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확의 계절 가을을 즐기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풍성한 가을 식재료로 만든 정성 가득한 요리를 찾아 나서는 것.
작지만 큰 기쁨
캐나다와 프랑스에서 제과제빵을 공부한 젊은 부부가 운영하는 디저트 부티크, 리틀앤머치 Little&Much. 1인용으로 만든 작은 사이즈 대비 풍성한 맛과 향이 담긴 케이크를 맛볼 수 있다. 돔 모양의 다크 초콜릿 케이크는 진한 발로나산 초콜릿으로 만든 무스에 새콤한 체리 소스를 채웠다. 망고파인애플 크림과 코코넛 크림을 층층이 바른 피스타치오 케이크도 있다. 모두 매일 아침 한정 수량만 만들어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해 늦은 시간에는 동이 나기 일쑤다. 라벤더를 우려낸 우유에 에스프레소 샷을 넣은 라벤더 라테도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
ADD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0-8 1층
TEL 02-545-1023
의기투합합시다
전통 한식 디저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온 합의 신용일 셰프가 이번에는 밥집 ‘의기투합’을 냈다. 청담동의 모던한 한식 디저트 카페인 합의 1층에 새롭게 마련한 이곳은 콩나물 비빔밥과 생선전, 떡갈비 등 메뉴를 단출하게 구성했지만 음식에 들어가는 정성은 남다르다. 고기를 일일이 손으로 다진 다음 대추와 밤을 비롯한 갖가지 양념을 섞어 만든 담백한 떡갈비와 대구살로 만든 생선전 등 제대로 된 맛을 살리기 위해 고심한 흔적이 묻어난다. 콩나물 비빔밥은 콩나물을 밥과 따로 익혀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반주를 곁들여도 잘 어울린다. 날이 차가워지는 겨울에는 신용일 셰프만의 깔끔한 육개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랜만에 청담동에 밥집다운 밥집이 등장했다.
ADD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93-3 1층
TEL 02-511-3792
보랏빛 향연
프렌치 레스토랑인 ‘라 싸브어’의 오너 셰프인 진경수가 최근 서래마을의 한적한 골목에 르 쁘엥 Le Point을 열었다. 캐주얼한 와인과 안주를 편안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는 와인 비스트로. 주력 와인은 5만원대이며 와인과 최상의 궁합을 이루는 20여 가지 안주는 평균 1만원대로 착한 가격을 자랑한다. 프렌치 셰프의 손맛이 더해져 치즈와 디종 머스터드로 맛을 낸 프랑스식 육회, 닭고기 간으로 만든 스프레드와 캄파뉴 등의 안주에 와인이 절로 당길 정도. 문어, 산 낙지, 소라 등 냉동이 아닌 제철 해산물을 듬뿍 넣어 해장에 좋은 해물 라면도 있다.
ADD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107-80 2층
TEL 02-537-3339
에디터 송정림 · 이경현 | 포토그래퍼 안종환 ·이향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