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하기 좋은 날

독서하기 좋은 날

독서하기 좋은 날

거실을 작은 도서관처럼 꾸민 인테리어 디자이너 유미영의 집. 커다란 테이블에 앉아 집중해서 책을 읽거나 소파에 드러누워 가벼운 마음으로 책장을 넘기기도 한다. 사시사철 책을 읽게 되는 장소다.

 

화사하고 고요한 도서관 같은 거실. 흰색 찬넬 선반은 레어로우, 아래쪽에 둔 서랍장은 미국 사무 가구 브랜드 하월스 제품. 흰색 테이블은 이케아. 검은색과 흰색 세븐 체어는 프리츠한센 제품이다.

 

많은 스타들의 집을 리모델링하며 유명세를 얻은 엠스타일의 유미영실장은 무대, 세트 등 공간 스타일링과 컨설팅, 강의 등으로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다. 지금 살고 있는 남양주의 한 아파트는 9년 전 이사할 당시 전면 개조한 115㎡ 규모의 집으로, 부엌과 연결된 넓은 거실 한쪽 벽면에 수납장을 짜 넣어 거대한 책장을 만들었다. 그러다 해가 갈수록 늘어나는 책을 감당할 수 없어 반대쪽 벽에 있던 소파도 옮기고 완벽한 서재형 거실로 바꾸었다.

“인터넷이 활발하지 않았던 시절에는 책으로 시안을 찾아야 했어요. 지금도 그 습관이 남아 있어서 한 달에 5만원씩 꼭 책을 사요. 그러다 보니 책장이 더 필요했죠.” 요즘에는 이미지를 참고하기 위한 책보다는 인문학 도서를 주로 보지만 책을 가까이하는 일상은 변함없다. 손이 닿기 쉬운 곳에 자주 보는 책을 두기 위해 진열대 형식의 책장을 찾았고 고민 끝에 국내 철제 가구 브랜드 레어로우의 흰색 찬넬 가구를 선택했다. 다 읽거나 보관하고 싶은 책은 선반 아래에 둔 수납장에 넣어두고 있다. 그녀가 애정하는 가구 중 하나인 이 흰색 수납장은 사무용 가구를 주로 생산하는 미국 브랜드 ‘하월스 Howells’ 제품으로 지인이 중고로 팔 때 구입한 것이다. “서재는 금방 지저분해질 수 있는 곳이라 관리가 많이 필요해요. 보통 서재를꾸미려고 하면 책으로 꽉 채운 공간을 떠올리곤 하는데 저는 오히려 10~15% 정도 공간에 여유를 두어야 한다고 말해요. 냉장고 속을 꽉 채우면 오히려 비효율적이듯 서재도 마찬가지죠. 새로 책을 들여온 만큼 가지고 있는 책을 정리하는 것도 서재를 잘 유지하기 위한 방법이에요.” 그녀가 서재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은 보이는 수납과 감추는 수납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다. 책마다 크기와 색상이 달라서 단정하게 정리할 수 없는 데다 책을 빼곡히 세워놓으면 꺼낼 때 불편해서 잘 읽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서재를 꾸밀 때 일반적인 책장으로 다 채우기보다 문이 있는 수납장을 같이 두길 권한다.  이 공간을 온전히 서재로 쓰기 위해 가운데에 커다란 테이블을 두었다. 덕분에 두 딸아이와 함께 앉아 조용히 책을 읽는 도서관 같은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편하게 기대어 책을 보고 싶을 때는 창가 쪽에 둔 소파로 향한다. 책을 가까이하기에 아주 적절한 공간이 아닐까 싶다.

 

 

반대편 벽에는 수납장을 짜서 책과 소품을 분류해놓았고 커튼으로 지저분한 모습을 가렸다. 흰색 찬넬 가구를 넣기 위해 본래 오른쪽 벽에 있던 소파를 창가 쪽으로 옮겨놓았다.

 

한쪽에는 발을 뻗고 편안하게 책을 보기 좋은 길쭉한 1인용 소파를 두었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TAGS
Well Stay

Well Stay

Well Stay

소란스러운 세상에서 현실을 도피하고 싶은 마음이 극에 달한 현대인들. 각종 스트레스의 도피처는 결국 ‘집’이라는 것이 올해의 가장 큰 화두다. 집에서의 휴식을 꿈꾸는 이들은 각자의 방식대로 다양한 취미를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룸을 꾸미고 있는 추세다. 공간을 통해 일상의 휴식을 조금 특별하게 보내기 위한 방법은 없을까? 공간 속에 또 다른 공간을 짓기도 하고 가상 공간을 상상하게 하는 유쾌한 휴식이 그려지는 집.  그 네 가지 단상을 포착했다.

