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ERY DISHES

GREENERY DISHES

GREENERY DISHES

흙내음이 가득한 나물부터 신선한 채소로 풍요로운 계절, 이를 200% 즐길 수 있도록 제철 채소로 만든 메뉴를 선보이는 레스토랑을 찾았다.

 

편식을 하는 이들도 눈을 번쩍 띄게 하는 맛있는 푸릇푸릇한 메뉴로 입안 가득 봄을 즐겨보길!

 

기본에 충실한, 베이스이즈나이스

계절에 맞는 채소를 건강하고 맛있게 요리하는 베이스이즈나이스가 2021 미쉐린 빕 구르망에도 이름을 올렸다. 색다른 방식으로 조리한 채소를 올린 채소밥을 메인으로 계절에 따라 준비하는 국과 반찬으로 정갈하게 차린 한 상이 나온다. 볕이 따사로워지기 시작하면서 홍고추 맛도 풍성해져, 유난히 리퀘스트가 많았던 홍고추 퓌레의 구운 두부밥도 다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김과 피칸 빠떼를 올린 로컬 채소로 만든 채소밥은 내추럴 와인을 곁들여도 손색없는 구색이다. 베이스이즈나이스는 채소를 기본으로 하지만 채식만 고집하지 않고, 영양의 균형이라는 큰 틀 아래 채소의 새로운 맛을 발견하는데 초점을 둔다. 우리가 아는 익숙한 채소와의 낯선 만남을 원한다면 발걸음을 해보길. 예약은 필수다.

add 서울시 마포구 도화2길 20
tel 010-9617-6724
open 화~일요일 점심 오전 10시 30분~오후 2시 30분, 저녁 오후 6시~9시, 월요일 휴무

 

 

 

 

뉴 코리안 퀴진, 미도림

한식 고유의 재료를 바탕으로 일식, 중식, 양식 등 다양한 동시대의 조리 방식을 접목해 뉴 코리안 퀴진을 선보이는 미도림. 박준희 헤드 셰프는 정식당과 호주 유수의 다이닝 레스토랑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향신료와 한식 재료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십분 활용해 와인과 사케를 페어링할 수 있는 한식 타파스 메뉴를 제안한다. 미도림은 제철 봄나물을 새롭게 해석한 메뉴로 향긋한 봄 향기로 가득하다. 카펠리니 면을 바지락 소스에 버무려 새콤달콤한 달래장아찌를 곁들인 달래 비빔국수와 두릅, 쑥, 냉이 뿌리를 튀겨 우엉후무스와 함께 먹는 봄나물튀김과 우엉후무스 외에도 떡갈비와 씀바귀 비네그레트, 물냉이코돈부르 등 다양한 요리의 향연이 펼쳐진다. 다양한 뉴 코리안퀴진은 물론 전통주와 막걸리 등 우리네 음식과 어울리는 주류를 페어링할 계획이다. 봄나물과 잘어울리는 가벼운 레드 와인과 함께 아름답고 우아한 봄의 순간을 기록해보길.

add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108 3층
tel 02-469-8486
open 평일 오후 4시~10시, 주말 · 공휴일 오후 1시~10시

 

 

 

 

정갈한 사찰 음식, 두수고방

사찰 음식의 대가 정관스님이 운영하는 두수고방은 제철에 나고 자란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정갈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사찰 음식은 향과 맛이 강한 오신채(파, 마늘, 부추, 달래, 흥거)를 넣지 않는 것이 특징인데, 정관스님의 수제 발효장을 기반으로 절기별로 순환되는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두수고방의 시그니처 메뉴인 채식절기반상을 먹어보길 추천한다. 또한 건강한 정관스님표 된장과 간장 같은 장류와 내장산 복분자와 오디를 섞어 발효시킨 오복청과 매실청 같은 청류, 6년근 강원도 홍천의 명이나물을 간장에 2년간 발효 숙성시킨 명이장아찌 등 건강한 우리의 먹거리로 오감을 일깨우는 곳이다. 두수고방에서 마련한 쿠킹 클래스는 우리 몸에 이로움 음식이 되기까지의 여정을 오롯이 배울 수 있는 한편 건강한 채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add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로80
tel 031-548-1912
open 매일 오전 11시 30분~오후 8시, 브레이크 타임 오후 2시~5시, 수요일 휴무

