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북컴퍼니 20년 역사를 관통해온 ‘해보자 아님 말고’의 도전정신과 콘텐츠 크리에이터 그룹으로서의 성장기록. 더북의 개척자, 내부자, 전달자, 창작자 DNA가 콘텐츠 비즈니스와 다양한 인사이트로 확장된 스토리를 오롯이 담았다.
“잡지사 선후배 기자 사이인 두 여성 CEO는 47세, 50세의 나이에 안정적인 임원 자리를 박차고 나오며 무엇을 꿈꾸었는가?”
20년 동업을 안정적으로 이끈 비결은 무엇이 새롭고 달랐을까? 잡지사가 화장품과 랜드마크가 된 사옥을 론칭한 데에는 어떤 매뉴얼이 작동했는가? 종이잡지는 디지털 시대에 적응하며 어떤 변화를 이뤄왔는가?
Part1 pioneer 개척자
– 더북의 DNA
Part2. insider 내부자
– 더북 구성원들의 어제와 오늘
Part3. messenger 전달자
– 세상을 향한 목소리
Part4 creator 창작자
– 크리에이터 그룹으로서의 경쟁력
‘해보자 아님 말고’는 주체적인 삶의 태도와도 연결된다. 편안함보다 새로움이, 안정감보다 도전이 끌리는 이들에게 콘텐츠로 도전할 수 있는 일의 영역을 이해하고 플랫폼의 경계를 넘어선 도전이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세상의 변화에 반보 정도 앞선 도전의 기록은 동시대적인 관심사를 읽고 쓰고 보는 것을 즐기는 이들에게 콘텐츠의 확장성과 본질을 상상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미디어사에 대한 관심과 취업을 꿈꾸는 이들에게는 에디터, 마케터, 디자이너, 콘텐츠 기획, 광고 마케팅 등 직무를 이해하는데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