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담한 채소 밥상

소담한 채소 밥상

소담한 채소 밥상

나뭇가지에 파릇파릇한 새순이 들듯, 우리 집 밥상에 싱싱한 채소를 풍성하게 올려 건강한 색으로 물들여보자. 영양가 풍부한 채소 밥상 레시피.

 

봄나물 영양밥

맵쌀 1컵, 참나물 50g, 곰취 10장, 우엉 1대, 불린 표고버섯 2개, 죽순 30g, 은행 10알, 깐 밤 3개, 대추 2개, 다시마 1장, 깐 밤 3개, 청장 1 작은 술, 청주 1/2 작은 술, 참기름 • 식용유 조금씩, 양념장(달래 10줄기, 간장 3 큰 술, 고춧가루 • 참기름 1 큰 술씩, 깨소금 조금)

©MaisonKorea

 COOKING TIP

곰취는 너무 질기지 않고 부드러우며, 잎이 싱싱하며 선명한 녹색으로 고른다. 연한 잎을 깨끗이 씻어 냉동했다가 녹즙으로 사용해도 좋다. 참나물은 잎 크기가 미나리 잎처럼 작고 윤기가 돌며 밑줄기는 붉은빛이 나는 것이 싱싱하다.

1 쌀은 씻어서 30분간 불리고, 다시마는 2컵 분량의 물에 불려 다시마 우린 물을 만든다.

2 표고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우엉은 껍질을 벗기고 어슷 썰어 물에 담가둔다.

3 죽순은 빗살 사이의 석회질을 제거해 썰고, 은행은 식용유를 두른 팬에 볶아 껍질을 벗긴다.

4 참나물과 곰취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 다음 참나물은 먹기 좋은 길이로 썰고, 곰취는 채 썬다.

5 달래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송송 썬 다음 분량의 재료와 모두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6 돌솥에 참기름을 두르고 센 불에서 쌀을 볶다가 다시마 우린 물과 청장, 청주, 밤, 대추, 우엉, 버섯, 은행을 넣어 밥을 짓는다.

7 밥물이 잦아들면 중간 불로 줄여 뚜껑을 덮고 뜸을 들인다.

8 완성된 밥을 주걱으로 잘 섞어 그릇에 담고 손질해놓은 참나물, 곰취와 양념장을 곁들여 낸다.

발사믹 검은깨 페이스트에 버무린

아스파라거스 샐러드

아스파라거스 4대, 껍질콩 70g, 레디시 2개, 소금 조금, 발사믹 검은깨 페이스트(검은깨 30g, 설탕 7g, 발사믹 식초 2 큰 술), 드레싱(포도씨 오일 3 큰 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1 큰 술, 사과 식초 • 레드 와인 비네거 적당량씩, 셰리 비네거 1/2 작은 술씩,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MaisonKorea

COOKING TIP

아스파라거스는 선명한 녹색에 물기가 돌고 향기가 진할수록 신선하며 너무 굵지 않고 약간 두툼한 것으로 골라야 맛이 좋다. 드레싱에 사용하는 셰리 비네거는 셰리주를 오크통에 넣어 발효시킨 식초로 다른 와인 식초에 비해 과일 향이 풍부하며 산도가 낮고 훨씬 달콤한 것이 특징이다.

1 아스파라거스, 껍질콩은 끓는 소금물에 데쳐 찬물로 헹군 후 물기를 뺀다.

2 래디시는 얇게 슬라이스한다.

3 분량의 재료를 모두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4 준비해 놓은 아스파라거스, 껍질콩, 래디시에 드레싱을 뿌리고 고루 버무린다.

5 검은깨를 절구에 담아 방망이로 가볍게 으깬 다음 설탕, 발사믹 식초를 넣고 다시 가볍게 으깨 페이스트를 만든다.

6 아스파라거스, 껍질콩, 래디시에 드레싱이 어느 정도 배면 5의 발사믹 검은깨 페이스트를 넣어 골고루 섞는다.

 

돌미나리 새우 라이스페이퍼 랩

새우 6마리, 돌미나리 1/4단, 돌나물 50g, 숙주 70g, 게맛살 3줄, 라이스페이퍼 6장, 소스(피시소스 • 생수 2 큰 술씩, 라임즙 • 설탕 3 큰 술씩, 다진 홍고추 • 다진 마늘 1 작은 술씩)

©MaisonKorea

COOKING TIP

돌미나리는 줄기가 연하고 선명한 녹색을 띠며 향긋한 냄새가 나는 것을 고르고, 돌나물은 잎이 도톰하고 작으며 신선한 것을 고른다. 돌나물 특유의 향미를 음미하고 싶다면 줄기를 잘라 깨끗이 다듬어 생채로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페이퍼 랩의 소스는 피시소스 대신 초고추장이나 초고추장을 베이스로 한 소스를 만들어 사용해도 좋다.

1 새우는 이쑤시개로 등 쪽의 내장을 제거하고 끓는 물에 데쳐 껍질을 벗기고 길이로 반 자른다.

2 돌미나리와 돌나물은 깨끗하게 다듬고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돌미나리는 잎 부분과 줄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3 숙주는 머리와 꼬리를 떼고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물기를 제거한다.

4 게맛살은 잘게 찢는다.

5 분량의 재료를 섞어 소스를 만든다

6 라이스 페이퍼를 미지근한 물에 담가 부드럽게 불린 후 준비한 속 재료를 넣고 만다.