 

 

 

이토록 근사한 한국식 미각, 에빗

호주 출신의 셰프가 새롭게 재해석한 한국식 미각이 궁금하다면 미쉐린 원스타 레스토랑 에빗에 주목하자. 조셉 리저우드 셰프는 세계 각지의 식재료와 다양한 요리법을 배우기 위해 매달 한 나라를 선택해 짧게 팝업 레스토랑을 선보이던 중 한국의 산나물부터 수산물, 향토 요리에 매료되어 다이닝 레스토랑 에빗을 오픈했다. 세계 각국의 조리 테크닉과 셰프의 창의성이 더해져 탄생한 흥미로운 한식은 직접 담근 간장과 된장, 장아찌를 활용해 무려 10코스가 넘는 셰프 테이스팅 메뉴를 선보인다. 봄나물부터 동해안에서 매일 공수하는 성게소와 희귀한 한국산 모렐버섯까지 다양한 로컬 식재료를 사용하는데, 그중 살짝 구운 두릅과 눈개승마에 누룩곰팡이를 띄워 새콤한 맛을 가미한 요리는 무척 근사하다. 전통주 소믈리에와 협업해 한국 전통주와 함께 페어링할 수 있어 한식의 맛에 제대로 빠질 수 있다. 흥미로운 식재료를 통해  고객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라는 셰프의 바람처럼 한국 음식과 술의 숨은 매력에 흠뻑 빠져보자. 에빗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약만 가능하다.

add 서울시 강남구 도곡로 23길 33
tel 070-4231-1022
web www.restaurantevett.com
open 수~금요일 오후 6시~11시, 토 · 일요일 낮 12시~오후 3시, 오후 6시~11시(라스트오더 오후 8시)

 

 

 

 

채소 오마카세, eert sicdang

Tree를 거꾸로 한 이름인 eert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술과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오마카세다. 매달 테마를 정해 코스 형태의 안주를 만드는데, 진부하지 않은 스토리와 색다른 안주를 맛볼 수 있어 흥미롭다. 격식있는 오마카세가 아니라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와 가격대가 가장 큰 매력일 것이다. 3, 4월은 봄에 나는  식재료를 이용한 와인에 어울리는 안주를 테마로 그릴드 토마토와 파르미자노 레자노를 비롯해, 유채꽃의 줄기와 잎을 나물로 활용해 고소하고 향긋한 유채나물 들기름 메밀국수 등 9가지 코스요리를 제안한다. 5월에는 봄 테마 중 인기메뉴 3가지를 특별 세트로 묶어 점심에도 판매할 예정이다. 예약제로 운영되니 방문 전 꼭 확인할 것.

add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 2길 19-17
tel 0507-1334-9054
open 목~일요일 오후 2시 30분~오후 5시 30분, 오후 6시~밤 9시(인스타그램을 통해 상시 확인)

 

 

 

 

금남시장의 작은 아지트, 금남방

세련된 한식을 접할 수 있는 와인 비스트로 금남방은 내추럴 와인에 어울리는 제철 재료로 만든 다채로운 안주를 선보인다. 파리의 코지한 프랑스 레스토랑을 떠올리게 하는 외관에 한식 안주의 절묘한 조합이 매력적인 곳이다. 요즘은 봄철을 맞아 봄나물로 이뤄진 메뉴를 만날 수 있는데, 특히 알배기 주꾸미와 민들레로 선보인 무침 메뉴는 통들깨를 사용해 톡톡 씹히는 식감과 고소함이 일품이다. 거기에 산미와 타닌의 밸런스가 매력적인 오렌지 와인과 페어링하면 금상첨화. 그 밖에도 두릅으로 만든 안주나 곶감을 이용한 디저트 등 다양한 한식 안주를 만날 수 있다.

add 서울시 성동구 독서당로 285
web @geumnam_vin
open 화~토요일 오후 5시~10시, 일 · 월요일 휴무

 

 

 

 

