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NCH ROYAL JEWELRY, CHAUMET

프랑스 하이주얼리 쇼메가 빚어낸 주얼리

프랑스 하이주얼리 쇼메가 빚어낸 주얼리

238년간 유럽 왕실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프랑스 하이주얼리 브랜드 쇼메가 빚어낸 예술적 가치와 우아함을 살펴보자.

 

 

브릴리언트 컷에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화이트 골드 조세핀 아그레뜨 임페리얼 네크리스.

 

 

 

페어형 아쿠아마린 2개와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조세핀 롱드 다그레뜨 화이트 네크리스.

 

18세기 말 조그만 보석 상점으로 출발한 쇼메가 현재 프랑스 최고의 주얼리 하우스로 자리매김하는 데는 나폴레옹과의 운명적인 만남이라는 계기가 있었다. 쇼메의 창시자 마리 에띠엔느 니또는 어느 날 밤 누군가에게 다급하게 쫓기는 낯선 장교를 가게에 숨겨주고 후하게 대접했는데, 그가 바로 청년 장교 시절의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였던 것. 이런 우연한 인연으로 니또는 프랑스 역사상 가장 찬란했던 보나파르트 왕가 시대에 나폴레옹으로부터 황실의 전속 보석 세공사로 지정되어 황제 대관식에 필요한 모든 왕관과 왕검을 비롯해 그의 부인인 조세핀과 마리 루이스의 결혼 예물을 제작하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다. 1907년 조셉 쇼메에 의해 회사명을 정식으로 쇼메로 명명했고 이후 시간의 흐름과 함께 쇼메가 빚어내는 예술적 가치는 더욱 높아졌다. 프랑스는 물론 동시대 유럽의 왕가를 위해 왕관과 왕실 보석을 제작하는 독보적인 주얼리 하우스였던 쇼메가 오늘날까지 세계 최고의 보석 브랜드로 각광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설립 초기부터 지금까지 일관되게 유지하고 있는 쇼메만의 독특한 디자인 철학과 실험 정신 때문이다.

화이트 골드 소재에 파베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조세핀 아그레뜨 링.

 

 

플래티넘 솔리테어 링과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1캐럿),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가 파베 세팅된 조세핀 아무르 다그레뜨 솔리테어 1캐럿.

 

 

화이트 골드 소재에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와 아코야 양신 진주가 세팅된 아그레뜨 링.

 

쇼메는 명성을 얻은 타 보석 브랜드가 전통만 강조하는 것과 달리 ‘새로운 시대를 만들어가는 창조자’로서의 목표를 추구하며 200여 년간 축적해온 세공 기술을 비롯한 전통과 문화에 바탕을 두면서도 시대적인 흐름을 주도하는 컨템포러리 클래식의 디자인 철학을 최우선적인 요소로 추구하고 있다. 나폴레옹 왕실 정원의 담쟁이 덩굴 잎사귀와 팬지 꽃, 하트, 물망초 등 자연을 보석으로 형상화한 것을 필두로 20세기초 당대의 소망이던 아르누보를 디자인에 반영해왔다. 또 스틸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하는 등 창의적인 실험정신으로 쇼메 고유의 예술 세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조세핀 컬렉션은 쇼메의 가장 첫 번째 주요 고객이자 당대 패션의 아이콘이었던 조세핀 황후의 다채로운 면모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것으로, 그녀가 특별히 좋아했던 페어 컷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레이어링해서 착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비대칭적인 구조의 이어링과 브레이슬릿, 링 그리고 그래픽 듀오를 표현한 펜던트와 링, 이어링으로 구성된다. 아방가르드 주얼리 워치의 전통을 담은 새로운 조세핀 아그레뜨 워치는 파베 다이아몬드와 광택이 도는 골드 케이스에 세팅되어 독창성과 여성성을 한껏 강조했다. 조세핀 황후의 기품에서 영감을 받아 황실 축제의 화려함을 떠올리게 하는 조세핀 발스 임페리얼 하이주얼리의 정교함과 그 우아함을 찬찬히 감상해보길.

tel 02-2039-3854

조세핀 롱드 다그레뜨 화이트 골드 펜던트,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조세핀 롱드 다그레뜨 펜던트.

 

 

브릴리언트 컷에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조세핀 롱드 다그레뜨 화이트 골드 이어링.

 

 

브릴리언트 컷에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조세핀 롱드 다그레뜨 화이트 골드 링.

 

 

브릴리언트 컷에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조세핀 롱드 다그레뜨 화이트 골드 이어링.

 

 

화이트 골드 소재에 인그레이빙 다이얼을 더한 시계, 조세핀 아그레뜨 워치는 조세핀 황후가 사랑한 페어 컷을 재해석한 것이다.

