 제품으로 24.35유로. 4 독특한 디자인의 도자 볼 ‘볼 플뢰르 Bol Fleur’는 파스칼 모랭, 바이 리타 Pascale Morin, By-Rita 제품으로 330유로. 5 희미한 줄무늬가 있는 자기 볼 ‘키소 Kiso’는 일본에서 제작한 것으로 더 콘란 숍 제품. 15.95유로. 6 핸드 페인트한 샐러드 볼 ‘벨 드 주르 Belle de Jour’는 마리 다아주 제품으로 76유로. 7 조각이 새겨진 자기 접시는 알레시 Alessi 제품으로 봉 마르셰 Bon Marche에서 판매. 각각 85유로, 27유로, 16유로. 8 리모주 도자기 디저트 접시 ‘사이프라에아 Cypraea’는 해비태트 제품으로 19.90유로. 9 바구니 형태의 도자 과일 볼은 멤레 오브제 옹 윈 비 제품으로 29유로. 10 세라믹 접시 받침 ‘팡세 Pensee’는 자라 홈 Zara Home 제품으로 17.99유로. 11 별 모티프의 내추럴 컬러 볼 ‘앙프렝트 Empreinte’는 자르 제품으로 25유로. 그 위에 있는 핸드메이드 세라믹 볼 ‘로빈슨’은 아스티에 드 빌라트 제품으로 67유로. 블로잉 기법으로 만든 유리잔은 카라반 Caravane 제품.

 

은 소재의 생선용 나이프는 마르셰 세르페트 Marche Serpette에서 판매.

 

 

YELLOW ESPRIT

1 핸드 페인트한 접시 ‘오리앙트 이탈리아노 Oriente Italiano’는 리처드 지노리 Richard Ginori 제품으로 40유로. 2 손으로 제작하고 장식한 접시 ‘칵테일 Cocktail’은 파이앙스리 조르주 Faiencerie Georges 제품으로 75유로. 3 매트한 도자 접시는 자르 제품으로 메르시에서 판매. 16.90유로. 그 위에 있는 스트라이프 자기 접시 ‘구르망디즈 Gourmandise’는 핸드 페인트 제품으로 마리 다아주 제품. 82유로. 4 십자가가 프린트된 자기 접시는 러브 후 유 원트 Love Who You Want 컬렉션으로 비스타 알레그르 Vista Alegre를 위한 크리스찬 라크로와 메종 Christian Lacroix Maison 제품으로 38유로. 5 리모주 도자 접시 ‘파라디 Paradis’는 프로망탈 Fromental이 디자인했으며 포슬랜 레이노 Porcelaine Raynaud 제품으로 각각 54유로, 44유로. 6 핸드 페인트한 접시 ‘오리앙트 이탈리아노’는 리차드 지노리 제품으로 48유로. 7 핸드 페인트한 접시 ‘오리앙트 이탈리아노’는 리차드 지노리 제품으로 40유로. 8 핸드 페인트한 원형 접시 ‘오리앙트 이탈리아노’는 리차드 지노리 제품으로 92유로. 그 위에 있는 커피잔과 티잔은 마리 다아주 제품으로 각각 97유로, 113유로. 9 두 가지 모티프가 프린트된 자기 접시는 셀레티 Seletti의 하이브리드 Hybrid 컬렉션으로 58유로. 10 핸드 페인트한 자기 접시 ‘코키아주 Coquillage’는 마리 다아주 제품으로 57유로. 11 도자 볼은 마리 다아주 제품으로 33유로. 12 핸드메이드 세라믹 볼 ‘폼 3 Pomme 3’은 아스티에 드 빌라트 제품으로 59유로.

 

유리잔은 자라 홈 제품. 구리 소재의 커트러리 ‘퓨리티 Purity’는 러브 크리에이티브 피플 Love Creative People 제품.

 

 


