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day SALAD

Everyday SALAD

Everyday SALAD

채소와 과일을 제대로 맛보기에 샐러드만 한 요리도 없다. 근래 출시된 세 권의 샐러드 신간 중 가장 맛있어 보이는 레시피를 골랐다.

 

 

미니 당근 방울양배추 샐러드

재료 방울양배추 6개, 미니 당근 5개, 파스닙 1/2개, 초리소 5장, 바질 올리브 드레싱(바질 잎 · 올리브유 1컵씩, 슬라이스한 마늘 2쪽분, 블랙 올리브 다진 것 2큰술), 버터 2작은술,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방울 양배추는 끓는 물에 소금을 넣어 3~5분 정도 데친다.
2파스닙은 껍질을 벗겨 미니 당근과 비슷한 크기로 잘라 끓는 물에 3분 정도 데치고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3 달군 팬에 초리소를 넣어 앞뒤로 바싹 구운 뒤 0.5cm 크기로 잘게 자른다.
4 냄비에 바질과 올리브유를 넣고 끓이다 바질의 향이 올라오면 5분 정도 더 끓인다.
5 4에 마늘을 넣고 약불에서 5분 정도 더 끓인다.
6 5에서 바질과 마늘을 건지고 블랙 올리브를 넣어 중불로 5분 정도 끓인 뒤 식힌다.
7 달군팬에6의바질올리브드레싱과버터를넣고 미니 당근, 방울양배추, 파스닙을 볶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초리소를 구우면 간이 세지기 때문에 약간 싱겁다 싶을 정도로 간한다.
8 7에 초리소를 넣어 버무린다.

 

<샐러드>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유림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샐러드 레시피를 소개한다. 초급, 중급, 고급의 단계에 따라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83가지의 레시피가 수록되어 있다. 아침 식사뿐 아니라 근사한 파티 푸드로도 활용할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요리를 만날 수 있다. 김유림, 테이스트북스, 1만7천원.

 

 

구운 가지 샐러드

재료 가지 2개, 베이컨 4줄, 양파 1개, 올리브유 2큰술, 요거네즈 드레싱(생크림 요거트 1개, 마요네즈 4큰술, 레몬즙 1/2작은술, 다진 마늘 1/5작은술), 이탤리언 파슬리 · 페퍼 플레이크 · 후춧가루 · 소금 조금씩

1 가지는 반으로 갈라 격자무늬로 칼집을 넣어 올리브유 1큰술과 후춧가루로 밑간한다.
2 1을 중불에 노릇하게 구워 꺼낸다.
3 양파는 소금으로 간해 잘게 사각썰고 이탤리언 파슬리는 채썬다.
4 기름을 두른 팬에 양파를 넣어 센 불로 볶다가 잘게 썬 베이컨을 넣고 볶아 기름을 뺀다.
5 가지 위에 베이컨과 양파 볶은 것을 얹고 요거네즈 드레싱을 넉넉히 뿌린 뒤 파슬리와 페퍼 플레이크를 곁들인다.

 

<청담동 단골 샐러드>

30여 년 경력의 요리연구가 정미경의 샐러드 책이다. <청담동 단골 반찬> <청담동 단골 국찌개>에 이은 세 번째 시리즈다. 훌륭한 한 끼가 될 수 있는 샐러드부터 초간단 샐러드, 밥반찬 샐러드, 과일 샐러드 등 다채로운 107가지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정미경, 그리고책, 1만4천8백원.

 

베리 샐러드

재료 딸기 6개, 냉동 베리믹스 1컵(블루베리 · 산딸기 · 블랙베리 8개씩), 루콜라 1줌, 페타 치즈 · 견과류 2큰술씩, 드레싱(라임즙 4큰술, 꿀 2큰술, 민트 조금)

1 딸기는 반으로 썰고 견과류는 다진다.
2 민트는굵게다진뒤볼에드레싱재료를넣고섞는다.
3 그릇에 루콜라를 담고 딸기와 베리믹스를 올린 뒤 부순 페타 치즈, 견과류, 드레싱을 뿌린다.

TIP 1 딸기 꼭지를 손으로 잘못 떼면 심 부분이 그대로 남는다. 엄지와 검지로 딸기 꼭지를 잡은 채 옆으로 돌리듯 가볍게 비틀면 깔끔하게 떼어진다.
TIP 2 블루베리, 산딸기, 블랙베리가 제철이 아니어서 구하기 어렵다면 냉동 과일을 사용하면 편리하다. 냉동 과일은 녹으면서 물이 생기니 물기를 빼서 넣는다.

 

<샐러드 데이즈>

현대미술을 전공한 푸드 스타일리스트 홍서우의 책이다. 채소, 고기, 과일, 해산물, 곡물의 5가지 재료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샐러드 레시피를 소개한다. 요즘 즐겨 먹는 아보카도, 퀴노아, 병아리콩 등의 식재료와 외국에서 인기 있는 분짜 샐러드, 용과 샐러드, 판자넬라 샐러드 등의 레시피도 엿볼 수 있다. 홍서우, 비타북스, 1만5천8백원.

