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카페 4곳이 선보이는 가을 한정 무화과 디저트,
계절의 짧은 호사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서둘러야 한다.
이치서울

©ichi seoul

©ichi seoul
신사동에 위치한 이치서울은 전문 파티시에와 바리스타가 함께 개발하는 계절 메뉴로 유명하다. 이번 가을에는 무화과를 중심으로 한 ‘무화과 쑥 얼그레이 파르페’를 맛볼 수 있다. 무화과, 쑥, 얼그레이가 부드럽게 어우러진 크림 레이어 위에 진한 쑥 아이스크림이 올라가 섬세한 맛을 완성한다. ‘쑥 무화과 박스’는 다쿠아즈 사이에 향긋한 쑥 크림과 잘 익은 무화과가 가득 들어가 무화과의 싱그러움과 쑥의 진한 풍미가 훌륭한 균형을 이룬다. 메뉴 모두 뛰어난 맛과 비주얼로 늦게 방문하면 품절을 각오해야 한다.
INSTAGRAM @ichi_seoul
ADD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158길 21 2층
키이로

©키이로

©키이로
혜화동의 키이로는 매 시즌 독특한 디저트를 선보이는 카페로, 이번 가을엔 무화과를 메인으로 한 메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흑임자 무화과 롤케이크’는 촉촉한 흑임자 시트 속에 신선한 영암산 무화과가 통째로 들어가 고소함과 달콤함이 조화롭다. 하루 8개 한정으로 판매하는 ‘무화과 토스트’는 구운 식빵 위에 직접 끓인 무화과잼, 리코타 치즈, 생무화과를 풍성하게 올려 무화과의 섬세한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INSTAGRAM @ki__iro
ADD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26길 41-3 2층
르쿠에르

©르쿠에르

©르쿠에르
보문역 인근의 디저트 카페 르쿠에르는 영암산 청무화과의 쫀득한 단맛에 로즈마리 향을 더한 디플로마트 크림, 무화과잎 콩포트를 곁들여 깊이 있는 풍미를 완성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이번 시즌 무화과 디저트는 르쿠에르 특유의 크림 조합이 돋보이며 웨이팅을 감수할 만한 이유가 충분하다.
INSTAGRAM @lecoeur_seoul
ADD 서울 성북구 고려대로6길 74 101호
무너미

©munumicafe

©munumicafe

©munumicafe

©munumicafe
수유역 인근, 꾸덕한 치즈케이크로 유명한 카페 무너미. 이번 가을에는 제철 무화과를 가득 담은 ‘무화과의 속삭임’을 내놨다. 무화과 콩포트와 커스터드를 품은 슈 위에 싱싱한 생무화과, 은은한 무화과잎 샹티크림, 그리고 고소한 피스타치오를 더해 다채로운 식감과 풍미를 완성한다. 꾸준히 사랑받는 ‘무화과 크림치즈 케이크’도 쌀 시트로 업그레이드되어 무화과 팬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INSTAGRAM @munumicafe
ADD 서울 강북구 노해로8가길 40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