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S VOICE 무엇으로 먹을 것인가

EDITOR’S VOICE 무엇으로 먹을 것인가

EDITOR’S VOICE 무엇으로 먹을 것인가

연말도 다가오고 하니 이참에 예쁜 커틀러리를 사볼까 둘러보다 사브르의 ‘비스트로’를 발견했다.

 

사브르, 비스트로, 커틀러리

구입한 사브르의 비스트로.

 

이사할 때 이삿짐 센터의 이모님이 주방을 정리하면서 말씀하셨다. “짐이 참 적네요.” 결혼하기 전 엄마가 미리 챙겨준 그릇 몇 가지와 냄비들, 한두 개씩 사서 모은 포인트 그릇이 전부였기 때문일 거다. 의외로 나는 주방 용품에는 신중한 편이라 그릇 하나 사는 것도 연례 행사다. 그런데 어느 날 단출해도 너무 단출한 수저통을 보고 마음이 허해졌다. 선물 받은 큐티폴 수저 세트 2개와 자주 사용하는 수저와 젓가락이 전부. 특히 과일이나 케이크를 먹을 때 사용하는 작은 포크와 수저는 한 줌도 되지 않았다. 연말도 다가오고 하니 이참에 예쁜 커틀러리를 사볼까 둘러보다 사브르의 ‘비스트로’를 발견했다.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은 사브르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커틀러리 브랜드로 칼날과 스푼, 포크의 머리 부분은 스테인리스와 탄소합금을 사용해 프랑스에서 만들며, 손잡이 역시 아크릴을 사용해 직접 제작한다. 손에 쥐면 은근한 무게가 느껴져 고급스럽다.

 

글리터, 식기, 주방소품, 혼, 스트로어, 토터스

사브르의 글리터 시리즈.

 

사브르의 커틀러리는 비스트로 시리즈 말고도 굉장히 다양한 무늬와 색깔이 있어 그릇에 따라, 요리에 따라, 그날의 분위기에 따라 매칭하기 좋다. 그러려면 많은 개수의 커틀러리가 필요하겠지만, 그중에서도 비스트로 시리즈는 가운데 찍힌 점과 매트한 색감 덕분에 레트로풍의 분위기가 난다. 머리 부분도 반짝반짝 윤이 나는 샤이니 버전과 무광의 빈티지 버전에서 고를 수 있는 것이 특징. 손잡이는 단일 색상부터 혼, 스트로어, 토터스 등 각양각색의 무늬가 있어 고르는 데 꽤나 많은 고민을 하게 만든다. 고심 끝에 과일 포크는 깜찍한 빨간색, 자주 사용하는 스푼과 포크는 회색, 스테이크용 칼은 블랙과 오묘한 호피 무늬 같기도 한 토터스를 골랐다. 별것 아닌 소소한 쇼핑이지만 시리얼처럼 가벼운 음식을 먹을 때도 왠지 기분이 다르다. 사브르 커틀러리를 고를 때는 온라인으로 사더라도 꼭 실물을 보고 결정할 것을 추천한다. 직접 봐야 진가를 알 수 있다.

CREDIT

에디터

TAGS
콘란이 왔다

콘란이 왔다

콘란이 왔다

인테리어에 관심이 좀 있다 하는 이들이 외국 여행에서 꼭 들르는 더콘란샵 The Conran Shop이 드디어 서울에 문을 열었다.

 

 

소문만 무성했던 더콘란샵 서울이 어떤 모습으로 공개될지는 최근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기다린 소식이다. 더콘란샵은 영국의 인테리어 디자이너 테런스 콘란 경에 의해 설립된 편집매장으로 프리미엄, 럭셔리, 하이엔드라는 명확한 컨셉트를 지녔다. 한티역 바로 앞에 오픈한 국내 1호점은 2개 층에 약 1000평 규모이며, 런웨이처럼 시원하게 쭉 뻗어 있어 쇼핑하기에도 여유롭다. 디자이너의 가구부터 주방, 키즈, 문구까지 총망라해 거대한 리빙 백화점이라고 불러도 손색없다. 1층은 소품류 위주로, 2층은 라운지 컨셉트로 덩치가 큰 가구를 만나볼 수 있으며, VIP 라운지와 오픈 키친, 서점 코너도 갖췄다. 매장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콘란 특유의 블루 컬러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더콘란샵. 국내 리빙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CREDIT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예린

TAGS
NOW CREATOR 집기의 재발견

NOW CREATOR 집기의 재발견

NOW CREATOR 집기의 재발견

줄여서 OTC라고도 불리는 원투차차차의 권의현 디자이너는 요즘 가장 잘나가는 집기 디자이너다.

