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 볶는 연구소

콩 볶는 연구소

콩 볶는 연구소

한적한 신사동 뒷골목에 커피 마니아를 위한 스페셜티 커피 전문 카페 그레이그리스트밀이 오픈했다.

 

카페 그레이그리스트밀

 

카페 그레이그리스트밀

 

신사역 카페

 

깔끔한 정장을 차려입은 바리스타에게 오늘의 기분 상태, 선호하는 향미 또는 취향을 얘기하면 원두와 음료 타입을 찾아줘 나만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진공 포장된 로스팅 원두를 고르면 그 즉시 바에서 원두를 갈아주는데,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 방준배 바리스타가 직접 개발한 블렌딩 원두 ‘웨이크업’과 ‘드링크업’ 외에도 10여 가지의 ‘스페셜티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오랜 시간 편하게 쉴 수 있는 카페는 아니지만, 다른 카페에 비해 바의 높이가 낮아 바리스타가 나만의 위한 커피를 정성스레 브루잉하는 과정을 지켜보는 재미가 있다. 카페 뒤편에 넓게 자리한 커피 로스팅 기계실에서는 정해진 시간마다 가운을 입은 바리스타의 모습을 볼 수 있어 마치 커피를 연구하는 연구소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다. 커피뿐 아니라 밀도가 살아 있는 수제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아포가토도 이곳의 인기 메뉴다.

add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22 28-2 지하 1층 tel 02-546-8902 open 평일 11시~21시 30분, 주말 12시~21시 30분

 

가로수길 카페

재사용이 가능한 아이스커피 컵.

 

가로수길 커피

진공 포장된 로스팅 원두. 원두의 이름과 품종, 맛, 설명이 함께 들어 있다.

CREDIT

에디터

신진수·문은정·원지은·이지선(어시스턴트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이예린·이현실·차가연(스튜디오 차)

TAGS
삐에로의 밤

삐에로의 밤

삐에로의 밤

르 삐에로 한남은 세심하게 고른 60여 종의 내추럴 와인 리스트와 멋진 음악을 선보이는 곳이다.

 

르 삐에로 한남

한남 맛집

와인 리스트

매주 목요일에 만날 수 있는 음악평론가 황덕호의 디제잉이 포컬 그랜드 유토피아 스피커에 실려 묵직하게 공간을 울린다. 통역관이라는 직업상 다양한 외국의 식문화를 맛본 김가니 대표는 모든 경험을 르 삐에로에 풀어놓았다. 내추럴 와인은 물론 함께 곁들이면 좋을 샤퀴테리와 치즈, 안주류도 까다롭게 구비했다. “샤퀴테리는 와인앤푸드와 메종조, 프랑스구르메에서, 치즈는 국내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제품으로 와인앤푸드에서 가져와요.” 디저트를 사랑하는 대표는 내추럴 와인과 곁들이기 좋은 디저트도 준비했다. 특히 럼, 오렌지 필 등 질 좋은 재료를 사용해 만든 파운드케이크는 르 삐에로를 찾는 사람들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은 메뉴다. “르 삐에로가 내추럴 와인의 성지가 되었으면 해요. 와인 메이커를 초청해 그 목적과 취지를 알리고, 토요일에는 영상으로 생산자들의 현황도 보여주고 말이죠.” 앞으로 낮에도 오픈할 계획이라고 하니, 어쩌면 이곳은 음악과 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아지트가 될지도 모르겠다.

add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 20길 36 3층 tel 02-783-6589 open 오후 6시~새벽 1시(목~토요일만 운영)

 

르 삐에로 한남

잠봉, 쏘씨송, 하몽 등으로 구성된 샤퀴테리.

 

르 삐에로 한남

일주일간 숙성해 깊은 맛을 더한 파운드케이크

CREDIT

에디터

신진수·문은정·원지은·이지선(어시스턴트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이예린·이현실·차가연(스튜디오 차)

TAGS
한국 안의 광동

한국 안의 광동

한국 안의 광동

서울숲에서 흔치 않은 광동 요리를 맛볼 수 있게 되었다.

서우 레스토랑 인테리어 맛집 서울맛집 광동요리 광동

신라호텔 팔선 출신의 왕호성 셰프가 총괄 셰프로 있는 중식당 서우는 기름지지 않고 담백한 광동 음식을 선보이는 곳이다. 지역의 특색에 따라 자유롭게 변화하는 광동 요리에 한국의 장맛을 적용한 한국식 광동 요리를 선보인다. 한국의 간장과 가루파 생선으로 만든 피시 소스를 활용한 활생선 찜요리는 한국식 광동 음식의 대표적인 예다. “다른 지역의 중식과 달리 광동 요리는 모든 메뉴의 조리 기법이 다르고, 다루기 힘든 조리 기구를 사용합니다. 꾸준히 공부하고 노력한 결과 한국식 광동 요리의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왕호성 총괄 셰프의 설명이다. 대표 메뉴인 광동 훠러육은 찜, 냉동, 찜의 순서를 반복해 기름층을 없앤 것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또한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한 쉐랜대하는 능이버섯, 부레 육수 등 8가지 재료를 사용해 깊은 맛을 낸 것이다. 눈 내린 산을 표현한 플레이팅을 통해 시각적 즐거움도 제공한다. 중국 술뿐 아니라 전문가가 셀렉트한 와인도 구비되어 있으며,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가 분위기를 돋운다. 개별 룸이 있어 프라이빗한 모임에도 좋다.

add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85 갤러리아포레 B1

tel 02-464-5333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서우 레스토랑 인테리어 맛집 서울맛집 광동요리 광동

 

훠러육 요리 광동요리 음식 맛집 레스토랑 광동 서우

기름층을 없앤 부드러운 훠러육.

 

광동 레스토랑 쉐랜대하 맛집 광동요리 해산물 해산물요리

8가지 재료와 신선한 해산물로 조리한 쉐랜대하.

CREDIT

에디터

신진수·문은정·원지은·이지선(어시스턴트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향아·이예린·이현실·차가연(스튜디오 차)

TAGS