7 라이스 페이퍼 랩을 접시에 담고 소스를 곁들여 낸다.

CREDIT

에디터

TAGS
Colorful Indoor Garden Ideas

Colorful Indoor Garden Ideas

Colorful Indoor Garden Ideas

자연의 평온함과 동화 같은 화려함을 동시에 담은 인도어 가든 아이디어 다섯 가지.

©MaisonKorea

소담스러운 모양의 소정철화(하늘색 화분), 크고 작은 둥근 선인장 금호(녹색 화분과 바닥), 다양한 컬러의 변종 선인장, 조화, 조명, 초 등을 매치해 이색적인 가든을 완성했다. 추위도 더위도 잘 견디는 선인장은 특히 봄, 가을에 왕성하게 자란다. 보통의 화초처럼 물을 많이 주면 뿌리가 썩을 수 있어 실외보다는 물 조절이 용이한 실내에서 키우는 것이 적합하다. 너무 뜨거운 전구가 아닌 이상 간접 조명일지라도 빛은 식물에게 언제나 조력자. 가꾸는 공간이자 즐거운 볼거리가 되는 프레임 속 정원이다.

©MaisonKorea

화려한 꽃을 대신할 귀여운 센터피스 정원. 플레이모빌의 마을이 된 큰 돔 속의 초록은 비단 이끼, 작은 돔 속의 미니 사이즈 다육식물은 슈가드이다. 특히 이끼는 물이 없이는 결코 살 수 없는 식물이니 계속 촉촉한 상태를 유지시켜야 한다.

©MaisonKorea

공기 중의 수분과 영양분만으로 사는 공중 식물 에어 플랜트 틸란드시아의 한 종류인 막누시아나. 화분이 필요하지 않은 식물이라 다양한 방법으로 연출할 수 있지만, 여기선 특별히 발처럼 엮어서 매달아 보았다. 공기 중의 습도가 높아야 잘 자라므로 잎에 종종 스프레이로 물을 주면 좋다. 함께 연출한 양란과의 분홍색 절화는 카틀레야.

©MaisonKorea

절화와 컬러풀한 화분, 화분 받침만을 이용해 컬러 팔레트 같은 데커레이션을 연출했다. 위에서부터 노란색 양란 심비디움, 파란 수국, 하트 모양 오아시스에 장식한 유칼립투스와 장미, 짙은 홍색의 거베라, 보라색과 녹색이 감도는 꽃양배추, 늘어뜨린 아이비를 매치했다.

©MaisonKorea

나무에 가려진 파란 화분은 청옥, 항아리 모양의 하늘색 화분은 워터 메리, 컵 같은 모양의 보라색&하늘색 화분 속 꽃은 칼세오라리아(주머니꽃), 얇은 잎이 무성한 독특한 모양의 분홍색 꽃은 틸란드시아, 시계 밑에 놓인 화분은 우주목, 바닥에 놓인 굵은 잎의 식물은 산세베리아과의 스타키다. 여기에 매치한 꽃으로는 가녀린 줄기를 가진 양귀비, 살아 움직이는 듯한 극락조화, 바다에 눕힌 녹색의 안투리움, 퍼플&핑크색의 히아신스 등이다. 다양한 컬러의 화분에 이색적인 모양의 꽃, 조형적인 모양의 식물들을 매치해 화려한 코너 정원을 완성했다.

CREDIT

에디터

TAGS
건강을 위한 영양제

건강을 위한 영양제

건강을 위한 영양제

바쁜 일상 속에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할 때가 많은데요. 적절한 영양제 섭취는 건강을 관리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필요한 영양제를 찾아보세요!

 

영양제 섭취 전 체크리스트 

현재 복용 중이 약물이 있는지 확인하고, 영양제와의 상호작용을 살펴봐야 한다. 특히 특정 질병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라면 성분표시를 꼼꼼히 확인한다. 한 번에 복용할 수 있는 양과 일일 권장 섭취량을 체크해서 복용하고, 계획을 세워서 꾸준히 먹으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세노비스 키즈 락추로스

구미젤리 망고맛

©세노비스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장 튼튼 락추로스 구미젤리 영양제. 장 내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락추로스 파우더를 먹기 편한 구미젤리로 출시했다. 아이들의 장 환경을 건강하게 지켜줄 수 있는 간편 영양제다.

종근당건강 락토핏 골드 

©종근당건강

 

현대인의 모닝 루틴이 된 유산균. 아연이 함유되어 있어 장 건강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 강화에 특히 도움을 준다. 장시간 의자에 앉아 생활하는 직장인, 학생들을 위한 필수 아이템이다.

 

눈 건강 루테인

 

©종근당건강

 

하루 종일 모니터를 바라봐야 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눈 건강 영양제.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

 

활력을 주는 액상 비타민 

 

©메리루스

온 가족이 마실 수 있는 액상 비타민이다. 달달한 과일 향의 음료 같은 맛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매일 아침과 저녁 매일의 활력을 위한 비타민 한 잔 마셔보길.

 

유기농 비타민 D 

©뉴트라비타

햇볕 쬘 시간조차 없는 바쁜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한 비타민 D 영양제. 바쁜 현대 생활 속에서 결핍될 수밖에 없는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줄 것이다.

 

오쏘몰 멀티비타민

물 없이 간편하게 뜯어 한 입에 털어 마실 수 있는 멀티 비타민. 간편하게 챙겨 다니며 활력 있는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