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도락가를 위한 시애틀 레스토랑

식도락가를 위한 시애틀 레스토랑

식도락가를 위한 시애틀 레스토랑

이제 더 이상 톰 행크스와 멕 라이언의 잠 못 이루는 도시만이 시애틀을 수식하지 못한다. 산과 계곡, 바다에 둘러싸인 천혜의 환경이 선사하는 풍부한 식재료와 전 세계에서 찾아드는 진취적이고 모험심 가득한 요리사가 있는 맛의 도시 시애틀을 소개한다.


 

식도락가를 위한 레스토랑 투어

시애틀의 유명 레스토랑을 단 3시간 만에 경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세이버 시애틀 푸드 투어 Savor Seattle Food Tours로 가이드를 따라 시애틀 다운타운에 위치한 유명 레스토랑과 식료품점, 디저트숍 등 총 7곳을 돌아다니는 투어 프로그램이다. 숍 소개와 함께 애피타이저와 메인 요리, 디저트를 시식하고 와인과 칵테일까지 즐길 수 있다. 평일은 69.99달러,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71.99달러이며 홈페이지(www.savorseattletours.com)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 오르피오

제대로 된 고기 요리를 즐기기에 최상의 장소인 오르피오 Orfeo. 숯에서 생긴 연기가 음식 주위로 순환하면서 오랜 시간 은은한 열을 가해 육질이 부드럽고 훈연의 향이 고루 배인 것이 특징. 12시간 저온에서 구운 돼지고기를 올린 오픈 샌드위치, 속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한 닭구이, 마늘로 향을 낸 게구이 등 육해공의 다양한 구이를 즐길 수 있다.


ADD
2107 3rd Ave, Seattle, WA 98121


TEL
+1-(206)-443-1972





 

본스 1000스피리츠


1904년에 시작해 시애틀에서 가장 많은 주류를 확보하고 있는 본스 1000스피리츠 Von’s 1000SPIRITS. 직접 만든 데킬라, 진, 보드카 등과 생면을 열 건조해 만든 수제 파스타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특제 햄버거는 소금, 후춧가루, 육두구만을 넣은 쇠고기 반죽을 직접 손으로 치대고 구워내 스테이크 못지않은 식감과 응축된 육즙을 맘껏 즐길 수 있다. 시그니처 칵테일을 단돈 5달러에 즐길 수 있는 점도 매력적.


ADD
1225 1st Ave, Seattle, WA 98101


TEL
+1-(206)-621-8667




 

▷ 스틸헤드 다이너


파이크플레이스 마켓 인근에 위치한 해산물 전문 레스토랑 스틸헤드 다이너 Steelhead Diner. 시그니처 메뉴로 알래스카에서 공수한 조개로 끓인 크램 차우더에 트러플 오일을 양껏 둘러내는데 마치 죽을 먹는 듯한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이다. 캐비아 파이와 게살을 듬뿍 넣고 구운 크랩 케이크 등의 이색 메뉴도 있다.


ADD
95 pine st, seattle, WA 98101


TEL
+1-(206)-625-0129




 

▷ 시리어스 파이


화덕 피자 전문점 시리어스 파이 Serious Pie. 식사 시간마다 긴 줄이 이어지는 시애틀의 핫 플레이스다. 주문과 동시에 3일간 숙성시킨 도우를 얇게 펼치고 오너 셰프 톰 더글라스가 농장에서 직접 키운 식재료를 듬뿍 올린다. 그리고 600℃가 넘는 화덕 오븐에서 8분간 굽는데 은은하게 밴 사과나무 향이 일품이다. 토마토소스의 모차렐라 피자, 펜넬 소시지를 올린 피자 등 7종의 피자가 있으며 그중 짠맛이 덜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구운 제철 버섯과 3가지 치즈를 올린 피자를 추천한다.


ADD
316 Virginia St, Seattle, WA 98121


TEL
+1-(206)-838-7388




 

▷ 쿠아드라 넘버 32


뉴 아메리칸 스타일의 쿠아드라 넘버 32 Cuadra No. 32. 토마토 대신 비트를 사용한 카프레제 샐러드, 파스타 면 대신 폴렌타로 만든 크레페를 사용한 양고기 라자냐 등 참신한 시도가 색다른 맛의 재미를 선사한다. 워싱턴 주의 유명 와인 산지인 왈라왈라 지역에서 공수한 로컬 와인도 있다.


