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nch Flavor

트알드 주이 패턴의 이색 아이템

트알드 주이 패턴의 이색 아이템

 

18세기 프랑스의 목가적인 풍경이 담긴 트알드 주이 Toile de Jouy 패턴 아이템.

서로 다른 두 문화권의 전통적인 양식이 절반씩 반영된 하이브리드 2.0 스라바스티 디저트 플레이트는 이색적인 매력이 돋보인다. 셀레티 제품으로 라이프앤스타일에서 판매. 7만원.

 

빈티지한 패턴과 22K 금 디테일이 어우러진 스포드 1770은 목가적인 장면이 그려진 서정적인 디자인으로 여유로운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포트넘 앤 메이슨에서 판매. 28만원대.

 

디올의 상징적인 트알드주이 패턴이 돋보이는 암체어는 너도밤나무로 제작되었다. 우아한 파란색이 시대를 초월하는 특별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디올에서 판매. 가격 문의.

 

허베리움 프린트 면 소재의 펫베드는 반려 동물을 위해 제작되었다. 얼룩 방지 및 항균 처리 된 커버가 있어 관리가 편리하다. 구찌에서 판매. 1백18만원.

 

유럽 미술이나 가구에서 볼 수 있는 중국풍의 시누아즈리를 표현한 벽지. 강변에서의 일상을 포착한 장면을 담았다. 피에르 프레이 제품으로 다브에서 판매. 가격 문의.

 

체리 가지와 나뭇잎, 꽃으로 어우러진 허베리움 프린트 라지 노트는 빈티지 하드커버 교과서를 떠올리게 한다. 구찌에서 판매. 36만원.

 

케이스의 측면을 따라 다이아몬드가 우아하게 곡선을 그리며 이어지는 드 빌 미니 트레저는 파란색 다이얼과 스트랩, 금색 핸즈와 케이스가 조화롭다. 오메가에서 판매. 가격 문의.

CREDIT

어시스턴트에디터

강성엽

TAGS
북유럽식 강아지 패션

반려견을 위한 패션과 홈 아이템

반려견을 위한 패션과 홈 아이템

 

깔끔한 북유럽 스타일을 좋아하는 반려견 가족들에게 희소식!

노르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르켓에서 반려견을 위한 패션과 홈 아이템을 출시했다.아르켓의 다른 제품처럼 지속가능한 소재와 오래 사용하는 제품이란 철학을 반영했다. 이번 반려견 컬렉션은 울 소재의 집업 점퍼, 업사이클 다운TM 퀼티드 재킷, 리사이클 소재의 레인 코트와 같이 아르켓의 기존 시그니처 제품과 매치되는 의류제품과 크롬프리 레더 또는 나일론 소재의 안전 가슴줄과 목술 그리고 장난감으로 구성된다. 8월 중순부터 아르켓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WEB arket.com

CREDIT

에디터

TAGS
삶의 예술 속으로

강남디자인위크 2022

강남디자인위크 2022

강남디자인위크 2022

8월 26일부터 9월 4일까지 강남구 논현동 가구거리 일대 및 청담동에서 강남디자인위크 2022가 개최된다. <메종>이 주최하고 8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의 주제는 ‘Art in Home’이다. 영감을 선사할 메인 전시를 비롯해 라이프스타일 전문가가 함께하는 디자인 클래스, 각 브랜드에서 준비한 실용적인 클래스와 23개의 브랜드 제품을 만날 수 있는 디자인 마켓, 행사 기간 동안 진행하는 세일 페스타와 스탬프 투어 등 디자인과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그중에서도 주제관에서 열리는 <Art in Home>과 <지속가능한 이탈리아 디자인> 전시 그리고 작가들과 브랜드숍이 협업한 <Art Collaboration> 전시는 이번 강남디자인위크 2022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볼거리다.

 

강남디자인위크 2022의 포스터.

 

아르페르의 믹수 컬렉션.

 

파리쟈니의 반다 암체어.

 

지속가능한 이탈리아 디자인

환경을 생각하고 미래를 고려하는 지속가능한 디자인은 이제 트렌드가 아닌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강남디자인위크 2022 주제관 1층에서는 이탈리아 디자인 가구 브랜드가 전하는 지속가능한 메시지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장기간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이 강한 플라스틱 소재의 개발로 자연 소재의 한계를 극복했으며,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한 카르텔 제품이나 리사이클링이 가능한 폴리프로필렌 소재를 사용한 제품, 이탈리아 정통 직조 방식으로 만든 라탄 가구를 선보이는 파리쟈니, 모든 재료를 재활용하거나 재사용될 수 있도록 완전히 분해되는 아르페르의 믹수 Mixu 컬렉션 등을 만날 수 있다. 그 외에도 이탈리아 가구 산업을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브랜드 몰테니앤씨, 폴트로나 프라우, 루이지 폰타나와 지오 폰티가 설립한 폰타나 아르떼 등 이탈리아 디자인의 정수를 느낄 수 있다.

몰테니앤씨의 D.552.2 티 테이블.

몰테니앤씨의 D.552.2 티 테이블.

 

마이알레에서 연출한 주제관 전시 예상 스케치.

 

ART COLLABORATION

아트 콜라보레이션 전시는 ‘Art in Home’을 주제로 13개 업체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작가가 협업해 서로에게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이색 전시다. 유앤어스, 갤러리디앤디, 다브, 제르바소니, 장디자인아트, 파올라렌티를 비롯한 13개 업체에서는 브랜드 정체성과 쇼룸이 지닌 공간적 분위기를 한껏 극대화할 수 있는 작품을 선정해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가구 디자이너, 도예가, 유리공예가, 사진작가 등 분야 또한 매우 다채로워 갤러리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형태의 전시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안도현 작가의 ‘룰러 오브제 시리즈’

광주요 분청화기

정지숙 작가의 ‘느낌의 덩어리’

 

 

국내 현대작가의 작품을 소개하는 장디자인아트.

 

 

 

 

CREDIT

에디터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