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더북컴퍼니 20년 역사를 관통해온 ‘해보자 아님 말고’의 도전정신과 콘텐츠 크리에이터 그룹으로서의 성장기록. 더북의 개척자, 내부자, 전달자, 창작자 DNA가 콘텐츠 비즈니스와 다양한 인사이트로 확장된 스토리를 오롯이 담았다.

“잡지사 선후배 기자 사이인 두 여성 CEO는 47세, 50세의 나이에 안정적인 임원 자리를 박차고 나오며 무엇을 꿈꾸었는가?”

20년 동업을 안정적으로 이끈 비결은 무엇이 새롭고 달랐을까? 잡지사가 화장품과 랜드마크가 된 사옥을 론칭한 데에는 어떤 매뉴얼이 작동했는가? 종이잡지는 디지털 시대에 적응하며 어떤 변화를 이뤄왔는가?

 

Part1 pioneer 개척자
– 더북의 DNA

Part2. insider 내부자
– 더북 구성원들의 어제와 오늘

Part3. messenger 전달자
– 세상을 향한 목소리

Part4 creator 창작자
– 크리에이터 그룹으로서의 경쟁력

‘해보자 아님 말고’는 주체적인 삶의 태도와도 연결된다. 편안함보다 새로움이, 안정감보다 도전이 끌리는 이들에게 콘텐츠로 도전할 수 있는 일의 영역을 이해하고 플랫폼의 경계를 넘어선 도전이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세상의 변화에 반보 정도 앞선 도전의 기록은 동시대적인 관심사를 읽고 쓰고 보는 것을 즐기는 이들에게 콘텐츠의 확장성과 본질을 상상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미디어사에 대한 관심과 취업을 꿈꾸는 이들에게는 에디터, 마케터, 디자이너, 콘텐츠 기획, 광고 마케팅 등 직무를 이해하는데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