ADD
2132 1st Ave, Seattle, WA 98121


TEL
+1-(206)-602-6432





▷ 라 부오나 타볼라


이탈리아와 프랑스산 송로버섯으로 만든 오일, 소금, 크림 등 다양한 제품을 구비한 식료품점 라 부오나 타볼라 La Buona Tavola. 시식으로 송로버섯 오일을 두른 감자 수프나 송로버섯 캐비아를 올린 크래커 등을 맛보며 진한 송로버섯의 향취를 즐길 수 있다. 질 좋은 올리브유와 발사믹 식초도 있으며 워싱턴은 물론 오리건, 이탈리아, 스페인 등의 엄선된 와인 또한 구입이 가능하다.


ADD
1524 Pike Place, Seattle, WA 98101


TEL
+1-(206)-292-5555
 

CREDIT

에디터

이경현

포토그래퍼

임태준

TAGS
식도락가를 위한 시애틀 레스토랑

브루클린의 파이브 리브스

브루클린의 파이브 리브스

브루클린 그린포인트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브런치 가게.


브루클린에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특히 취향깨나 있다고 자신하는 브룩클린족이라면 이 레스토랑에서 주말에 점심 식사 한 번쯤은 해보았을 것이다. 혹은 줄을 서서 한참을 기다리다가 차라리 윌리엄스버그로 발길을 돌렸을 수도 있다. 그린포인트 지역의 가장 유명한 브런치 가게가 되어버린 파이브 리브스 Five Leaves NY은 직접 키운 신선한 작물로 요리하는 팜투테이블 Farm to Table의 정신을 이어받아 래디시, 블랙 케일 등을 재배해서 식탁에 올리고 목초를 먹고 자란 쇠고기 버거를 대접한다. 최근 들어 호주 스타일의 건강하고 신선한 음식을 만드는 이곳이 사람들의 성화에 못 이겨 자리를 조금 더 넓혀서 사람들을 보다 많이 끌어안았다. 그렇지만 주말에는 여전히 긴 줄이 늘어서 있으니, 이왕이면 점심과 저녁 시간대는 피해서 가보자.

주소 18 Bedford Ave. Brooklyn, NY 11222 


문의
+1-(718)-383-5345

CREDIT

에디터

손혜영(뉴욕 통신원)

포토그래퍼

손혜영(뉴욕 통신원)

TAGS
식도락가를 위한 시애틀 레스토랑

홍합의 정석

홍합의 정석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서늘한 11월, 제철 홍합으로 우려낸 뽀얀 국물이 속을 든든하게 채운다. 홍합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네 가지 레시피.




커리 크림소스 홍합찜
홍합 400g, 양파 1/6개, 셀러리 1/4대, 그린빈 3개, 올리브유 조금, 물 · 화이트 와인 1/2컵씩, 커리 크림소스(버터 · 밀가루 · 커리 가루 1큰술씩, 생크림 1컵, 설탕 1/2작은술,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1 홍합은 껍데기끼리 문질러 깨끗이 씻은 다음 이물질과 수염을 제거한다.

2
양파와 셀러리는 굵게 다진다.

3
그린빈은 반으로 자르고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볶는다.

4
냄비에 홍합, 양파, 셀러리, 물, 화이트 와인을 넣고 홍합이 입을 벌릴 때까지 뚜껑을 덮고 끓인다. 체에 밭쳐 홍합과 육수를 따로 받아둔다.

5
다른 냄비에 커리 크림소스 재료의 버터를 녹인 다음 밀가루를 넣어 약한 불로 1~2분 동안 볶다가 커리 가루를 넣어 다시 볶는다. 4의 홍합 육수를 넣고 중간 불로 저어가며 끓인다.

6
5가 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줄이고 생크림과 설탕을 넣어 걸쭉해질 때까지 끓인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해 커리 크림소스를 완성한다.

7
6에 4의 홍합을 넣고 살짝 데운 다음 그릇에 담고 그린빈을 올린다.

 

 

 

 

 



맑은 홍합탕
홍합 200g, 마늘 4쪽, 마른 홍고추 · 청양고추 1개씩, 생강 1톨, 물 2와1/2컵, 다시마 1장,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대파 1대

1 홍합은 껍데기끼리 문질러 깨끗이 씻은 다음 이물질과 수염을 제거한다.

