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ING STAR

RISING STAR

RISING STAR

메종&오브제의 방문객들이 가장 기대하는 이벤트 중 하나는 신예 디자이너를 소개하는 라이징 탤런트 어워즈다. 이번 1월 전시의 주인공은 모두 이탈리아 출신으로 이탈리아의 디자인계를 움직이는 가장 영향력 있는 6인이 라이징 탤런트 주인공을 지명했다.

1 안드레아 브란치가 추천한 페데리카 비아시

페데리카 비아시는 밍가르도의 아트 디렉터로 일하면서 일상에서 사용하는 소품 브랜드 프라텔리 구치니를 비롯해 다양한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컨설턴트로 협업했다. 안드레아 브란치는 “나는 페데리카 비아시의 정교한 디자인과 시적인 아이디어에 감명을 받아 그녀를 선택했다”며 추천 이유를 밝혔다.

 

ⒸGai Tordjman

ⒸMarcolaritnicora

2 로지타 미소니가 추천한 마르코 라비트 니콜라

그의 작업은 전적으로 이탈리아의 장인정신을 기반으로 한다. 로지타 미소니는 “그는 젊은 인재로 기능을 중시하며 이탈리아산 최고의 재료와 장인만이 사용하는 노하우를 배운 진정 이탈리아 디자이너이다. 클래식한 디자인에 깊이 빠져 있으면서도 간결하게 빛나는 작품에 특히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3 줄리오 카펠리니가 추천한 안토니오 파코

줄리오 카펠리니는 밀라노 디자인 학교에서 졸업 프로젝트를 발표할 때 심사위원을 맡으며 그를 주목하게 된다. “어린 나이에도 현대 디자인과 커뮤니케이션의 변화에 매우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다. 그의 프로젝트는 젊은 세대의 의식과 행동에 대한 관찰에서 큰 영감을 받는다”고 말했다.

 

ⒸJeremias Morandell

ⒸJeremias Morandell

ⒸOriani Origone

4 피에로 리소니가 추천한 켄사쿠 오시로

밀라노 이공대학에서 산업디자인을 전공한 켄사쿠 오시로는 ‘리소니 어소시아티나’ 런던의 ‘바버&오스거비’등의 디자인 회사와 협업해왔다. 그리고 자신의 회사를 설립하면서 보피, 간, 글라스 이탈리아, 크리스탈리아, 자노타, 폴트로나 프라우 등 세계적인 브랜드와 함께하면서 국제적인 명성을 얻게 됐다. 2006년에는 젊은 디자이너들의 등용문인 밀라노 살로나 사텔리테 전시에서 디자인 리포트 어워즈 부문 1등을 수상했다.

 

ⒸTommaso Balasso

ⒸStudio Rocci

5 루카 니케토가 추천한 페데리코 페리

실내 디자인을 전공한 페데리코 페리는 2011년까지 밀라노 건축회사 부다피에르 사베리노 파트너스에서 근무한 후 인테리어 건축&디자인 회사를 설립했다. 그는 폰타나 아르테 등과 일했고 밀라노 닐루파 갤러리에서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Giulia Piermartiri

6 로사나 오를란디가 추천한 굴리엘모 폴레티

밀라노 현대 디자인의 아이콘이라 불리는 로사나 오를란디는 “그의 작품은 실험적인 접근 방식에서 크게 영향을 받는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단순함이 내재적인 요소가 될 때까지 극단으로 밀려났다는 것이다. 그뿐 아니라 적극적이고 역동적인 사고방식을 통해 미래의 프로젝트를 움직이고 예측한다”고 언급했다.

CREDIT

에디터

TAGS
반전 콘크리트

반전 콘크리트

반전 콘크리트

LG하우시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하이막스 HI-MACS 콘크리트 컬렉션은 콘크리트 구조물이 주는 모던한 분위기를 좋아하지만 실제로 적용하기 어려운 곳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소재다.

 

우선 물을 흡수하지 않으며 이음새 없이 원하는 형태를 표현할 만큼 가공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실제 콘크리트를 사용하기 어려운 주방 가구 상판이나 세면대, 상공간의 테이블, 벽 마감재 등에 적용할 수 있다. 위생이 걱정되는 공간에도 문제가 없을 뿐만 아니라 총 5가지 스타일로 선택할 수 있어 인더스트리얼한 분위기를 원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이번 신제품 컬렉션으로 세계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시장에서 LG하우시스의 입지가 더욱 굳건해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tel 080-005-4000 web www.lghausys.co.kr

CREDIT

에디터

TAGS
주목! 셀프인테리어

주목! 셀프인테리어

주목! 셀프인테리어

‘어반베이스’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건축물의 평면도를 3D로 재현해내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공간 데이터 플랫폼이다.

 

 

전국 6대 광역시에 있는 대부분의 아파트를 입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제휴를 맺은 가구와 가전, 벽지 등의 3D 콘텐츠를 증강현실(AR)로 배치해볼 수 있다. 사용 방법 또한 전혀 어렵지 않다. 어반베이스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원하는 아파트를 지도에서 찾아 클릭하면 자동으로 해당 아파트의 3D 도면이 만들어진다. 이후 도면에서 마우스를 움직여 집을 꾸며볼 수 있으며 계절과 시간에 따른 빛 조절 기능, 조명 온/오프 기능 등 제공하는 서비스도 알차다. 중요한 것은 무료라는 점! 어반베이스의 창립 의도처럼 이제 생활에 밀접한 유용한 기술을 즐길 일만 남았다.
web www.urbanbase.com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