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의 현재

백화점의 현재

백화점의 현재

브랜드의 새로운 상품만 진열하고 판매하던 백화점의 시대는 지났다. 백화점 전체가 하나의 상점처럼 돌아가는 뉴욕의 노드스트롬은 백화점 역사에 한 획을 그을 듯하다.

 

꼼데가르송의 매장.

 

올해 초 뉴욕에는 슬픈 소식과 반가운 소식이 있었다. 먼저 슬픈 소식은 뉴욕을 대표하는 백화점 바니스 뉴욕이 설립 100주년을 앞두고 폐점했다는 소식이다. 온라인 쇼핑 트렌드로 고객이 줄어들고 높은 임대료로 고전하던 바니스 뉴욕이 역사 속으로 사라지자 많은 뉴요커들이 아쉬워했다. 반면 반가운 소식은 서부 시애틀을 기반으로 한 미국 백화점 노드스트롬 Nordstrom이 오픈 117년 만에 드디어 동부 뉴욕에 상륙했다는 소식이다. 그것도 맨해튼의 가장 중심가인 센트럴 파크 바로 앞인 콜럼버스 서클에 약 8700평 넓이의 거대한 7층 규모로 노드스트롬 뉴욕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노드스트롬 역사상 가장 큰 프로젝트인 이 플래그십 스토어는 기존의 오프라인 백화점과는 스토어 컨셉트부터 완전히 다르게 설계했다. 박스 스타일의 쇼윈도를 없애고 백화점 바깥에서도 실내가 보일 수 있게 전면을 유리로 마감했다.

 

시즌이 지난 제품을 다시 판매하는 씨 유 투모로 매장. ⒸNordstrom NYC

 

또한 브랜드의 가격대별로 상점을 나누지 않고 작은 플래그십 스토어가 여러 개 모여 있는 형태다. 예를 들면 나이키 플래그십 스토어의 경우는 노드스트롬에 입점한 다양한 옷과 나이키 스니커즈를 매치하는 머천다이징 방식을 통해 나이키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며 운동화를 가장 트렌디하게 연출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즐비한데 패션 브랜드 토리버치와 캡슐 스토어 프로젝트를 함께해 노드스트롬에서만 판매하는 19개의 토리버치 가방을 론칭했다. 아울러 노드스트롬이 야심 차게 내놓은 프로그램이 바로 리세일 Resale인 씨 유 투모로 See You Tomorrow 숍이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올리비아 킴 Olivia Kim이 고안한 이 상점은 유행은 돌고 돈다는 말처럼 손님들에게 사랑받았던 지난 아이템을 백화점에서 다시 매입해 판매하는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는 백화점에서 새 상품만 판매했지만, 고객들의 상품을 매입하고 별도의 수선과 세탁 등을 거쳐 중심 매장에서 판매하는 것. 이는 백화점이 최신 유행의 새 제품만 소개하는 곳이 아니라 패션의 지속 가능성을 열어주는 공간으로써의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처럼 노드스트롬의 뉴욕 플래그십 스토어는 한마디로 디지털 시대의 오프라인 상점이 보여줄 수 있는 모든 것을 담았다. 색다른 쇼핑 경험과 백화점의 새로운 모습을 제안하는 노드스트롬의 새로운 시도에 귀추가 주목된다.

add 235 W 57th St, New York, NY 10019
tel 1 212 843 5100
web shop.nordstrom.com/c/new-york

 

전면을 유리로 마감한 외관. ⒸConnie Zhou

 

의상과 매치한 나이키 매장. ⒸMo Daoud

CREDIT

에디터

신진수

writer

원그림(뉴욕 통신원)

TAGS
백화점의 현재

유리알 같은 내 입술

유리알 같은 내 입술

이슬을 머금은 듯 투명하게 빛나는 입술을 위하여.

