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아티스트 수지 벨러미의 영국 저택에 있으면 마치 동화 속으로 들어간 것 같다. 수백 년 된 기둥과 코니스에 강렬한 컬러의 텍스타일과 벽지를 입힌 이곳은 동화적 감성을 담은 장식이 즐비해 있다.

박물관 같은 공간. 큰 기둥들이 있는 현관 홀에는 요하네스 베르메르의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에서 영감을 받은 마이클 치펀데일의 이 걸려 있어 더욱 박물관을 연상시킨다. 그림 아래에 있는 벤치는 벼룩시장에서 구입한 것, 시트를 커버링한 벨벳과 쿠션은 수지 벨러미. 백은 운오르드눙 Unordnung. 천장등은 짐 로렌스 Jim Lawrence. 수지 벨러미의 벨벳 ‘말라카이트 Malachite’로 커버링한 푸프.
모든 시간이 공존하는 공간. 20세기 초의 장식이 컬러풀한 컨템퍼러리 가구와 만나며 과거가 현재형으로 활용된다. 카나페 ‘조지언 Georgian’은 조지 스미스 George Smith, 커버링한 벨벳 ‘사프론 플럼스 Saffron Plumes’는 수지 벨러미. 낮은 테이블은 벼룩시장에서 구입. 푸프를 커버링한 벨벳 ‘말라카이트’는 수지 벨러미. 트레이는 포우드 디자인 Forwood Design. 꽃병은 아티스트 클라우디아 랜킨 Claudia Rankin 작품. 태피스트리는 이브 월드론 디자인 Eve Waldron Design.

새와 사슴들을 마주보며 식사합니다. 정말 멋지죠!” 수지 벨러미 Susi Bellamy는 패션 에디터로 일하다가 지금은 직접 그린 컬러감이 돋보이는 오리지널 그림을 바탕으로 홈 컬렉션을 제작하는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수지는 남편, 아이들과 함께 영국 북쪽의 노섬벌랜드 Northumberland 주에 정착할 때 적응하기가 쉽지 않았다. 이주하기 전, 7년을 피렌체에서 살다 왔기 때문이다. “햇빛 속에서 살았는데, 이곳은 모든 것이 어둡고 맥이 빠지는 것 같았어요. 20세기 초 지어진 이 저택은 아름다웠 지만 말이죠.”

컬러풀한 거실. 카나페는 로라 애슐리 Laura Ashley. 푸프와 그림은 수지 벨러미. 낮은 호두나무 테이블은 지역 장인 작품, 테이블을 커버링한 리넨 ‘피콕 부케 Peacock Bouquet’는 수지 벨러미. 태피스트리는 크리스토퍼 파 Christopher Farr. 안쪽에 있는 나무 가구는 래스클 Raskl. 그 위에 놓은 뷔스트는 리-파운드오브젝트 Re-foundobjects, 도자기는 스테판 피어스 Stephen Pearce. 모자이크 벽등은 해비타트 Habitat. 플로어 램프는 벼룩시장에서 구입, 전등갓은 수지 벨러미의 종이로 커버링했다. 벽난로 위에 있는 오벨리스크는 벼룩시장에서 구입, 상자는 앤 헤퍼 Ann Hepper. 펜던트 조명은 지역 장인이 제작. 벽에는 리틀 그리니 Little Greene의 ‘셀레스티얼 블루 Celestial Blue’ 컬러를 칠했다.
“들판을 보며 식사를 합니다. 정말 즐거운 일이죠!” 테이블과 의자는 피렌체의 벼룩시장에서 구입. 유리잔과 카라페, 커튼은 리-파운드오브젝트. 세라믹 과일볼은 토스카나의 돌피 Dolfi. 펜던트 조명은 더콘란샵 The Conran Shop.
시골풍의 시크한 주방. 아이크 아이젠하워가 디자인하고 로빈슨-게이 캐비닛 메이커스 Robinson-Gay Cabinet Makers가 제작한 주방은 집을 둘러싼 시골 감성과 어울린다. 아일랜드, 메탈 식기, 벽시계는 리-파운드오브젝트. 트레이는 이비 다이렉트 Ibbi Direct. 냉장고는 지멘스 Siemens. 푸드 프로세서는 아가 Aga. 펜던트 조명은 오리지널 BTC Original BTC. 그림은 수지 벨러미. 가구 앞면은 패로 & 볼 Farrow & Ball의 ‘파빌리온 그레이 Pavilion Grey’ 컬러로, 벽은 ‘콘포스 화이트 Cornforth White’ 컬러로 칠했다.

수지는 높은 천장과 장식이 풍부한 코니스, 멋진 석고 장식과 기둥들, 넓은 방과 주변의 들판, 동물들이 보이는 전망 덕분에 이 집을 사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그녀는 이탈리아에서 만난 미국 출신의 실내 건축가 아이크 아이젠하워 Ike Isenhour에게 리노베이션을 맡겼다. “건축가가 공간을 재구성하는 데 도움을 줬어요. 거실에 새로운 문을 설치해서 빛이 집 전체를 통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거실과 맞춤 제작한 주방을 잇는 새 복도의 천장을 아치형으로 만들었어요.” 수지와 다른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좀 더 돋보이게 하는 밝고 균일한 배경을 만들기 위해 벽의 모든 나무 장식을 흰색으로 칠했다. “이층과 마지막 층의 벽만 다르게 바꾸었어요. 제가 디자인한 벽지로 장식했거든요.” 컬러풀한 패브릭을 입힌 가구들이 집 안 곳곳에 활기를 준다. 마치 장난꾸러기 요정이 와서 컬러들을 마구 흩뿌린 것처럼 말이다.

믹스 & 매치. 수지 벨러미의 벽지 ‘카키 판타지 Khaki Fantasy’가 침대 헤드보드(R.C. 데이 & 선 R.C. Dey & Son, 커버링한 패브릭은 카사망스 Casamance)의 동물 프린트, 펜던트 조명(보방 Beauvamp)의 기하학적 모티프와 대비를 이룬다. 쿠션은 수지 벨러미. 양면 사용 가능한 침대보는 존 루이스. 사이드 테이블은 이비 다이렉트. 조명은 벼룩시장에서 구입.
동물 모티프의 드레스 룸. 주문 제작한 가구에 수지 벨러미의 벽지 ‘그레이 스터코 페블스 Grey Stucco Pebbles’를 붙이고 패로 & 볼의 페인트 ‘샬롯스 록스 Charlotte’s Locks’를 칠했다. 옷걸이는 리-파운드오브젝트. 수납장 손잡이는 앤트로폴로지 Anthropologie. 밤색 핸드백은 운오르드눙. 녹색 백은 마담에빈티지 MadameEVintage. 노란색 외투는 프라다 Prada.
코모드는 사라 파멘터 Sarah Parmenter. 벤치와 거울은 벼룩시장에서 구입. 벽지 ‘오렌지 페더드 Orange Feathered’는 수지 벨러미.
암체어는 벼룩시장에서 구입. 벽지 ‘그레이 스터코’와 쿠션은 수지 벨러미. 검은색 프레임의 사진은 무즈 아짐 Moose Azim, 다른 사진은 밀라노의 벼룩시장에서 구입.
벽지 ‘피콕 부케’는 수지 벨러미. 욕실 태피스트리는 리-파운드오브젝트.

에디터 | 발레리 샤리에 Valerie Charier
포토그래퍼 | 베네딕트 드뤼몽 Benedicte Drummond
Updated viewCount. Affected rows: 1 Updated viewCount. Affected row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