 

 

다이아몬드가 전체에 세팅된 화이트 골드 소재의 조세핀 아그레뜨 워치.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화이트 골드 소재에 인그레이빙 다이얼을 더한 조세핀 아그레뜨 워치.

 

 

 

 

 

 

 

 

CREDIT

에디터

TAGS
A QUITE TIME

고요한 정서가 깃든 타임리스 주얼리

고요한 정서가 깃든 타임리스 주얼리

산들바람에 춤추는 꽃을 묘사한 반클리프 아펠 프리볼 링과 브레이슬릿.

산들바람에 춤추는 꽃을 묘사한 반클리프 아펠 프리볼 링과 브레이슬릿. 펜던트 목각 함과 소반은 엄버 포스트파스트. 새 모양 오브제는 티티에이.

 

T 모티프를 라운드 형태로 디자인한 티파니앤코 티파니 T1 풀 다이아몬드 파베 이어링. 위빙 디테일 디저트 함은 조은숙 아트앤라이프스타일 갤러리.

 

화이트 골드, 핑크 골드, 옐로 골드, 소재의 3개의 링이 연결된 까르띠에 트리니티 브레이슬릿과 링. 우아한 타임리스 스타일을 연출해준다. 세라믹 플레이트는 아치 더.

 

4가지 밴드가 하나로 함쳐진 유니크한 스타일의 부쉐론 콰트로 클래식 미니 링 원 다이아몬드 펜던트. 부쉐론 콰트로 블랙 다이아몬드 스몰 링. 컵과 돌 문진. 비녀는 티티에이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임태준

TAGS
X-MAS GIFT

연말 선물로 좋은 뷰티 아이템 리스트

연말 선물로 좋은 뷰티 아이템 리스트

고마운 분께 마음을 전하는 연말 선물, 주는 이도 받는 이도 설레는 뷰티 아이템을 정성껏 골랐다.

1 비레아 ‘피톤터치 컬렉션’ 피톤치드를 가득 담은 항균 탈취제 비레아 피톤터치 항균 스프레이와 100% 잣나무 추출 오일 비레아 피톤터치 에센셜 오일로 구성돼 청량한 분위기를 전달한다. 항균 스프레이 500ml 7만3천원, 20ml 5만원.

2 톰포드 뷰티 ‘쏠레이 네쥐 컬렉션’ 알프스를 하얗게비추는 반짝이는 태양의 결에서 영감을 얻은 쏠레이 네쥐 라인으로 오묘한 글리터가 시각적인 플럼핑 효과를 주는 고발색 글리터 립 썬릿 로즈 립밤과 장미빛 골드 셰이드의 아이 컬러 쿼드, 시트러스 플로럴 머스크 계열의 쏠레이 네쥐 향을 담은 쉬머링 바디오일로 구성된다.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소장 가치가 높다. 립밤 3g 6만4천원, 아이 컬러 쿼드 6g 11만7천원, 바디 오일 45ml 6만원

3 로라 메르시에 ‘파티 오브 포 핸드크림 세트’ 풍부한 텍스처로 부드럽고 건강한 손으로 가꾸어주는 로라 메르시에의 핸드 크림 4종이 미니 사이즈로 구성돼 4가지 향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30ml×4개, 5만9천원대.

4 르네휘테르 ‘트리파직 샴푸 LOVE&HOPE 리미티드 에디션’ 두피와 모발에 에너지를 선사하는 천연 비타민 성분 ATP와 파피아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샴푸로 두피 관리에 이상적인 제품이다.이번 컬렉션의 용기 디자인은 루이 비통과 재규어 브랜드와 많은 협업을 한 팝아티스트 바네사 테오도로와 함께했다. 600ml, 5만8천원.

5 리얼테크닉스 ‘인핸스드 아이세트’ 정밀하고 세심한 아이라인 연출부터 자연스럽고 깊은 블렌딩 효과까지 하나의 세트로 모든 연출이 가능하며, 완벽한 아이 메이크업이 필요한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함께 선물하기 좋은 아이디어 제품이다. 3만4천원.

6 에르메스 ‘레 맹 에르메스 리페어링 앤드 프로텍티브 컴플리트핸드케어’ 천연유래 성분으로 피부에 겉돌지 않으면서 부드럽게 감싸주는 것이 특징이다. 우아한 샌들우드와 시그니처 아로마 향으로 기분 좋은 핸드 케어를 선물한다. 스몰 럭셔리 선물로도 좋다.  100ml, 10만8천원.

7 쇼파드 퍼퓸 ‘밀레 밀리아’ 프레시하고 매혹적인 여운을 남기는 오리엔탈 우디 프래스런스로 스포티한 남성을 떠올리게 하는 남성 향수다. 향긋한 라벤더와 우디한 향이 부드럽게 어우러져 쌀쌀한 겨울 향으로 제격. 80ml, 12만3천원.

