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트렌드는 작지만 완벽한 한 판. 특별한 도우와 독창적인 토핑 조합이 돋보이는 1인용 화덕피자 맛집 3곳을 소개한다.
이짜


한남동 화덕바 ‘아따’의 공동 오너셰프였던 오동규 셰프가 성수동에 새로운 이탈리안 다이닝을 열었다. 나폴리 스타일을 베이스로, 식용 대나무 숯가루를 넣은 챠콜 도우를 사용해 특유의 깊은 풍미를 더했다. 피자는 쫄깃한 식감과 독창적인 토핑 조합이 특징이다. 홈메이드 잠봉과 반건조 무화과, 헤이즐넛 버터가 어우러져 달콤하고 짭조름한 ‘이짜 잠봉’, 트러플 뒥셀과 콤부, 그리고 노오란 유정란이 감칠맛을 더하는 ‘이짜 트러플&콤부’가 대표적이다. 피자 외에도 바삭한 올리브칩을 직접 깨서 곁들이는 문어구이, 먹물 생면을 사용한 아뇰로티 등 한층 세련된 이탈리안 요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ADD 서울 성동구 광나루로4가길33 1층
INSTAGRAM @izza_seoul
도우클럽

연희동에 위치한 도우클럽에서는 1950년대 뉴욕 아메리칸 이탈리안 이민자들의 음식과 패션에서 영감을 얻은 피자와 샌드위치를 선보인다. 도우클럽의 시그니처 메뉴는 ‘파누오쪼 Panuozzo’. 화덕에서 갓 구운 피자 도우를 반으로 접어 만든 이탈리안 샌드위치다. 바삭하면서도 쫄깃한 도우 사이로 살구잼이 달콤하게 퍼지는 ‘살구잠봉’, 바질페스토의 신선한 향이 살아있는 ‘모짜렐라치즈 카프레제’, 그리고 진한 미트볼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시칠리안 미트볼’이 인기다.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수제 모짜렐라 치즈를 사용해 더욱 깊은 맛을 낸다.
ADD 서울 서대문구 연희맛로 5 지하1층
INSTAGRAM @doughclub.seoul
피자브루클린 이태원

이태원에 새롭게 문을 연 피자브루클린은 브루클린 스타일을 기반으로 한 베이글 피자 전문점이다. 피자의 핵심은 역시 도우! 일반 피자 반죽이 아니라 베이글 반죽을 사용해 더욱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여기에 피자 주위로 바삭한 치즈 튀일을 더해, 쫀득함과 바삭함이 공존하는 매력을 완성했다. 한 입 베어 물면 쫄깃한 도우가 먼저 와 닿고, 남은 튀일 조각은 소스에 듬뿍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다. 페퍼로니 토핑과 수제 미트볼로 브루클린의 감성을 듬뿍 얹어 이곳만의 개성을 담았으니 특별한 도우와 감각적인 조합이 만난 1인용 화덕피자로 취향대로 즐겨보자.
ADD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26길 91-1 지하1층
INSTAGRAM @pizzabrooklyn_offici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