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각을 불러일으키는 벽지, 책 모양 조명, 비밀 노트 그리고 책장. 영감과 위안을 주는 책을 모티프로 꾸민 이 공간에서는 책이 주인공이다.

WHITE PAGE
스튜디오 몰드 Studio Mold가 영&바타글리아 Young&Battaglia를 위해 디자인한 벽지 ‘화이트 북셸프 White Bookshelf’는 더 컬렉션 The Collection 제품. 0.5×2.5m 한 판에 99유로. 벽지 앞에 있는 서재용 빈티지 사다리는 브로캉트 랍 Brocante Lab 제품. 가격 문의. 표지를 호두나무나 단풍나무로 만든 책 모양의 조명은 루미오 Lumio 제품으로 콘란 숍 Conran Shop에서 판매. 155유로부터. 사다리 위에는 그래픽디자이너 조안나 스탁 Joanna Starck의 페닝겐 Penninghen 미술 학교 연말 프로젝트가 놓여 있다. 그녀는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문학 작품의 일부 혹은 전체를 선택하고 이를 흑백의 아름다운 책 형태로 인쇄해서 독자에게 보내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TRENDY DECORATION
생제르맹 데 프레 Saint-Germain-des-Pres는 전통적인 문학 동네로 알려져 있다. 소니아 리키엘의 아트 디렉터인 줄리 드 리브랑 Julie de Libran은 에디터 토마 랑탈 Thomas Lenthal, 아티스트 앙드레 사라이바 Andre Saraiva와 함께 이 동네에 부티크 서점을 오픈했다. 이곳에는 바닥부터 천장까지 패션 분야의 책 5만여 권이 빼곡히 꽂혀 있다.

COVERED WITH WORDS
취리히에 있는 맥주 양조장 자리에 세워진 호텔 B2. 호텔 바의 벽 전체가 3만3000권의 책으로 채워져 있다.

OPEN BOOK
코지엘 Koziel의 벽지 ‘비블리오테크 빈티지 Bibliotheque Vintage’를 붙인 벽 앞에 무대 장식가 안 샬로트 Anne Charlotte와 조세핀 아르눌 Josephine Arnould이 옐로코너 라 윈 YellowKorner-La Hune을 위해 헌책으로 만든 토템 컬렉션이 놓여 있다. 벽지는 0.53×7.68m 한 롤에 54유로. 슬로 SLow의 디자이너들이 만든 수첩 컬렉션은 옆 부분의 컬러를 손으로 직접 칠했으며 리브리 뮈티 Libri Muti에서 판매. 개당 24유로.

FAVORITE TITLES
고서를 프린트한 벽지 앞에 크라프트지를 책처럼 접어 만든 스툴 형태의 타부레가 있다. 벽지는 레벨 월스 Rebel Walls 제품으로 오 피 데 쿨뢰르 Au Fil des Couleurs에서 판매. 제곱미터당 45유로. 타부레는 플뢰 Fleux 제품. 79.90유로. 타부레 위에 둔 착시 현상을 일으키는 판지 소재의 책 더미는 코지엘 제품. 각각 15유로, 20유로. 모든 책은 실제로는 노트와 수첩이며 갈리마르 Gallimard의 유명한 책 표지를 입혔다. 갈리마르 제품. 8.90유로부터.

LITERATURE CAFE
컨셉트 스토어 메르시 Merci의 유즈드 북 카페 Used Book Cafe. 차를 마시거나 브런치를 먹으면서 15m의 책장에 꽃혀 있는 책을 좋은 친구 삼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책을 읽다 마음에 들면 구입할 수도 있다. 가격은 2유로부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