2
마늘, 마른 홍고추, 생강은 큼직하게 썬다.

3
냄비에 물을 붓고 2를 넣어 끓이다 물이 끓어오르면 다시마와 1의 홍합을 넣고 끓인다.

4
3이 끓어오르면 다시마를 건져내고 홍합이 끓으면서 생긴 거품을 걷어낸다.

5
국물이 뽀얗게 우러나면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맞추고 한소끔 끓인다.

6
청양고추와 대파를 어슷하게 썰어 고명으로 올린다.

 

 

 

 




레몬 소스 홍합 리조토
홍합 300g, 중하 7마리, 쌀 2컵, 브로콜리 1/2송이, 마늘 2쪽, 양파 1/4개, 아스파라거스 2대, 레몬 오일 소스(레몬즙 1/2작은술. 레몬 제스트 1작은술. 레몬 오일 1큰술), 버터 3큰술, 화이트 와인 1/2컵, 물 5컵, 생크림 7큰술, 파르메산 치즈 가루 2큰술, 올리브유 적당량, 소금 · 후춧가루 · 다진 이탈리아 파슬리 조금씩

1 홍합은 껍데기끼리 문질러 깨끗하게 씻은 다음 이물질과 수염을 제거한다. 중하는 껍질을 벗기고 내장을 제거한다.

2
쌀은 잘 씻어 물기를 뺀다.

3
브로콜리는 송이를 나눠 소금물에 데친 다음 찬물에 헹궈 식힌다.

4
마늘과 양파는 굵게 다지고 아스파라거스는 돌기를 제거하고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둘러 살짝 볶는다.

5
분량의 재료를 섞어 레몬 오일 소스를 완성한다.

6
냄비에 버터를 두르고 마늘과 양파를 볶아 향을 낸 다음 홍합, 중하, 화이트 와인을 넣고 충분히 볶는다. 볶은 홍합은 살을 발라낸다.

7
6에 쌀을 넣고 쌀알이 투명해질 때까지 볶다가 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25분 정도 저으면서 끓인다.

8
쌀이 거의 익으면 브로콜리, 생크림, 파르메산 치즈 가루, 레몬 오일 소스를 넣고 섞는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9
접시에 리조토를 담고 나서 다진 이탈리아 파슬리를 뿌리고 볶은 아스파라거스를 올린다.

 

 

 

 

 

 



매운 홍합 볶음면
홍합 100g, 백합 2개, 주꾸미 3마리, 중하 2마리, 화이트 와인 4큰술, 대파 1대, 마늘 4쪽, 양파 1/3개, 표고버섯 4개, 청경채 · 청양고추 3개씩, 볶음 양념장(두반장 2큰술, 굴소스 · 간장 · 맛술 1작은술씩, 설탕 조금, 매실청 1큰술), 녹말물(녹말가루 · 물 1큰술씩), 우동 면 1봉, 올리브유 · 고추기름 1큰술씩, 다시마 육수 1컵, 소금 · 고춧가루 조금씩

1 홍합은 껍데기끼리 문질러 깨끗이 씻은 다음 이물질과 수염을 제거한다.

2
주꾸미와 백합은 깨끗이 씻고 중하는 껍질을 벗겨 내장을 제거한 다음 화이트 와인에 재운다.

3
대파는 손가락 길이로 자른 다음 길이로 반 가르고 마늘은 도톰하게 편으로 썬다.

4
양파는 얇게 채 썰고 표고버섯은 한입 크기로 썬다.

5
청경채는 뜯어서 준비하고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썬다.

6
재료를 모두 섞어 볶음 양념장을 완성하고 녹말가루를 물에 풀어 녹말물을 만든다.

7
우동 면은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다음 물기를 제거하고 올리브유로 버무린다.

8
달군 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대파와 마늘을 볶다가 향이 올라오면 양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센 불로 재빨리 볶는다.

9
8에 화이트 와인에 재운 새우를 넣고 볶다가 주꾸미와 다시마 육수를 넣고 끓인다. 볶음 양념장을 넣어 풀고 표고버섯과 청경채를 넣어 볶는다.

10
9에 우동 면을 넣어 가볍게 섞은 다음 불을 줄이고 녹말물을 가장자리에 둘러가며 붓는다.

11
한번 더 볶은 다음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CREDIT

에디터

송정림

포토그래퍼

안종환

요리

김유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