RED+GREEN

1 두 가지 모티프가 그려진 도자기 수프 볼은 셀레티의 하이브리드 컬렉션으로 65유로. 2 리모주 도자 타르트 접시 ‘베르뒤르 Verdures’는 크리스티앙 토르튀 Christian Tortu에서 제작한 것으로 포슬랜 레이노 제품. 160유로. 3 핸드 페인트한 타원형 도자 접시 ‘오리앙트 이탈리아노’는 리차드 지노리 제품으로 111유로. 4 큰 직사각형의 핸드메이드 세라믹 접시 ‘플뢰르 슈트트가르트 Fleurs Stuttgart’는 아스티에 드 빌라트 제품으로 130유로. 5 핸드 페인트한 접시 ‘오리앙트 이탈리아노’는 리차드 지노리 제품으로 40유로. 6 도자 디저트 접시 ‘크리스토발 Cristobal’은 알베르토 핀토 Alberto Pinto가 제작했으며 포슬랜 레이노 제품. 54유로. 그 위에 있는 도자 머그 ‘마이 머그 오브 티 My Mug of Tea’는 피에 드 풀 Pied de Poule 제품으로 18.50유로. 7 핸드 페인트한 타원형 도자 접시 ‘베키오 지노리 Vecchio Ginori’는 마젠타와 터쿠아즈 컬러로 리차드 지노리 제품. 개당 81유로. 8 핸드 페인트한 도자 소서 ‘오리앙트 이탈리아노’는 리차드 지노리 제품으로 237유로. 9 도자 접시는 카리브 Caribe 컬렉션으로 비스타 알레그르를 위한 크리스찬 라크로와 메종 제품으로 56유로. 

 

블로잉 기법으로 만든 유리잔은 베르리 데 뤼미에르 Verreries des LumiEres의 ‘로머 Roemer’ 컬렉션. 구리 소재의 커트러리 ‘퓨리티’는 러브 크리에이티브 피플 제품. 
 

 


PART OF COUNTRYSIDE

1 꽃이 프린트된 넓적한 도자 접시 ‘포미에 Pommier’는 코테 타블 제품으로 18유로. 그 위에 있는 파이앙스 디저트 접시는 지앙 Gien 제품으로 4개 세트 75유로. 2 핸드 페인트한 작은 잔은 ‘오로 디 도치아 Oro di Doccia’는 리차드 지노리 제품으로 44유로. 3 도자 접시는 그린 게이트 Green Gate 제품으로 17유로. 4 도자 디저트 접시는 그린 게이트 제품으로 17유로. 그 위에 있는 도자 디저트 접시는 그린 게이트 제품으로 17유로. 5 타원형 도자 접시 ‘시 키앙 Si Kiang’은 포슬랜 레이노 제품. 136유로. 6 도자 접시는 버터플라이 퍼레이드 Butterfly parade 컬렉션으로 비스타 알레그르를 위한 크리스찬 라크로와 메종 제품으로 42.50유로. 7 빈티지 접시에 장식을 더한 ‘트라이앵글 Triangle’은 파이앙스 소재의 데파레이에 Depareillee 컬렉션으로 피에 드 풀 제품. 개당 27유로. 8 핸드 페인트한 원형 접시 ‘산타 마게리타 Santa Margherita’는 리차드 지노리 제품으로 112유로. 9 도자 접시는 그린 게이트 제품으로 17유로. 그 위에 있는 우유 포트는 피에 드 풀 제품으로 35유로. 10 데이지 꽃 형태의 접시 받침은 파이앙스 소재로 자라 홈 제품. 17.99유로. 

 

유리잔은 베르리 데 뤼미에르의 ‘로머’ 컬렉션. 도자기 사과는 폴스 포텐 Pols Poten 제품. 포크 ‘퓨리티’는 러브 크리에이티브 피플 제품.  

 

 


BLUE PRINT

1 손으로 제작하고 장식한 ‘플라주 Plage’는 파이앙스리 조르주 제품으로 65유로. 2 리모주 도자 접시 ‘마그마 Magma’는 농 상 레종 Non Sans Raison 제품으로 42유로. 그 위에 있는 리모주 도자 디저트 접시 ‘베제탈 Vegetal’은 치아라 안드레아티 Chira Andreatti 디자인으로 농 상 레종 제품. 8개 세트 310유로. 도자 과일 접시 ‘오로 디 도치아’는 리차드 지노리 제품으로 44유로. 3 파이앙스 접시 ‘루앙 37 Rouen 37’은 지앙 제품으로 4개 세트 120유로. 4 우즈베키스탄 볼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납작한 접시 ‘부크하라 Boukhara’는 체&체 Tse&Tse 제품으로 46유로. 그 위에 있는 도자 디저트 접시는 그린 게이트 제품으로 17유로. 블로잉 기법으로 만든 작은 유리 볼은 로랑스 브라방 에디시옹 Laurence Brabant Edition 제품으로 가격 문의. 5 두 가지 모티프가 프린트된 도자 과일 볼은 셀레티의 하이브리드 컬렉션으로 33유로. 6 핸드 페인트한 도자 접시 ‘베키오 지노리’는 리차드 지노리 제품으로 개당 81유로. 7 두 가지 모티프가 프린트된 도자 접시는 셀레티의 하이브리드 컬렉션으로 58유로. 8 핸드 페인트한 도자 접시 ‘베키오 지노리’는 리차드 지노리 제품으로 개당 112유로. 9 파란색 파이앙스 접시와 그 위에 있는 비정형의 파이앙스 디저트 접시 ‘플로콩 Flocon’은 모두 파이앙스리 조르주 제품으로 각각 75유로, 60유로. 10 리모주 도자 접시 ‘베제탈’은 치아라 안드레아티 디자인으로 농 상 레종 제품. 8개 세트 310유로. 