 

 

이제 그는 공간에 필요한 모든 걸 만들 수 있지만, 걸어온 길이 순탄하지만은 않았다. “회화를 전공하고 미디어 아티스트 밑에서 일할 기회가 있었어요. 설치 예술을 많이 하는 분이라 자연스럽게 뭐든 만들어야 할 게 많았죠. 그때 철이나 나무 등을 접하면서 손으로 만드는 즐거움을 알았어요. 그 후 수제 가구 공방에서 일을 배우다 내 가구를 해야겠다고 결심한 뒤 돈을 모으기 위해 광고회사에 들어갔어요.” 그는 2년 동안 회사를 다녔지만 돈도 모으지 못했고, 힘들기만 한 시간이었다고 회상했다. 권의현 디자이너는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아는 선배가 하는 전시 설치 팀에 들어갔다. 만질 수 있는 다양한 소재를 모두 접하면서 낮에는 현장을 뛰고, 밤에는 공장에서 개인 작업을 했다. 두 가지 일을 겸하는 게고됐지만 밤에는 개인 작업을 마음껏 할 수 있었다. 퀸마마마켓의 리뉴얼 프로젝트는 원투차차차를 알리게 한 계기였다. 어번 정글 컨셉트의 리뉴얼 프로젝트에서 그는 모듈로 확장할 수 있는 아치형의 집기를 제작했다. 전시 후에는 원하는 이들이 모듈을 구매할 수 있어 일석이조였다.

 

원투차차차, 퀸마마마켓, 아치형 모듈 가구

원투차차차를 널리 알리게 한 퀸마마마켓 리뉴얼 프로젝트. 아치형 모듈 가구로 전시 후에는 개별 모듈을 판매했다.

 

집기를 주로 디자인하고 제작하다 보니 주문은 거의 대부분이 상업 공간이다. 뉴욕의 에이랜드, 한남동 파이프그라운드에서도 그의 가구를 만날 수 있고, 최근에는 코오롱의 브랜드 래코드의 노들섬 사옥에 들어갈 모든 집기와 가구도 원투차차차에서 진행 중이다.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조금씩 다른 디자인을 선보였어요. 책상 높이, 조명의 위치 등 의류를 제작하는 분들이 편하게 사용할 만한 가구를 만들었죠. 그런 맞춤의 순간이 즐겁고 보람 있더라고요.” 그동안 집기는 을지로 등에서 매대처럼 제작하는 것이 대부분이었지만 원투차차차의 집기는 가구나 오브제처럼 ‘멋’이 있다. 멋도 있는데 진열한 제품을 돋보이게 하고, 쓰임새도 사무용 가구 못지않게 편하니 그의 집기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는 것은 당연하다. “만들면서 버려지는 재료를 보며 ‘아, 나는 지옥 갈 거야’ 하는 생각을 종종 해요(웃음). 그래서 요즘에는 어떻게 하면 집기나 가구를 전시나 설치 후에 계속 사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요. 이사할 때도 편하게 가져가서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요.” 현재의 성공에 취해 있지 않은 그는 내년에는 직원을 뽑고 싶다는 작은 소망을 전했다. 멀리 돌아온 시간만큼이나 그만의 독보적인 길을 개척해나가길 바라본다.

 

작업실 인테리어, 사무용 가구, 집기 디자이너

그동안 만든 조명과 가구를 일부 전시해둔 의정부 작업실. 특히 조명에는 집기 외에도 개인 작업을 하고 싶은 그의 바람이 담겨 있다.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