 

 

8 나스 ‘소프트 매트 프라이머’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산뜻한 젤 타입의 프라이머로 깨끗한 모공과 완성도 있는 피부 표현을 유지시킨다. 30ml, 5만원대.

9 헉슬리 ‘프래그런스 컬렉션 모로코 시너리’ 이국적인 모로코의 정원과 사막, 도시의 풍경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헉슬리의 3가지 향을 모두 느낄 수 있는 패키지 로퍼품 모로칸가드너 향수와 3가지 향의 핸드솝 트리오로 구성된다. 퍼품 모로칸 가드너 15ml, 핸드솝 75gx3개 5만4천원.

10 수려한 ‘효 녹용콜라겐’ 프리미엄 녹용을 홍삼 달인 물로 3번 우려 농축한 홍삼 녹용 콜라겐을 함유해 탄력, 주름, 손상된 피부 장벽 강화 등 피부 노화에 대한 고민을 케어한다. 활성고 30ml, 활성진액 50ml, 유액 140ml, 수액 140ml 15만8천원.

11 구찌뷰티 ‘루즈 아 레브르 매트 리미티드 에디션’ 크리미 매트 텍스처와 부드러운 벨벳 피니시로 한번만 발라도 생생한 색감을 연출할 수 있는 홀리데이 시즌 한정 립스틱. 3.5g, 5만2천원.

12 에디션드 퍼퓸 프레데릭 말 ‘2021 홀리데이 컬렉션’ 일러스트레이션 콘스탄틴 카카니아스의 터치로 특별함을 더한 그린 플로럴 향의 신테틱 정글 향수. 100ml, 38만2천원(케이스 별도).

13 지방시 뷰티 ‘르 9 드 지방시 아이 섀도우’ 풍부하고 감각적인 9가지 컬러와 매트 새틴 메탈릭의 3가지 피니시, 다양한 믹스&매치로 다채로운 룩 연출이 가능한 아이섀도. 8g, 9만6천원대.

14 동인비‘진럭스 골든 프리미엄 세트’ 고농축 홍삼 성분이 피부를 촘촘하게 채워주는 진에센스와 진크림 실크를 중심으로 스킨 라인부터 립 케어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진 에센스 50ml, 진 크림 실크 60ml, 진 앰플 컨센트레이트 10ml, 진 수 15ml, 진 유액 15ml, 1899 시그니처 오일 골든 에디션 5ml, 미니 립밤 45만원.

15 끌레드뽀 보떼 ‘21AW 홀리데이 컬렉션 선물 포장 서비스’ 홀리데이 컬렉션 제품에 이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스페셜 기프트 박스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장에서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시즌 한정으로 홀리데이 미니 파우치를 증정할 예정이다.

 

16 조 러브스 ‘미니어처 크리스마스 버블 컬렉션’ 핑크 베티버 향을 중심으로 향수와 배스&샤워젤, 바디 크림 또는 바디 로션로 구성된 컬렉션. 향수 10ml, 배스&샤워젤 75ml, 바디 크림 50ml, 바디 로션 75ml 5만9천원.

17 메종 프란시스 커정 ‘바카라 루즈 540 엑스트레 드 퍼퓸’ 롤온 타입의 향수로 플로럴, 앰버, 우디한 향이 피부 온기에 녹아들어 오래도록 잔향을 남긴다. 4ml×4, 가격 미정.

18 스킨레지민 ‘진저 클렌징 오일’ 순한 딥 클렌저로 항염과 살균 작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생강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보호하고 에너지를 부여한다. 천연 유래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50ml, 6만5천원.

19 라부르켓 ‘헤어 미스트 세븐 플라워즈 리미티드’ 7가지 향이 혼합된 보습 헤어 미스트로 7개의 꽃이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스웨덴의 전통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머릿결에 은은한 향은 물론 촉촉한 모발 상태를 유지시킨다. 50ml, 6만5천원.

20 록시땅 ‘2021 홀리데이 어드벤트 캘린더’ 시어 드라이 스킨 핸드 크림과 세계적인 프렌치 일러스트레이터 트리스탄 본느메인과 협업해 특별한 패키징의 어드벤트 캘린더로 셀렘 가득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전달할 수 있다. 핸드 크림 75ml, 어드밴트 캘린더 9만원.