CREDIT

에디터

문은정

TAGS
고마워요 뽀빠이

고마워요 뽀빠이

고마워요 뽀빠이

시금치를 많이 먹으면 정말 뽀빠이처럼 힘이 세질까? 일부 사람들은 뽀빠이가 거짓말쟁이라고 했지만 사실 뽀빠이는 선견지명이 있었다고 말해도 되겠다.

 

 

1870년 독일의 화학자가 시금치의 철분 함량을 작성하던 중 소수점 한 자리를 잘못 찍었고 시금치는 실제보다 철분이 10배나 많은 야채가 되었다. 그리고 1930년, 미국에선 어린이들에게 시금치를 먹이기 위한 운동의 일환으로 애니메이션으로 <뽀빠이>가 제작됐다. 1937년, 다른 독일 과학자가 정정하였지만 잘못된 상식은 오래 지속되었다. 하지만 절대 억울해할 필요는 없다. 대신 시금치는 야채 중 비타민 A의 함유량이 가장 높다. 비타민 A는 눈의 건강과 시력을 보호, 골격 성장에 효과적이다. 비타민 A가 부족하면 시력이 떨어지고 안구건조증, 야맹증 그리고 신체저항력이 약해진다. 장시간 컴퓨터와 스마트폰, TV를 마주하는 요즘 시대에 꼭 필요한 채소이다. 그리고 시금치에는 엽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대장암, 유방암 예방뿐만 아니라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속는 셈치고 먹은 시금치 덕분에 눈 건강도 지키고 치매도 예방하게 된 셈이다. 시금치는 특유의 향이 강해서 바질 대용으로 페스토를 만들어도 좋다. 단, 시금치는 날것보다 데치거나 살짝 볶아 사용한다. 나물로 무칠 때는 끓는 물에 시금치를 넣고 센 불에서 1분가량만 살짝 데치는 것이 좋은데 2~3분 끓이면 비타민이 파괴된다. 또 참기름에 무치면 비타민 흡수율이 높아진다.

CREDIT

에디터

Maison Korea

포토그래퍼

조용기

드로잉

장우석

TAGS
우리집이 빵집 맛집, 홈 베이킹 DIY

우리집이 빵집 맛집, 홈 베이킹 DIY

우리집이 빵집 맛집, 홈 베이킹 DIY

집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레벨 수치가 만랩에 도달하고 있다. 이제는 유명 빵집이 부럽지 않은 베이킹에 도전. 손쉽게 맛있는 빵을 만들 수 있는 베이킹 클래스와  DIY세트를 소개한다.

 

우쥬클래스, 홈베이킹

ⓒwww.woulduclass.com

온라인 취미 셀렉샵 우주클래스에 건강한 빵을 만들 수 있는 클래스가 있다. 바로 비건 베이킹 클래스. 사실 건강한 것은 맛이 아쉽기 마련이지만 맛도 사로잡은 비건 베이킹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버터 대신 코코넛 오일을, 계란 대신 사과소스나 바나나를, 우유대신 아몬드 밀크로 최소한의 설탕과 함께 건강한 베이킹을 할 수 있다. 칼로리 걱정에 부담을 느낀 이들도 마음 편하게 먹을 수 있어 빵순이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총 28강으로 6개월간 수강할 수 있는 클래스로 모든 것이 준비 된 베이킹 키트세트로 영상을 보며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매일 아침 신선한 빵과 커피로 홈카페를 열어보길.

 

 

 

피나포레

ⓒ피나포레

유명 카페에 완제품을 납품하는 피나포레의 디저트를 집에서 만날 수 있다. 마들렌, 스콘, 크레이프 케이크, 쿠키 등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를 만들 수 있는 1회 분량의 키트를 판매하고 있다. 키트에는 장갑을 포함해 유산지 등 재료를 따로 구입할 필요 없이 모든 것이 들어있다. 또 친절하게 유튜브에 가이드 동영상이 있어 주문한 재료들로 쉽게 홈 베이킹을 따라 할 수 있다. 피나포레의 누텔라 크레이프 케이크와 같이 오븐 없이 베이킹을 할 수 있는 키트도 있으니 최소한의 장비로 맛있는 홈 베이킹을 시도해보자.

 

 

클래스101

ⓒ클래스101

베이킹의 가장 기본적인 반죽과 믹싱, 발효 등 단계적으로 차근차근 알려주는 베이킹 초보자들을위한 클래스를 소개한다. 온라인 클래스, 클래스 101의 낭만브레드빵 클래스는 손반죽과 기계반죽을 이용해 식빵부터 베이글, 모카빵, 치아바타, 포카치아 등 9개의 빵을 만들 수 있다. 기본 패키지에는 식빵틀과 밀대, 팬 등 제빵에 필요한 도구들이 포함되어있고, 밀가루와 버터, 계란, 생크림 등 재료들은 직접 구매를 해야한다. 그러나 레시피북이 따로 제공되어 어떤 제품을 구매하면 좋은지에 대한 가이드와 클래스가 끝나도 따라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담겨 있어 든든하다.

CREDIT

에디터

권아름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