 

앤티크 유리잔은 벼룩시장에서 판매. 물고기 모양의 마개는 셰오마 Chehoma 제품.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소피 부사바 Sophie Boussahba

TAGS
야행성 부부의 호텔 같은 아파트

야행성 부부의 호텔 같은 아파트

야행성 부부의 호텔 같은 아파트

집은 사는 사람들이 주인공이다. 밤낮이 바뀐 부부를 배려해 호텔같이 편안하면서도 개성 있는 집으로 레노베이션한 251㎡의 아파트 안으로 들어갔다.


1 청보랏빛 문과 오렌지색 벽면이 인상적인 다이닝. 플로스의 2097/30 샹들리에 아래로 막살토에서 구입한 대리석 상판 식탁을 배치했다. 2 이 집의 백미 중 하나인 부부 욕실. 고급스러운 대리석 마감으로 고급 호텔 같은 느낌이다. 3 식탁 옆으로는 에프룸에서 제작한 장식장을 배치했다. 친정엄마가 결혼할 때 선물해준 에르메스, 로얄코펜하겐 등 아까는 그릇들이 수납되어 있다.

 


1 진한 옐로 톤으로 포인트를 준 현관 입구. 골드로 포인트를 준 제작 가구와의 색대비가 멋스럽다. 2 클래식한 느낌의 문은 페인트 대신 시트지를 발라 연출했는데 집주인이 만족할 만큼의 디테일을 가졌다. 3 이 집에서 유일하게 어둡게 인테리어한 서재.

 

전문가에게 레노베이션을의뢰한다고 해서 모두가 멋진 집을 갖게 되는 것은 아니다. 집주인의 확고한 취향은 공간 디자인의 밑거름이 되고, 스타일을 결정 짓는 중요한 요소가 되기 때문이다. 이 집은 집주인의 취향과 디자이너의 손길이 믹스매치되어 어디에서도 만날 수 없는 부부만의 색깔로 채워진 공간으로 완성됐다. 과시적인 화려함이 아닌 고급스럽고 우아함이 돋보이는 이 집은 스타일을 규정지을 수 없이 묘한 매력을 가졌다. 집을 보면 사는 사람이 궁금해지게 마련인데 아쉽게도 사진에 등장하진 못했지만 이 집의 주인공은 대치동에서 영어학원을 운영하는 진취적인 성격의 40대 신혼부부다. 안주인은 평소 밝고 환한 집을 좋아하고 가구에 대한 관심도 많아 인테리어 잡지 보는 것도 즐긴다. 남편은 호텔처럼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선호하고 특히 골드 컬러를 좋아한다. 프로젝트를 맡은 에프룸의 최선희 대표는 부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신혼의 달달함도 누리면서 우아함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고급 호텔 같은 집으로 컨셉트를 잡았다. 이 집에서 눈여겨볼 부분은 크게 세 가지. 첫째는 마감재의 사용이다. 호텔 같은 고급스러움을 부여하기 위해 기다란 복도에 벽은 클래식한 느낌의 몰딩으로 마감했고, 바닥은 광택 있는 폴리싱 타일을 선택했다. 특히 다이닝 공간은 원목 바닥재를 헤링본 패턴으로 시공해 자칫 차가워 보일 수 있는 공간에 따뜻한 온기를 부여했다. 둘째는 이 집의 화룡점정인 과감한 색상 매치다. 다이닝 공간 입구 문과 벽에 페인트칠한 오렌지와 청보라빛 색상이 대비를 이뤄 이 집만의 독특한 색깔을 만드는 데 일조했다. 또 한 가지, 채광이 잘 드는 거실에는 고급스러운 소재의 남색 커튼을 드리웠는데 빛의 차단은 물론 커튼을 열었을 때 다른 공간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신경 썼다. 새벽에 퇴근해서 주로 정오가 지나 기상하는 생활을 하고 있는 부부는 늦은 새벽 퇴근해서 돌아온다. 무엇보다 꿀 같은 휴식이 절실한 부부를 위해 고급스러운 대리석 마감과 너른 수납공간이 구비되어 있어 욕실에서 최상의 휴식을 취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레노베이션했다.

