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뇌하는 예술가

고뇌하는 예술가

고뇌하는 예술가

발렌틴 로엘만 Valentin Loellmann의 두툼하고 커다란 손은 매끈하지 않았다. 그 정직한 손이 보여주듯 나무와 브라스를 결합한 작품 역시 남달랐다. 그의 가구를 전시한 디에디트 쇼룸에서 그를 만났다.

 

당신의 작품이 전시된 디에디트 쇼룸을 둘러본 소감이 어떤가? 사실 내 작품은 대부분 컬렉팅 작품이라 주로 갤러리에서 소개된다. 이런 편집숍에 가구가 있는 것이 신기하고 낯설기도 하고 방문객들이 어떻게 봐줄지도 궁금하다.

나무와 브라스 소재를 어떻게 생각했나? 작품의 출발을 소재에서 시작하지는 않는다. 나는 대비되는 효과를 즐기는데, 나무와 브라스도 서로 다른 물성의 소재를 사용한다는 데서 흥미를 느꼈다. 인테리어 작업을 할 때 남는 브라스가 많았는데, 이를 나무에 씌워보고 싶었다.

어떤 과정으로 만들어졌나? 브라스를 나무에 직접 캐스팅하는 방식으로 만들어 나무가 타들어가는 모습이나 맞닿는 표면의 느낌을 그대로 살릴 수 있다. 대량생산은 어렵지만 매번 그때마다 느낌이 다른 작품이 나온다.

작업은 드로잉에서부터 출발하는가? 나는 스케치나 드로잉을 하지 않는다. 대신 뭔가가 떠올랐을 때 주저하지 않고 일단 만들어본다. 뭔가 해보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없다는 것이 나의 장점이다.

상판이 굴곡진 커피 테이블이 특이하다. 커피 테이블이라고 했지만 다른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는 가구다. 상판이 평편하지 않아 둥그렇게 둘러앉을 수도 있고 물건을 올려두거나 옷을 쌓아둘 수도 있다.

당신의 작품을 한 단어로 정의한다면? 유니크 Unique. 다른 데서 보지 못한 것 같은 신선함이 내 작품의 특징이다.

올해의 계획이 궁금하다. 제네바, 파리, 샌프란시스코 등 대여섯 곳에서 전시를 가질 예정이고, 아틀리에에서는 재즈 아티스트 등 다른 분야의 아티스트와 색다른 협업 시도해볼 예정이다.

tel 디에디트 02-549-3773

CREDIT

에디터

TAGS
탐나는 침대

탐나는 침대

탐나는 침대

침대&매트리스 브랜드 이탈리아 돌레란 Dorelan이 2월 한 달간 가구대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돌레란 침대 프레임 중 인기 모델인 샤페이박스, 샹디, 루케 3종을 25% 할인된 특가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으로, 롯데백화점 본점과 영등포점 두 곳에서 만날 수 있다. 돌레란 침대 프레임은 유명 디자이너의 아름다운 디자인과 이탈리아 고유의 장인정신이 결합해 탄생했으며 전 제품을 이탈리아에서 제작한다. 수면에 대한 연구 등 전문적인 기술 연구를 기반으로 과학적인 침대를 제작하고 있으며 엄격하게 선별한 소재와 봉제 방식으로 브랜드의 품질을 증명한다. 2월 가구대전 프로모션과 관련한 사항은 돌레란 홈페이지(www.dorelan.co.kr)를 참고하길.

tel 더홈 02-517-5650

CREDIT

에디터

TAGS
Be Colorful

Be Colorful

Be Colorful

주방에 신선한 생기를 더하는 컬러풀 주방 가전.

 

복고풍 레트로 디자인의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는 크림화이트 컬러 전자식과 시티블루 컬러 기계식의 2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동부대우전자. 전자식 14만9천원, 기계식 12만9천원.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캡틴아메리카의 캐릭터로 구성된 마블 캐릭터 냉장고는 1천5백대 한정 판매된다. 구매 시 스페셜 박스를 제공한다. 동부대우전자. 77만7천원.

아이코나 빈티지 반자동 에스프레소 커피 머신은 안전한 스테인리스 보일러와 1.4L 분리식 투명 물탱크를 갖췄다. 온도 조절 장치가 있어 커피 추출과 스팀 생성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드롱기. 19만9천원.

스메그 냉장고에 사용되는 크롬 소재의 입체 로고를 적용해 빈티지한 느낌을 살린 전기포트는 스메그. 24만 9천원.

온도 편차와 소음을 최소화한 컨벡션 오븐은 상단과 하단에 그릴과 컨벡션 기능을 탑재해 각각 개별 작동할 수 있다. 지에라. 2백35만원.

2가지 사이즈로 커피를 추출할 수 있는 에센자 미니 D30은 19바의 높은 커피 추출 압력과 예열 시간이 빠른 것이 특징이다. 네스프레소. 15만9천원.

많은 양의 채소와 과일을 큼지막하게 썰어 한꺼번에 담을 수 있는 휴롬 원더. 재료를 투입하고 다이얼을 돌리면 믹싱바가 재료를 회전시키며 절단해 자동으로 착즙한다. 휴롬. 42만9천원.

딤채쿡 레트로는 소형 가구가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출시된 6인용 IH 전기 압력밥솥이다. 전통 가마솥 밥맛을 구현하며, 고광택 에나멜 색상을 적용했다. 대유위니아. 40만원대.

1000W의 강력한 분쇄력을 자랑하는 스완 믹서는 저소음 모터가 장착됐으며, 4.7Qt의 대용량 볼로 넉넉하게 반죽할 수 있다. 스완. 55만원.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