채소의 재발견, 양출 서울

좋을 양 良, 나오다 출 出의 양출 서울은 이름답게 건강하고 신선한 제철 채소를 활용해 와인과 페어링 할 수 있는 채소 메뉴를 선보인다. 충남 홍성에 있는 채소 생활이라는 농장에서 식자재를 공급받아 ‘FocusonVegetables’이라는 슬로건 아래 만든 요리를 즐길 수 있다. 김양출 셰프는 4, 5월은 본격적인 봄나물 시즌이지만 특히 아스파라거스와 돼지감자가 가장 맛있다며 이 두 가지 식재료를 활용해 양출 스타일의 메뉴를 구성했다. 버터와 소금, 후추, 채수로 만든 메인 요리로 아보카도 무스를 곁들이는 아스파라거스 샐러드와 베이비 당근, 알배추, 완두콩, 베이비 채소와 함께 돼지감자 퓌레를 곁들여 먹는 돼지감자퓌레를 품은 베이비 채소가 대표 메뉴다. 아주 간단한 레시피로 가니시 역할을 했던 채소가 메인 메뉴로 등장해 채소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준다.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에는 채소 클래스를 진행하니 채소의 무궁무진한 재발견을 경험하고 싶다면 방문해보자.

add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135길 34
tel 02-547-4420
open 평일 오후 5시 30분~밤 12시

 

 

CREDIT

에디터

TAGS
READY TO PICNIC

READY TO PICNIC

READY TO PICNIC

날 좋은 날, 내추럴 와인 한잔과 함께 안주를 준비해 소소한 나들이를 떠나보자.

 

 

위키드와이프

이미 혼술하는 이들을 위한 혼술 화이트, 레드 와인 키트부터 한강 피크닉 스파클링 세트와 넷플릭스 세트 등 다양한 컨셉트의 키트를 판매하고 있는 위키드와이프. 그렇지만 치즈만큼 와인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안주는 없다.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치즈와 풍성한 향을 머금은 와인의 조화는 피크닉의 즐거움을 배가시켜줄 필수 요소일 것이다. 소풍 가기 최적의 계절인 봄을 맞아 위키드와이프에서 7가지 치즈로 구성된 치즈팩을 선보였다. 크리미한 브리치즈, 숙성 체다치즈, 몬트레이잭, 식감이 인상적인 그뤼에르 치즈, 스모키한 매력을 지닌 고다치즈를 포함해 그라나파다노치즈와 스모크치즈를 비롯해 총  7종이 포함되어 있다. 함께 페어링하기 좋은 와인잼도 추가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add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51-32
tel 0507-1363-0113

 

 

레 딕스 뷸 LES DIX BULLES
프랑스 쥐라 지방의 내추럴 와인 메이커 도멘 라 뚜레주에서 주조한 레 딕스 뷸 로제 펫낫은 해당 지방에서 직접 기른 레드 품종 과실을 바로 짠 다음 발효해 만들었다. 가볍고 산뜻한 바디감을 지닌 것은 물론, 강렬한 과실 향을 지닌 스파클링 와인으로 여느 음식과도 좋은 합을 자랑한다.

by 내추럴보이

 

파타 트라바 2020 PATA TRAVA 2020

선홍색 외관으로 눈을 단박에 사로잡는 파타 트라바 2020은 일주일간 스테인리스 스틸에서 발효한 후 압출해서 숙성시킨 피노그리와 수확하자마자 짜낸 다음 발효와 숙성을 거친 피노누아의 특성이 합해진 와인이다. 마치 스프릿츠 같은 인상을 주는 로제 스파클링 와인으로, 스모키한 향과 자몽을 연상시키는 산미가 돋보인다. 봄뿐만 아니라 여름에도 잘 어울린다.

by 노랑방

 

유어네이키드치즈

성수동과 강남에 각각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치즈 전문숍 유어네이키드치즈에서는 비단 치즈뿐 아니라 내추럴 와인을 포함한 다양한 식료품을 판매한다. 이곳에서는 여러 종류의 치즈를 먹기 좋게 잘라 가지런히 담은 치즈 플레이트를 판매하고 있으며 드라이브 스루나 배달 서비스까지 지원한다. 크림치즈, 브라운치즈, 트러플고다, 레드페스토고다, 페퍼잭, 콜비잭 등의 치즈, 올리브와 카프레제, 살라미, 트러플치즈견과, 포도, 크래커가 포함된 레귤러 플레이트나 베이컨 셜롯, 할라피뇨 살라미 그리고 랜덤으로 제공되는 3가지 맛의 크림치즈가 포함된 크림치즈플래터 등 치즈와 어울리는 핑거푸드를 조합해 판매하고 있다.