 

 


1 눈이 부실 정도로 채광이 잘 드는 거실에는 집주인이 선택한 폴트로나 프라우에서 구입한 산뜻한 블루 컬러의 ‘아치볼드’ 의자와 막살토의 소파, BD바르셀로나의 원숭이 사이드 테이블을 배치했다. 플로어 조명 근처 벽면에는 권수연 작가의 ‘수레바퀴’ 작품이 걸려 있다. 2 다이닝 공간의 허전한 벽면에는 식물 프린트 액자를 걸었다. 3 클래식한 느낌으로 연출한 부부 침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
창작과 자유의 섬

창작과 자유의 섬

창작과 자유의 섬

발트 해로 둘러싸인 비옥한 바위섬에는 넓은 평원과 가파른 절벽이 번갈아 펼쳐진다. 이 대조적인 풍경에서 최근 창의력 넘치는 누벨바그 Nouvelle Vague가 일고 있다. 비밀스러운 ‘창작 실험실’에서 섬의 새로운 얼굴이 만들어지고 있다는 말이다.

한여름에도 예측할 수 없는 날씨지만 누구도 불안해하지 않는 것 같다. 해도 재빨리 뜨고, 비가 내리면 금세 수채화 풍경을 그려낸다. 

 

 


여름날 야외에서 일하는 셰프 필리프 파스텐 Filip Fasten과 그가 이끄는 레스토랑 파브리켄 푸릴렌 Fabriken Furillen의 스태프들. 코르텐강으로 만든 커다란 바비큐 그릴에서 완성된 요리들은 이 섬의 이미지처럼 투박한 동시에 세련되었다. 

 

 


호텔 파브리켄 푸릴렌의 레스토랑. 이곳의 따뜻한 분위기에서 환대 받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로컬과 야생은 이 레스토랑의 두 가지 모토이며 독특하면서 중독성 있는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 ‘The Temple of Winds’는 스웨덴 아티스트 에바 랑에 Eva Lange에게 헌정된 작품이다. 이 작품이 전시된 갤러리 코르스바르스가르덴 Korsbarsgarden은 고틀란드 남쪽 극단, 부르쉬비크 Burgsvik에 외따로 자리한다. 이 작품의 주재료는 석고와 카라레 Carrare 대리석이며 2016년 여름에는 평화에 관한 전시를 열 예정이다. 여러 작가와 함께 사다하루 호리오 Sadaharu Horio의 작품을 선보인다. 

 

브게나스 보호 지구에 자리한 칼크라단 레스토랑은 상점으로 레노베이션한 세 개의 건물 중 하나에 자리한다. 1910년경 지어진 이 건물은 채굴한 석회를 저장하는 창고였으나 지금은 레스토랑이자 전시 공간으로 사용된다. 독특한 외관과 마찬가지로 실내 구조물 역시 정신을 몽롱하게 만든다. 

 

브게나스 보호 지구의 건축을 책임진 건축가 에릭과 그의 건축 사무소 스칼소의 직원들은 시골의 투박함과 도시의 모던함 사이에서 균형을 찾고 있다. 그들은 2010년부터 이곳에 살면서 여러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이 섬의 정체성을 만드는 데 참여하고 있다. 

 

고틀란드의 공기 속에는 자유의 향기가 떠다닌다. 가장 실험적인 프로젝트를 가능하게 만들고, 창의적인 컨셉트를 밀고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창작의 자유. 버려진 채석장에 지은 집이나 섬에서 생산되는 100% 재활용 유리 식기에서 이 섬만의 비전을 전하고자 하는 의지를 엿볼 수 있다. 스웨덴에서 가장 큰 섬인 고틀란드는 스톡홀름에서 비행기를 타고 30분이면 도착한다. 스웨덴 사람들의 여름 휴양지 고틀란드에 매료되어 여름 한철, 때로는 그 이상의 시간을 이곳에서 보내려는 디자이너, 건축가, 기업가, 셰프들이 늘어나고 있다. 섬은 조금씩 자연친화적인 정체성을 만들어가고 있는데 진부한 전통이나 민속과는 거리가 멀다. 시골풍의 투박한 아름다움을 지닌 전통적인 곳간과 풍차, 황무지에 남겨진 옛날 공장과 벙커가 어우러져 새로운 섬의 모습을 그려내고 있다. 스웨덴의 다른 지역에서 동떨어져 있는 섬이라는 상황은 자체적으로 운영되는 시스템을 만들어내고 있다. 그리고 이 시스템은 섬의 자원을 사랑하는 사람들에 의해 유지된다. 양모와 나무, 시멘트는 다양한 형태로 가공되고 소나무, 딱총나무, 클로버, 산딸기, 해초가 레스토랑의 셰프들을 행복하게 만든다. 