 

 

VDL ‘엑스퍼트 슬림 립밤’

입술 주름과 각질을 완화해주는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 밀림이나 뭉침 없이 부드럽게 발리며 은은하게 발색된다. 촉촉한 보습과 편안함을 선사하는 ‘엑스퍼트 슬림 글로우 립밤’과 보송한 매트 피니시를 선사하는 ‘엑스퍼트 블러 립밤’ 2종으로 선보인다. 7가지 컬러로 풀 립 연출뿐 아니라 립 베이스, 톱 코트로도 활용 가능하다. 4월 1일 출시 예정. 3.3g, 3만원.

 

 

불리 1803 ‘봄 데 뮤제’

불리 1803에서 처음 선보이는 고체형 립밤이다. 시어버터와 살구씨 고보습 오일 등의 식물성 원료가 함유돼 입술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보충해주며 은은한 향으로 남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클래식하면서 아름다운 패키지가 눈에 띄며 총 8가지 컬러와 각기 다른 가죽의 텍스처로 선보여 취향대로 고를 수 있다. 립밤 구매 시 가죽 인그레이빙 서비스도 가능하다.(청담 부티크 매장과 LF몰, 카카오 ‘선물하기’에서만 가능) 7g, 5만2천원.

CREDIT

에디터

권아름

TAGS
백화점의 현재

눈 위에 앉은 봄, 아이섀도 팔레트

눈 위에 앉은 봄, 아이섀도 팔레트

그윽한 눈매를 연출하고 싶을 때는 아이섀도 만한 것이 없다. 차곡차곡 다양한 컬러를 레이어드 할 수 있는 아이섀도 팔레트 넷.

 

세포라, 아이섀도, 세포라 아이섀도

세포라 코리아의 독점 브랜드 아나스타샤 베버리 힐즈에서 유명한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소셜 인플루언서 엠레지와 함께한 리미티 에디션 ‘엠레지 아이섀도 팔레트’를 출시한다. 섀도우 컬러, 포뮬라, 패키지 다지인까지 모두 참여한 팔레트는 어떤 무드와 TPO에도 잘 어울리는 16가지의 컬러를 담았다. 또 매트와 새틴, 메탈릭 3가지 피니시로 구성되어 다채로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4월 23일 출시예정. 12g, 6만7천원.

 

지방시, 지방시 아이섀도, 아이섀도

9.03 브라운부터 푸시아까지 놀라운 컬러 조합

꾸뛰르의 대담함을 담은 ‘르 9 드 지방시’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매트, 새틴, 글리터, 매탈릭으로 4가지 피니시로 9가지 컬러로 구성되어있다. 지방시만의 독특한 컬러를 담아 부드러움과 강렬한 컬러의 조화가 신선하다. 처음 발랐을 때 그대로 12시간 동안 발색되는 높은 지속력을 자랑한다. 8g, 9만6천원.

 

 

네이처리퍼블릭, 아이섀도

해 ’01 메이’, ’02 에이프릴’ 등 2종으로 구성됐으며 글로벌 모델 다샤 타란과 함께 2가지 메이크업 룩을 선보였다.

네이처 리퍼블릭에서 ‘미니멀 메이크업 캠페인’으로 아이와 치크 립 메이크업이 가능한 멀티 팔레트를 선보였다. ‘프로터치 멀티 유즈’ 팔레트는 부드러운 크림 제형이 수채화처럼 투명하게 스며들어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화사한 봄을 담은 감성적인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3.2g*4, 2만7천원.

 

아이섀도팔레트, 아이섀도, 투쿨포스쿨

팔레트 ‘1호 부티크 진저’와 ‘2호 부티크 로제’까지 총 2종이다.

 

베이스부터 글리터까지 다양한 텍스처와 컬러 조합의 투쿨포스쿨의 ‘아트클래스 살롱 드 아이즈’ 팔레트는 데일리와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룩을 표현할 수 있다. 특히나 다양한 사이즈의 클리터가 믹스된 자개 글리터는 더 영롱하게 빛나는 눈매를 연출할 수 있어 화사한 봄 메이크업에 제격! 부드러운 파우더가 눈가에 가볍게 밀착돼 선명하고 풍부한 컬러감을 표현할 수 있다. 1g*6, 2만5천원.

 

CREDIT

에디터

권아름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