add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10길
tel 02-2124-0924

 

 

피아크 블랑 PIAK BLANC

Piak! 너무 목이 마를 때 입술에서 나는 소리를 모티프로 이름 붙여진 이 와인은 어른을 위한 레모네이드라는 별칭처럼 레몬과 청사과의 싱그러움이 가득 담겨 있다. 도메인 보비넷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적포도인 카베르네 프랑으로 만든 블랑드 누아로, 야외에서 즐기기에 최적화된 청량감을 자랑한다.

by 노랑방

 

닉따로삐 NYCTALOPIE

갸메와 피노누아를 블렌딩해 탄생한 복합적인 향이 매력적인 레드 와인이다. 프랑스 내추럴 와인의 대표적인 생산자인 다니엘 사쥬의 와인은 가벼운데다 목 넘김이 편안한 것이 특징. 웬만한 음식과도 좋은 조화를 이루며 음식 없이 와인만 즐겨도 좋을만큼 풍부한 향과 맛을 자랑한다. 다니엘 사쥬가 만든 모든 와인의 레이블은 화가 장 레이네 Jean Raine의 작품으로 구성되며, 와인 이름 또한 작품명을 그대로 따왔다는 점도 흥미롭다. 살짝 차갑게 마시는 것을 추천.

by 디태치먼트

 

 

분카샤

흰 생크림과 생과일이 어우러진 산도로 이미 유명한 분카샤에서도 피크닉 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분카샤 충무로점에서는 옥상에서도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자체 피크닉 전용 공간을 마련했다고. 친환경 펄프 용기에 제철 과일과 치즈, 올리브절임, 베리잼, 바질페스토, 비스킷, 견과류, 살라미와 초리조 등을 담은 플레이트 투고 세트는 물론, 3가지 올리브로 만든 올리브절임, 당연히 분카샤의 시그니처 후르츠 산도도 안주로 곁들일 수 있다. 방문 전에 전화 주문하면 빠른 투고 아웃이 가능하다.

add 서울시 중구 을지로3가 302-2 호성P&P 2층
tel 0507-1401-6086

 

 

트레비오쪼 TREBBIOZZO

이탈리아 움브리아 지역에서 양치기 생활을 하는 생산자 지오바니의 특징을 담아 귀여운 양 그림이 담긴 레이블이 인상적인 트레비오쪼. 인위적인 탄산 주입 방식이 아닌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기포가 특징인 화이트 펫낫으로 달지 않으며 사과, 살구, 흙 향이 상큼하게 퍼져 가볍게 마시기 좋다. 특히 펫낫은 대부분 코르크가 아닌 캡으로 되어 있어 와인 오프너 없어도 쉽게 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 피크닉용으로는 더할 나위 없다. 함께 곁들이기 좋은 음식으로 샐러드와 양념이 되어 있지 않은 치킨을 추천한다.

by 디태치먼트

 

 

스토리 오브 해리 STORY OF HARRY

남아공의 내추럴 와인 붐을 일으켰던 슈냉블랑 화이트 와인의 세컨드 라인 격으로 출시된 스토리 오브 해리는 어린 슈냉블랑 나무에서 수확한 포도와 포도 껍질을 담그는 오렌지 와인 기법을 기반으로 이와 함께 샤도네이 화이트 와인을 블렌딩했다. 기분 좋은 상큼함과 풍부한 과실 향으로 와인 전문 매거진 <디캔터>에서 올해의 내추럴 화이트 와인으로 선정된 바 있을 만큼 인기가 있다.

by 내추럴 보이

 

 

치즈플로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수제 치즈와 살라미, 육가공품을 즐길 수 있는 아티장 델리, 치즈플로 또한 투고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대표적인 패밀리 세트는 크게 블루치즈, 트리플크림브리, 체다카드 등 4종의 치즈와 론자, 코파, 쿨라텔로, 판체타 등의 샤퀴테리 그리고 과일잼, 살라미, 살루미 2종, 레인 코스트 크리스프 크래커, 프로마쥬 블랑 샐러드와 올리브 등 4인 가족이 먹을 수 있는 양으로 출시되었다.