 

 


왼쪽부터 시계방향) 석회 공장 대신 들어선 시멘트 공장이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준다. 스티나 린드홀름 Stina Lindholm의 작품은 이 섬의 광물질 풍경을 그대로 떠올리게 한다. 작가가 운영하는 숍, 스쿨푸르 파브리켄 Skulpur Fabriken에서 볼 수 있는 그의 가구 작업은 이 섬의 길거리에서도 볼 수 있다.  

 

이 섬에 있는 많은 장소와 마찬가지로 아사 린드스트롬 Asa Lindstrom의 아틀리에 겸 숍 역시 1년에 한 달 조금 넘는 기간에만 문을 연다. 여름 동안에만 스톡홀름에서 고틀란드로 옮겨와 활동하는 것이다. 이는 창작을 계속하면서 삶의 리듬을 늦추는 좋은 방법이다.  

 

푸릴렌은 이 섬에서 가장 환상적인 장소임에 분명하다. 달이나 사막을 연상시키는 이곳의 풍경은 그 자체로 작품과 같다. 한때 버려진 공장 건물들이 자리했지만 이제는 자연이 자신의 권리를 되찾고 있다. 호텔 파브리켄 푸릴렌은 이곳에 15년이 넘도록 자리하고 있다.  

 

자연보호구역인 푸릴렌 Furillen과 브게나스 Bgenas는 고틀란드가 일반적인 관광지로 변하지 않기 위해 저항하는 상징적인 곳이다. 이곳을 사랑하고 누구보다 잘 아는 기업가 조아킴 쿠일렌스티에르나는 부동산 개발에 반대하는 긴 싸움 끝에 2007년 브게나스를 사들였다. 이곳에는 옛 군대 훈련장이 남아 있었는데 건물은 모조리 봉쇄되거나 파괴되어 있었다. 특이하지만 가능성 있는 이 땅을 재건축하고 재개발하는 일을 맡은 신생 건축 사무소 스칼소 Skalso의 에릭과 조엘은 과거의 흔적을 부분적으로 보존해서 이 지역의 역사를 이야기하기로 결심한다. 밖으로 드러난 수로망과 총알 흔적 등 디테일한 부분은 그대로 남겨둔 것이다. 이제 평화로운 에너지를 내뿜는 이곳은 여름이면 휴식과 영감을 찾고자 하는 예술가들을 불러들이고 있다. 어떤 장애물도, 벽도 땅을 경계 짓지 않아 누구나 원하는 대로 돌아다닐 수 있다. 

 

 


큰 창을 통해 빛이 들어오는 칼크라단의 전시 공간이자 공연장. 벌거벗은 옛 건축물 벽에 파트리크 크비스트 Patrik Qvist의 ‘Grand Tree Tourismo’ 연작이 걸려 있다. 헤이 Hay의 암체어가 거친 바닥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집들이 분산되어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집에는 안뜰과 미닫이문 등이 갖춰져 있어 사생활을 보호한다. 이 덕분에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방문하지만, 주민들은 평온하게 생활할 수 있다. 건축물들이 정말 잘 보존돼 있는 브게나스는 비범한 환경에 세워진 건축물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내린다. 고틀란드는 백조들이 사는 황량한 해변, 어부들의 소박한 오두막집이 모여 있는 마을, 건조한 황야와 바람이 조각한 멋진 석회암 지형 등의 풍경으로 시선을 끄는 동시에 계절마다 다른 모습으로도 강한 인상을 준다. 거의 아무것도 지어지지 않고 재배되지도 않지만, 모든 것이 준비되는 겨울과 낮이 길어져 온갖 프로젝트가 시작되는 여름이 균형을 이룬다. 옛날에 해적들이 안표로 이용했던 이 섬은 오늘날 새로운 창조적 에너지로 들썩이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잘 보존된 자연이 모두의 최대 관심사가 분명하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로맹 리카르 Romain Ricard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