집 안에서의 산책
LG하우스 디자인 센터에서는 2017년 트렌드로 “우울한 시대마다 현실 도피 기제가 나타난다. 올해는 현실의 해독제로 컬러 패턴을 적용한 공간이 부각될
전망이다”라고 밝혔다. 그 해답과도 같은 건축가 겸 일러스트레이터 나이젤 피크의 ‘도시 속에서의 산책’은 도시를 기하학적으로 패턴화시킨 일러스트로 자칫 밋밋할 수 있는 거실에 밝고 긍정의 에너지를 불어넣는다.

3폭이 세트인 나이젤 피크의 ‘도시 속에서의 산책’ 아트 월과 스페인 건축가 라파엘 모네오 디자인을 재탄생시킨 오리아 데르메스 소파, 이퀼블레 데르메스 컬렉션의 책과 신문걸이, 20각형 문진과 팽이, 필립 니그로 디자인 까레 다시즈 스툴, 보야지 엉 이카트 테이블웨어, 나이젤 피크의 패턴을 입은 쿠션과 담요, 포커 카드는 모두 에르메스 라 메종에서 판매.

 

 

시간을 입은 주방
소재와 형태, 감성과 이미지를 자연으로부터 가져와 그로부터 충족감과 안정감을 느끼게 하는 주방. 타임머신을 타고 유럽의 어느 시골 마을에서 요리를 즐기는 듯한 시간 여행을 즐겨보자.

원목의 거친 질감을 그대로 살린 나빌라 키친 아일랜드 식탁과 캐비닛, 행잉 캐비닛, 노드 체어, 강아지 인형과 방석은 모두 까사알렉시스. 티크 원목 도마와 스퀘어 도마는 모두 키엔호.

 

 

만화 같은 세상
의도적인 부조화는 감각을 표현하는 한 차원 진보된 방식이다. 보는 순간 웃음이 나는 유쾌함이 깃든 곳이야말로 현실을 잊게 만드는 작은 놀이터다.

카툰과 애니메이션을 결합한 네오팝 스타일의 프린트 ‘You Girls’는 일본의 현대미술 작가 MR.의 작품으로 갤러리 페로탱에서 판매. 물 풍선처럼 동화적인 보치 28 조명, 원목 테이블과 핑크색 형광 의자는 e15 제품으로 모두 디옴니에서 판매. 원목 조명은 디옴니 소장품.

 

 

즐거운 눈속임
순수한 초록빛 자연이 유행의 중심에 있지만 즐거운 반전을 주는 자연 모티프의 인테리어 상품도 인기다. 수채화로 그린 듯한 향기로운 커튼 아래 놓인 세라믹 화분들이 어우러져 개성 넘치는 화원을 연출한다.

빈티지한 장미를 그린 원단은 몽시느 제품으로 이헤베뜨. 원목에 크롬 다리가 돋보이는 다렐 콘솔은 까사알렉시스. 입체적인 사물을 평면화해 그림처럼 보이는 세라믹 오브제는 모두 아플라티에서 판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박상국

stylist

정재성(그레이그라운드)

TAGS
클래식과 모던, 그 경계의 아이템들

클래식과 모던, 그 경계의 아이템들

클래식과 모던, 그 경계의 아이템들

클래식과 모던함, 그 경계에 서 있는 매력적인 아이템들.

살루테 하이 사이드 테이블 구리 트레이가 포인트인 한 사람을 위한 사이드 테이블은 짐블랑.

 

 

에바 라운지 체어 월넛 소재의 다리와 무화과 나뭇잎 패턴의 라운지 체어는 이노메싸.

 

 

BIG TANK Ⅴ형태의 완벽함을 보여주는 미카엘 포롤로의 아키텍처 시리즈 작품. 루마스 갤러리.

 

 

 

 

아치 커피 테이블 너도밤나무를 우아하게 구부려 만든 사이드 테이블은 챕터원 꼴렉트.

 

 

앤티크 플레이트 암스테르담 국립미술관을 위해 제작한 멜라민 접시는 모두 에이치픽스.

 

 

 

플레이트 임퍼펙트 골드 손으로 빚은 듯한 자연스러운 형태의 금색 디스플레이용 접시는 에이치픽스.

 

 

CARDENAS Y CIENFUEGOS, HAVANA 작가 루이지 비스콘티가 촬영한 하바나 사진 작품. 루마스 갤러리.

비틀 소파 레트로풍의 패브릭으로 마감한 심플한 소파는 이노메싸.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