add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44-2
tel 02-794-7010

 

 

파운드로컬

신사역과 잠원역 사이, 가로수길에서 조금 벗어나 비교적 한적한 골목에 돌과 나무로 꾸며 이국적인 무드가 흐르는 레스토랑 파운드로컬이 있다.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챕터원 에디트와 함께 운영 중인 이곳에서도 판매 중인 음식을 투고 및 배달 서비스로 즐길 수 있다. 트러플오일로 버무린 프렌치프라이에 익힌 명란을 곁들인 명란 프렌치프라이, 계절 채소와 과일, 수제 베이컨, 토마토, 오이, 삶은 계란으로 구성된 리옹 샐러드, 고수가 들어간 바오 번에 오징어 먹물을 섞어 튀긴 닭다리살, 스파이시 마요, 양배추 코울슬로를 담은 치킨바오 등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메뉴와 함께 피크닉을 떠나보는 것도 좋겠다. 쿠팡이츠에서 주문 가능하다.

add 서울시 서초구 나루터로 65
tel 02-3447-8005

 

 

레스 까뜨홍 상세르 LES QUARTERONS SANCERRE

양조가 세바스티앙 히포의 와인 중 바이블로 평가되는 화이트 와인. 청포도를 입안 가득 넣고 씹어 먹는 듯한 느낌과 함께 자몽, 감귤 등 다양한 과일의 향미가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여기에 꿀의 맛이 살짝 첨가된 듯한 달콤한 끝맛이 매력적인 인상을 남긴다. 너무 차갑게 마시는 것보다는 피크닉 전에 잠시만 칠링한 다음 마셔볼 것을 추천한다. 특히 내추럴 와인을 접해보지 못해봤다면 아주 좋은 입문용 와인이 되어줄 것.

by 파운드로컬

 

 

먼데이 클럽 페낫 MONDAY CLUB PET NAT

미국 와인업계에서 생산자와 교육자로 유명한 지파 와인클럽에서 선보인 와인. 흔히 일반 로제에서 느끼는 텁텁하거나 단맛이 아닌 자글자글한 무스 같은 버블감과 드라이 화이트 와인을 마시는 듯한 인상을 동시에 선사한다. 신선한 수박, 딸기, 크랜베리로 과일의 상큼함이 입안 가득 퍼지며 12도의 알코올 도수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간단하게 김밥이나 분식류 등의 음식과 페어링하기 좋다.

by 비노스앤

CREDIT

에디터

TAGS
THE GREEN TABLE

그림 같은 오브제에 담긴 싱그러운 봄나물 요리

그림 같은 오브제에 담긴 싱그러운 봄나물 요리

도예가 조연예 작가의 그림 같은 오브제에 싱그러운 봄나물 요리를 담았다.

 

 

양념 김치를 곁들인 나물밥

밥을 뜸 들이는 동안 손질한 나물을 넣어 익히면 날것의 식감이 사라지기 때문에 한결 부드러운 맛과 은은한 향을 즐길 수 있다. 참기름을 둘러 고소한 양념 김치를 곁들이면 다른 반찬 없이도 만족스러운 한 그릇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재료(2인분) 곤드레나물 100g, 취나물 50g, 쌀 2컵, 물 2컵, 배추김치1/4포기, 설탕 1큰술, 간장 · 참기름 2큰술씩, 깨소금 4큰술

1 곤드레나물과 취나물은 깨끗이 씻어 굵은 줄기는 자르고 2cm 길이로 썬다.
2 쌀은 깨끗이 씻어 30분간 물에 불린 다음 분량의 물을 붓고 밥을 짓는다.
3 2의 밥을 뜸 들일 때 1의 손질한 나물을 넣는다.
4 김치는 물기를 꼭 짜고 양념을 살짝 걷어내 1cm 폭으로 썬다.
5 4의 김치에 간장, 설탕,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골고루 버무린다.
6 그릇에 나물밥을 담고 양념 김치를 곁들인다.

 

 

당귀 유부 카펠리니

간장과 들기름으로 맛을 낸 카펠리니 면과 유부에 쌉싸래한 당귀, 새콤한 레몬즙을 넣어 산뜻한 봄나물 파스타를 완성했다. 달고 고소한 맛을 개운하게 마무리해주는 당귀의 역할이 돋보이는 요리로 당귀를 양껏 넣어 즐겨볼 것.

