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은 전시 풍년!

연말은 전시 풍년!

연말은 전시 풍년!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020년, 좋은 것만 보며 마무리하자. 12월을 화려하게 장식할 네 가지 전시를 소개한다.

 

 

단 한번의 키스 Ein Einzinger Kuss

더콘란샵이 국내 론칭 1주년을 맞아 영국 아티스트 샤샤 로브 Sacha Robe와의 콜라보레이션 전시를 선보인다. 괴테의 주인공을 재해석해 독일과 한국 문화의 교차점을 표현하는데 주목한 이번 전시는 조선시대 전통의 멋을 담은 달항아리를 주요 비주얼로 활용했다고 알려져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바우하우스에서 영감을 받은 스테이셔너리 컬렉션, 각종 오프라인 이벤트도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web www.conranshop.kr

 

 

시프리앙 가이야르 개인전

베를린을 기반으로 필름과 비디오, 사진, 조각, 라이브 퍼포먼스 등 장르를 넘나드는 작업을 진행하는 시프리앙 가이야르 Cyprien Gaillard는 이번 전시를 통해 과거 문명의 흔적과 현대적인 건축물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소비하는 사람들로 구성된 도시의 지금에 주목했다. 폴라로이드 사진과 함께 벤치 오브제, 비디오 아트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문화적 식민주의와 자본주의 속에서 드러나는 인간의 치기와 야만에 대해 경종을 울린다. 전시는 11월 27일부터 2021년 1월17일까지 아뜰리에 에르메스에서 진행된다.

tel 02-3015-3248

 

 

Reflections

부드럽지만 강인한 내면세계를 표출해온 이혜민 작가의 전시가 갤러리빙에서 열린다. 이번에 선보인 평면 회화에서는 패널, 붕대 등 이질적인 소재의 결합에 먹과 아크릴물감 등을 사용해 중첩된 질감을 표현한 점이 눈에 띈다. 지금까지 꾸준히 작업해온 황동, 명주 옷감, 쿠션으로 제작한 조각 작품도 함께 전시해 회화와 조각의 영역을 모두 아우르는 경험을 제공한다. 전시는 12월 12일까지.

tel 0507-1308-7234

 

 

에이치픽스 1주년 기념 콜라보 전시

에이치픽스가 도산점 오픈 1주년을 기념해 국내 작가와의 협업을 기획했다. 11월 4일부터는 세라믹을 기반으로 한 가구와 오브제를 선보이는 김무열 작가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흙의 물성과 제작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현상의 흔적과 손자국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그의작품을 감상해보시길.

web www.hpix.co.kr

CREDIT

에디터

이호준

TAGS
갤러리아에서 만나는 해스텐스

갤러리아에서 만나는 해스텐스

갤러리아에서 만나는 해스텐스

수면 환경에 최적화된 천연 소재와 오랜 기술력으로 최상의 매트리스를 제안해온 스웨덴 명품 침대 브랜드 해스텐스 서울이 오는 12월 26일부터 4주 동안 압구정 갤러리아백화점 WEST 명품관 5층에서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수면 환경에 최적화된 천연 소재와 오랜 기술력으로 최상의 매트리스를 제안해온 스웨덴 명품 침대 브랜드 해스텐스 서울이 오는 12월 26일부터 3주 동안 압구정 갤러리아백화점 WEST 명품관 5층에서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이곳에서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편안한 숙면을 제공하는 마르퀴즈 Marquis, 마랑가 Maranga 등의 제품을 만날 수 있는 것은 물론, 방문 상담을 하는 고객들에게 수면 안대, 라벤더 백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해스텐스 서울이 윈터 홀리데이 이벤트를 통해 유난히 추운 날씨에 어울리는 베딩과 다양한 숙면 제품을 제안한다고 하니 편안한 잠자리를 꿈꾼다면 놓치지 말자.

tel 02-516-4973

CREDIT

에디터

이호준

TAGS
동심을 그리는 미술관

동심을 그리는 미술관

동심을 그리는 미술관

세계적인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이 디자인한 문화 예술 공간인 ‘모카 가든’이 11월초에 남양주에 오픈했다.

 

그의 국내 첫 공간 프로젝트이기도한 모카 가든은 판교 현대 어린이책 미술관의 두 번째 공간으로 하이메 아욘 특유의 동화적이고 판타지한 감성을 엿볼 수 있다. 그림책 전문가의 컨설팅으로 엄선한 자연을 주제로 하는 도서 2000여 권을 소장하고 있으며 책에서 보고 배운 것을 직접 관찰하고 느낄 수 있는 실내 정원도 있다. 이외에도 벽화와 조형물이 어우러진 실내 놀이터, 작은 미로처럼 보이는 라이브러리와 전시 공간인 아트랩,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에듀랩 등 공간을 알차게 선보인다. 무엇보다 모카 가든의 백미는 조각 정원이다. 20여 종의 나무와 풀 사이로 하이메 아욘이 디자인한 조각 작품이 환상적으로 어우러지며 총 8개의 조각은 그의 상상에서 탄생한 동물 조각으로 각 동물마다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하이메 아욘다운 방식으로 디자인된 이곳은 누구나 어린이가 되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든다.

tel 031-8078-2900

CREDIT

에디터

신진수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