21 나르시소 로드리게즈 ‘퓨어 머스크 포 허 오드 퍼퓸’ 아이코닉한 머스크 향수로 매트한 화이트 컬러의 용기가 매력적이다. 12월 올리브영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10ml의 미니어처 향수 증정과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0ml, 8만6천원

22 스쿠 ‘파운데이션 스타터 키트’ 더 크림 파운데이션의 하프 사이즈와 윤기를 더하는 트리트먼트 세럼 프라이머 미니 사이즈, 스쿠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루스 파우더인 스무드 매스 루스 파우더 미니 사이즈까지 3종으로 구성된다. 지속 가능한 플랫 파우치에 담겨 있어 휴대성이 좋다. 파운데이션 15g, 세럼 프라이머 10g, 파우더 3.5g, 파우치 9만5천원.

23 VDL ‘문라이트 에디션’ 멀티 톤업 루미레이어 로지 퍼펙트 프라이머에 산뜻한 마무리감의 루미 레이어 퍼퓸드 핸드크림이 구성된 홀리데이 에디션. 프라이머 30ml 핸드크림 30ml 2만8천원.

24 디에스앤더가 ‘포터블 파이어플레이스 퍼퓸드 캔들’ 삼나무와 참나무가 함께 타는 매캐한 소나무 향이 특징인 제품. 벽난로에 불을 태우는 듯한 느낌으로 겨울 시즌에 잘 어울린다. 198g, 8만원.

 

25 디올 뷰티 ‘아뜰리에 오브 드림즈’ 체인 스트랩이 달린 골든 클러치에 4가지 컬러의 립스틱을 휴대할 수 있는 루즈 케이스 루즈 디올. 미노디에르부터 다양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꿀뢰르 꾸뛰르 아이섀도우 팔레트, 생기를 더하는 루즈 블러쉬, 몽테뉴가 30번지의 디올 하우스가 섬세하게 각인되어 있는 루즈 디올과 디오리픽에 네일 라인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루즈 디올 미노디에르 3.5g×4개 24만원대, 루즈 디올 3.5g 5만3천원대, 꿀뢰르 꾸뛰르 7.6g 9만2천원대, 루즈 블러쉬 6.7g 6만8천원대, 디오리픽 3.5g 5만3천원대, 디오리픽 베르니 12ml 3만7천원대.

26 바이레도 ‘컬렉터스 에디션 박스’ 활기찬 패턴이 그려진 에디션 박스에는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향수인 블랑쉬와 발다프리크 그리고 모하비 고스트의 3가지 버전으로 특별함을 선사한다. 50ml, 29만원.

27 까스텔바작 ‘뷰티풀데이 보네르’ 석류와 프리지어, 일랑일랑의 스파클링하고 프루티한 오프닝을 시작으로 섬세하고 깨끗한 화이트 플로럴 향으로 조화를 이루는 향수. 60ml, 8만7천원.

28 예화담 ‘환생고 크림 3종’ 깊고 진한 영양과 보습을 선사하는 탄력 안티에이징 환생 고보윤 크림과 꽉찬 수분감으로 얼굴빛을 환하게 가꾸어주는 광채 보습 안티에이징 환생고 화윤 크림, 기미 케어뿐만 아니라 피부 진정과 항산화까지 복합적으로 케어해주는 기미 잡티 안티에이징 환생고 윤설 기미 크림으로 피부 타입에 맞는 맞춤형 선물이 가능하다. 보윤, 화윤 크림 50ml 6만8천원, 윤설 기미 크림 50ml, 6만6천원.

29 버츠비 ‘립밤 2021 홀리데이 에디션’ 립밤 5가지 플레이버를 각기 다른 문구로 패키징한 시즌 한정 제품으로 응원이나 사랑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제격이다. 자몽, 비즈왁스, 허니, 딸기, 석류향으로 구성된다. 4.25g.

30 라프레리 ‘스킨 캐비아 럭셔리 홀리데이 리추얼’ 피부에 화이트닝과 탄력을 선사하는 럭셔리 스킨케어 라인으로 로션, 리프팅 세럼, 아이 크림, 페이셜 크림 정품과 3종 미니어처 제품으로 구성된다. 로션 150ml, 리퀴드 리프트 50ml, 아이크림 20ml, 럭스 크림 프라이머 50ml 2백51만원대.

31 CNP ‘히알루로닉 더마텐션 토너&크림’ 더마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로 피부에 촉촉한 보습과 탄탄한 탄력 에너지를 선사한다. 부위별 리프팅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 토너 150ml 3만5천원, 크림 50ml 4만2천원.

32 딥티크 ‘리드 디뷰저’ 리드 스틱 형태의 디퓨저로 유리 보틀을 사용해 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200ml 25만원.

33 니콜라이 ‘휘그 티 홀리데이 에디션’ 오렌지와 시트러스한 상큼한 향에 우아하고 부드러운 플로럴 향이 조화를 이룬다. 100ml, 19만8천원.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