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달 휴지통에서 출발한 덴마크 디자인 브랜드
‘빕 Vipp’이 프랑스 남부 라그라스 Lagrasse에
12번째 게스트하우스를 선보였다.

©Vipp
지난 10년간 Vipp은 브랜드 철학과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전 세계에 예약형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해왔다. 이탈리아 풀리아의 빌라, 덴마크 콜드 하와이의 해변 숙소, 라트비아의 19세기 통나무집 등 각 공간은 지역성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동시에 담아낸다.

©Vipp
이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프랑스 라그라스 하우스는 1350년대에 지어진 중세 타운하우스를 개조한 공간이다. 2년에 걸쳐 진행된 리노베이션은 프랑스 문화재 보존 지침을 따라 철저하게 복원되었으며 외벽의 두꺼운 돌담과 경사진 타일 지붕, 작은 창문 등 역사적 요소는 그대로 유지했다.
실내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줄리 클루스 묄스가르드 Julie Cloos Mølsgaard가 설계했다. Vipp 특유의 미니멀한 감성 위에 다양한 질감을 조화롭게 더해, 중세 외관과는 대조되는 현대적인 분위기를 완성했다. 스테인리스 스틸, 대리석, 자갈, 석고 등 이질적인 소재들이 절제된 방식으로 배치돼 공간에 깊이를 더한다.

©Vipp
1층 라운지는 자갈 바닥과 따뜻한 톤의 벽면으로 마감해 마을의 거리와 수도원의 질감을 반영했다. 특히 지역 금속 세공 장인 알레한드로 베르콘스키 Alejandro Berconsky가 제작한 금속 계단은 조형물처럼 실내 중심에 배치되어 공간에 강한 존재감을 남긴다.

©Vipp

©Vipp
2층에는 Vipp의 V3 주방 아일랜드, 원형 테이블, 그리고 피에르 프레이의 투톤 패턴으로 마감한 스페셜 에디션 회전 의자가 놓였다. 회전 의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특별 제작된 모델. 주방은 투숙객이 직접 요리하고 식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일상의 흐름이 자연스럽게 머무는 구조다.

©Vipp

©Vipp

©Vipp
3층은 메인 침실과 욕실이 있다. 현지에서 공수한 붉은 대리석으로 만든 넓은 독립형 샤워부스와 Vipp 욕조 모듈과 세면대가 설치됐다. 침실에는 또 다른 테이블을 두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Vipp

©Vipp
빕의 공동 대표 카스퍼 에겔룬드 Kaspar Egelund는 “이번 프로젝트는 건물의 역사와 브랜드의 미래를 연결하는 다리이자 빕 게스트하우스 스토리의 새로운 장”이라고 전했다. 라그라스 오픈과 함께 전 세계 게스트하우스를 상징하는 새로운 키 스트랩 디자인도 공개됐다.

©Vipp
Lagrasse Vipp 게스트하우스는 침실 1개, 성인 2인 기준으로 1박 약 71만 원. 숙박 예약 및 상세 정보는 Vipp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Vipp
웹사이트 Vi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