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을 휩쓴 제품 셋

인스타그램을 휩쓴 제품 셋

인스타그램을 휩쓴 제품 셋

하루에도 몇 번 씩 올라오는 인스타그램의 단골 제품들.  지겨울 때도 됐건만 보면 또 마음이 흔들리니 이래서 베스트셀러구나 싶다.

 

VP GLOBE

지금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유명한 조명을 꼽으라면 단연 베르판의 ‘VP 글로브’ 조명이다. 베르너 팬톤이 미드센트리 시대에 디자인한 이 조명은 내부를 투명하게 공개한 파격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투명한 볼 안에 구조적으로 배치된 빨간색, 파란색 디스크와 연결 라인은 가까이 들여다봐야지만 알 수 있는 아름다움이다. 한동안 감각쟁이들의 식탁 조명으로 사랑받은 PH5 조명의 1인자 자리를 슬금슬금 엿보고 있는 대세 조명이다.

 

카페 닷츠에서도 화제가 된 VP 글로브 조명

 

 

@dotz_hannam

 

 

TABLE SERIES

프리츠 한센에서 요즘 가장 사랑 받는 아이템인 ‘테이블 시리즈’는 최근 다양한 상판 컬러의 추가와 매트한 상판 마감으로 또 한번 큰 인기를 얻을 듯 하다.  흰색 상판이지만 얼룩이 지지 않아 국물이 많은 한식 밥상에도 제격이고 식탁 겸 작업용 책상으로 활용하기에도 그만이다. 튀지 않는 모던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테이블 시리즈는 프리츠 한센의 또 다른 베스트 셀러, 시리즈7 체어와 찰떡궁합의 매치를 보여준다.

 

시리즈7체어와 매치한 테이블 시리즈

@erynn.kr

 

STRING SYSTEM

국내 선반계의 문화를 바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스트링 시스템’. 스트링 시스템의 매력은 아이 방, 주방, 욕실 등 어떤 공간에든 설치할 수 있다는 점과 원하는 선반 모듈로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다. 벽 한면을 가득 채우는 스트링 시스템부터 책상 상판을 옵션으로 선택해 책장 겸 책상으로 활용하는 등 활용도가 높다. 무엇을 올려두더라도 ‘일부러 보여주는 수납’의 효과를 톡톡히 느낄 수 있다.

 

거실 한면에 설치한 스트링 시스템

 

@miniaryong

 

CREDIT

에디터

TAGS
마스터피스가 된 조명

마스터피스가 된 조명

마스터피스가 된 조명

초창기 플로스의 이미지를 구축한 이탈리아 디자인 거장 아킬레&피에르 자코모 카스틸리오니의 조명 모음.

TARAXACUM
철제 프레임에 플라스틱 합성수지를 뿌려 만드는 코쿤 기법으로 제작된 타락사쿰은 1960년에 디자인된 조명이다. 종이처럼 얇아서 빛은 투과되면서도 찢어지지 않는다.

ARCO
1962년 출시한 아르코는 플로스 브랜드의 상징적인 제품이다. 카스틸리오니 형제가 천장에 매달지 않아도 되는 펜던트 조명을 만들고 싶었다고 한다.

GATTO
1960년, 에인제케일이 특허 받은 코쿤 기법을 활용해 완성한 테이블 조명 가토.

SNOOPY
만화 캐릭터 스누피를 모티프로 만든 조명으로 1967년에 아킬레 카스틸리오니가 디자인한 것이다.

TACCIA
1958년, 처음 디자인되었을 때는 투명 플라스틱으로 제작한 타치아는 백열등의 열 문제로 1962년 유리볼로 출시되었다. 2016년부터는 저발열 LED 조명이 내장되면서 다시 플라스틱으로 생산되고 있다.

CREDIT

에디터

자료협죠

두오모

TAGS
CREATIVE LIGHTS

CREATIVE LIGHTS

CREATIVE LIGHTS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의 개성과 아이디어가 스며 있는 아름다운 플로스의 조명들.

SKY GARDEN
매끈한 반구 형태의 전등갓 안쪽에 고전적이고 정교한 꽃 장식이 부조로 새겨진 스카이 가든은 마르셀 반더스가 디자인했다.

MISS K
필립 스탁이 디자인한 테이블 조명 미스케이. 튤립 모양의 내부 갓이 밝기 조절에 따라 형태를 드러내거나 숨긴다.

2097
이탈리아 조명 디자인을 말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인물, 지노 사파티가 1958년에 디자인한 샹들리에 2097.

SERENA
파트리시아 우르키올라가 디자인한 세레나는 나뭇잎 모양의 디퓨저를 눕혔다 세우면서 빛 방향을 조절할 수 있다.

GOLDMAN
1800년대에 디자인된 클래식한 뱅커스 램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론 아라드의 골드맨.

TAB
영국 디자인 듀오 바버&오스거비가 디자인한 탭은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했으며 헤드 방향에 따라 무드 조명이나 스포트라이트로 활용할 수 있다.

TATOU
포유류 동물 아르마딜로의 딱딱한 가죽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한 타투는 파트리시아 우르키올라가 디자인한 제품이다.

PIANI
아랫부분을 작은 트레이로 활용할 수 있는 테이블 조명 피아니는 로낭&에르완 부훌렉 형제가 디자인했다.

MAYDAY
콘스탄틴 그리치치가 디자인한 메이데이는 5m의 긴 전선을 감아둘 수 있는 손잡이 겸 고리가 달려 있어 다양한 장소와 상황에서 활용하기 좋다.

STRING LIGHT CONE HEAD
마이클 아나스타시아데스가 디자인한 스트링 라이트 콘 헤드. 극도로 가느다란 선을 강조했으며 공간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ROSY ANGELIS
주름 잡힌 얇은 천을 씌운 로시 앤젤리스는 필립 스탁이 디자인한 플로어 조명이다. 천이 흔들리면서 빛도 함께 일렁이는 효과를 낸다.

GUNS
필립 스탁의 위트 있는 디자인이 돋보이는 건 조명. 총 모양에 따라 침대 사이드용 조명, 테이블 조명, 라운지용 플로어 조명 3종류가 있다.

CREDIT

에디터

자료협조

두오모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