재료(2인분) 당귀 4줄기, 유부 4장, 카펠리니 파스타 면 200g, 들기름 4큰술,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레몬 1개, 굵은 후춧가루 약간

1 당귀는 잎을 떼어 깨끗이 씻은 다음 송송 썬다.
2 유부는 끓는 물에 데친 다음 물기를 꼭 짜고 반으로 어슷 썬다.
3 파스타 면은 끓는 물에 4분 정도 삶은 다음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4 레몬은 깨끗이 씻어 제스트와 즙을 준비한다.
5 달군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유부를 볶다가 바삭해지면 파스타 면, 분량의 간장과 설탕, 당귀를 넣고 가볍게 볶는다.
6 그릇에 파스타를 담고 4의 레몬즙을 섞은 다음 굵은 후춧가루와 레몬 제스트를 뿌린다.

 

 

청어알젓을 올린 두부와 나물 미역쌈

두릅은 밭에서 나는 땅두릅과 나무에서 돋는 나무두릅이 있다. 나무두릅은 참두릅이라 하는데 새순으로 한 번만 수확할 수 있어 잎과 줄기가 연하고 부드럽다.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청어알젓, 매끈한 미역과 포실한 두부의 조합은 지루할 틈 없는 식감의 향연이다. 맑은 소주 한 잔을 곁들여도 좋겠다.

재료(2인분) 나무두릅 · 땅두릅 4줄기씩, 염장 쇠미역 40g, 두부 1모, 청어알 4큰술, 청양고추 1개, 마늘 1쪽, 양파 1/8개, 들기름 적당량, 참기름 1작은술

1 나무두릅과 땅두릅은 밑동을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끓는 물에 데친 다음 넓은 채반에 밭쳐 식힌다.
2 쇠미역은 물에 30분간 담가 짠맛을 덜어내고 손바닥 크기로 썬다.
3 두부는 끓는 물에 들기름을 살짝 둘러 데친다.
4 청양고추와 마늘을 곱게 다진 다음 참기름, 청어알과 함께 골고루 섞는다.
5 그릇에 손질한 재료를 담고 쇠미역에 두부와 두릅, 청어알젓을 올려 감싸 먹는다.

 

커틀러리를 제외한 오브제와 식기는 모두 조연예 작가의 작품이다. 연필로 그린 정물화처럼 평면적으로 보이지만 입체적인 도자에 스케치로 명암을 표현하고 무광 유약을 입혔다.

갖은 나물을 올린 타코

싱그러운 나물을 양껏 준비하고 여러 재료와의 조합을 즐길 수 있는 타코 요리다. 나물을 무칠 때 된장을 조금 넣으면 맛이 정돈되는 것처럼 타코에 마요네즈와 된장을 섞은 소스를 곁들였다.

재료(4인분) 곤드레나물 · 취나물 80g씩, 나무두릅 · 땅두릅 2줄기씩, 당귀 2줄기, 항정살 · 새우 200g씩, 토르티아 8장, 감자 2개, 매운 파프리카 고추 3개, 스리라차 소스 2큰술, 된장 · 마요네즈 3큰술씩, 땅콩 4큰술, 식용유 적당량,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1 곤드레나물과 취나물은 깨끗이 씻어 데친 다음 한입 크기로 썬다.
2 나무두릅과 땅두릅은 밑동을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끓는 물에 데친다.
3 1과 2의 데친 나물은 넓은 채반에 밭쳐 식힌다. 당귀는 작게 썬다.
4 항정살과 새우는 달군 팬에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하여 각각 노릇하게 굽는다.
5 튀김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175℃로 달군 다음 토르티아를 튀긴다.
6 고추는 송송 썬다. 감자는 껍질을 벗겨 삶은 다음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해서 으깬다.
7 된장과 마요네즈를 잘 섞어 소스를 만든다. 땅콩과 매운 파프리카 고추는 각각 작게 썬다.
8 튀긴 토르티아에 으깬 감자를 깔고 취향에 따라 항정살, 나물, 매콤한 파프리카 고추를 조합해 먹는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예린

food&styling

문인영(101recipe)

assistant

이지선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