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의 미학

응용의 미학

응용의 미학

플렉스폼의 ‘로세타 Rosetta’ 암체어는 어떻게 놓느냐에 따라 무궁무진한 연출이 가능하다.

 

플렉스폼

플렉스폼 로세타

 

라탄보다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낼 수 있는 갈대 줄기로 만든 리드 Reed로 등받이를 엮었고 삼각형처럼 보이는 좌석 형태가 특징인 로세타 암체어. 한 개만 두어도 멋스럽지만 두 개의 로세타 암체어를 나란히 두면 안락한 소파처럼 활용할 수 있고, 등받이가 엇갈리도록 마주 보게 놓으면 작은 데이베드로도 활용할 수 있다. 가운데에 작은 사이드 테이블을 두면 티타임을 즐기기에도 오붓하다. 사용자에 따라 변화무쌍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흥미로운 가구다.

tel 02-512-2300

CREDIT

에디터

신진수

TAGS
스툴 60을 재해석한 14명의 작가들

스툴 60을 재해석한 14명의 작가들

스툴 60을 재해석한 14명의 작가들

갤러리 이알디는 핀란드의 대표적인 건축 디자이너이자 산업디자이너인 알바 알토의 ‘스툴 60’을 주제로 한 <One Chair is Enough>전을 연다.

 

알바알토 스툴

 

이번 전시에 참여한 작가는 275c, 권철화, 김건주, 김재훈, 김참새, 김충재, 나난, 남궁호, 주재범, 스팍스 에디션, 오유미, 이규태, 이광호, 티보에렘으로, 총 14명의 작가가 표현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 진행 방식이 꽤나 독특하고 흥미롭다. 갤러리 이알디는 14명의 작가들에게 스툴 60을 택배로 전달했고, 모든 작가들은 스툴 60의 인증 사진을 찍고 올려 진행 방식을 알리곤 했다. <One Chair is Enough>전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과 기능주의 가구 디자인의 진수를 보여주는 알바 알토의 스툴 60을 재해석했다는 점에서 신선한 전시가 아닐까 싶다.

tel 02-749-0419

CREDIT

에디터

원지은

포토그래퍼

이현실

TAGS
CELEBRATING BAUHAUS 100 YEARS

CELEBRATING BAUHAUS 100 YEARS

CELEBRATING BAUHAUS 100 YEARS

지난달 <메종>을 통해 소개된 빈티지 컬렉터 사보 임상봉의 1970년대 내추럴 라운지 공간을 기억하는가? 그가 이번엔 경기도 양주에 있는 조명박물관에서 바우하우스 10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전시 <Reflex Bauhaus>전을 개최한다.

 

바우하우스 100주년 전시

 

이번 전시는 사보의 바우하우스 컬렉션과 조명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조명을 중심으로 초기 바우하우스 디자인부터 1970년대 스페이스 에이지까지 다양한 라운지 스타일을 감상할 수 있다. 에로 아르니오 Eero Aarnio, 한스 올센 Hans Olsen, 페테르 그히치 Peter Ghyczy 등 한 시대의 획을 그은 거장 디자이너의 가구와 루이스 크리스티안 칼프 Louis Christiaan Kalff, 엘리오 마르티넬리 Elio Martinelli, 잉고 마우러 Ingo Maurer 등의 조명 그리고 1950년대부터 70년대를 대표하는 디자인 조명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주말 나들이는 바우하우스 시대의 기능주의적 미학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전시 관람은 어떨까. 전시는 7월 19일부터 10월 6일까지 진행된다.

tel 070-7780-8911

 

Reflex Bauhaus

바우하우스

바우하우스 전시

CREDIT

에디터

원지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